ㄹㅇ 헐시티 EPL 승격 ㄷㄷ.. 이젠 우리 팀도 좀 잘 하자 ㅠ
2026-05-26 06:25
11,098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ㄹㅇ 헐시티 EPL 승격 ㄷㄷ.. 이젠 우리 팀도 좀 잘 하자 ㅠ
형들 오늘 EPL 보다가 진짜 깜짝 놀랐네 ㅋㅋㅋㅋ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이라니 이게 말이 됨? ㅋㅋㅋㅋ 솔직히 난 올해 초까지만 해도 헐시티 이름도 가물가물했는데 갑자기 치고 올라와서 승격까지 찍어버리네. 진짜 스포츠는 드라마라더니 헐시티 보면서 다시 한번 느꼈다. 우리 팀도 이렇게 시원하게 승격 한 번 해줬으면 좋겠는데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싶어서 오늘 문득 글 올려봄.
솔직히 시티가 이렇게 올라올 줄 누가 알았겠냐. 작년에 2부 리그에서 빌빌대던 거 기억나는데, 이번 시즌 막판 스퍼트가 장난 아니었더라고. 특히 마지막 몇 경기는 진짜 사활을 건 경기였을 텐데 그걸 다 이겨내고 승격이라니. 진짜 팀워크랑 감독 전술이 미쳤던 거 같음. 반대로 토트넘이랑 웨스트햄은 강등 전쟁 때문에 난리라던데, 그쪽 팬들은 진짜 피 말렸겠다 싶더라. 우리 팀은 다행히 강등권에서 좀 떨어져 있어서 그나마 다행인데, 상위권은 꿈도 못 꾸고 맨날 중위권 언저리에서 노는 것도 좀 지치긴 함.
이번 EPL 시즌 전체적으로 보면 진짜 격변기였던 것 같음. 아스날 22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건 진짜 레전드 아닌가? ㅋㅋㅋㅋ 그리고 과르디올라랑 살라도 떠난다 그러고, 리버풀 챔스, 본머스-선덜랜드 유로파, 브라이튼 컨퍼런스, 첼시 10위... 와 진짜 순위표 보면 무슨 지각변동 일어난 것 같음. 특히 첼시 10위는 진짜 충격과 공포 아니냐? ㅋㅋㅋ 이 정도면 팀 갈아엎어야 하는 거 아니냐 을 정도던데. 우리 팀은 그래도 첼시보단 나은 건가? ㅋㅋㅋ
솔직히 우리 팀은 이번 시즌 초반에 좀 기세 좋다가 중반부터 힘 빠지는 전개 계속 반복되잖아. 항상 보면 중요한 경기에서 꼭 한 번씩 미끄러지고, 질 때 지더라도 좀 화끈하게 지든가, 이길 땐 시원하게 이기든가 해야 되는데 뭔가 맨날 애매하게 끝나서 더 답답한 느낌? ㅋㅋㅋ 선수들도 열심히 하는 건 알겠는데, 뭔가 한 끗이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스쿼드 뎁스가 문제인가.
특히 이번 이적시장 때 영입한 선수들 보면, 기대했던 것만큼 활약해준 선수가 몇 없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더 크다. 이름값만 보고 데려온 건지, 아니면 팀 전술에 안 맞았던 건지. 솔직히 이적료 생각하면 더 잘해야 하는 선수들이 몇 명 보이는데, 시즌 내내 제 기량을 못 보여주니까 팬들 입장에서는 속이 타들어 갈 지경임. 다음 시즌에는 제발 좀 더 신중하고 전략적인 영입을 해주길 바랄 뿐이다.
물론 팀 성적이라는 게 단순히 선수 몇 명 바꾸고 감독 전술 좀 바꾼다고 바로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건 아니라는 거 잘 알고 있음. 긴 호흡으로 봐야 하는 것도 맞고. 그래도 이번 헐시티나 아스날처럼 뭔가 드라마틱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팀들을 보면 우리 팀도 뭔가 전환점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기도 해. 맨날 똑같은 패턴으로 지지고 볶고 하는 거 솔직히 좀 질리잖아? ㅋㅋㅋ
아니 솔직히 형들은 우리 팀의 지금 성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봄? 아니면 나처럼 뭔가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다음 시즌에 우리 팀이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형들 생각은 어떤지 좀 물어보고 싶다. 댓글로 다 같이 얘기 좀 나눠보자 ㅋㅋㅋ
솔직히 시티가 이렇게 올라올 줄 누가 알았겠냐. 작년에 2부 리그에서 빌빌대던 거 기억나는데, 이번 시즌 막판 스퍼트가 장난 아니었더라고. 특히 마지막 몇 경기는 진짜 사활을 건 경기였을 텐데 그걸 다 이겨내고 승격이라니. 진짜 팀워크랑 감독 전술이 미쳤던 거 같음. 반대로 토트넘이랑 웨스트햄은 강등 전쟁 때문에 난리라던데, 그쪽 팬들은 진짜 피 말렸겠다 싶더라. 우리 팀은 다행히 강등권에서 좀 떨어져 있어서 그나마 다행인데, 상위권은 꿈도 못 꾸고 맨날 중위권 언저리에서 노는 것도 좀 지치긴 함.
이번 EPL 시즌 전체적으로 보면 진짜 격변기였던 것 같음. 아스날 22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건 진짜 레전드 아닌가? ㅋㅋㅋㅋ 그리고 과르디올라랑 살라도 떠난다 그러고, 리버풀 챔스, 본머스-선덜랜드 유로파, 브라이튼 컨퍼런스, 첼시 10위... 와 진짜 순위표 보면 무슨 지각변동 일어난 것 같음. 특히 첼시 10위는 진짜 충격과 공포 아니냐? ㅋㅋㅋ 이 정도면 팀 갈아엎어야 하는 거 아니냐 을 정도던데. 우리 팀은 그래도 첼시보단 나은 건가? ㅋㅋㅋ
솔직히 우리 팀은 이번 시즌 초반에 좀 기세 좋다가 중반부터 힘 빠지는 전개 계속 반복되잖아. 항상 보면 중요한 경기에서 꼭 한 번씩 미끄러지고, 질 때 지더라도 좀 화끈하게 지든가, 이길 땐 시원하게 이기든가 해야 되는데 뭔가 맨날 애매하게 끝나서 더 답답한 느낌? ㅋㅋㅋ 선수들도 열심히 하는 건 알겠는데, 뭔가 한 끗이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스쿼드 뎁스가 문제인가.
특히 이번 이적시장 때 영입한 선수들 보면, 기대했던 것만큼 활약해준 선수가 몇 없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더 크다. 이름값만 보고 데려온 건지, 아니면 팀 전술에 안 맞았던 건지. 솔직히 이적료 생각하면 더 잘해야 하는 선수들이 몇 명 보이는데, 시즌 내내 제 기량을 못 보여주니까 팬들 입장에서는 속이 타들어 갈 지경임. 다음 시즌에는 제발 좀 더 신중하고 전략적인 영입을 해주길 바랄 뿐이다.
물론 팀 성적이라는 게 단순히 선수 몇 명 바꾸고 감독 전술 좀 바꾼다고 바로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건 아니라는 거 잘 알고 있음. 긴 호흡으로 봐야 하는 것도 맞고. 그래도 이번 헐시티나 아스날처럼 뭔가 드라마틱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팀들을 보면 우리 팀도 뭔가 전환점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기도 해. 맨날 똑같은 패턴으로 지지고 볶고 하는 거 솔직히 좀 질리잖아? ㅋㅋㅋ
아니 솔직히 형들은 우리 팀의 지금 성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봄? 아니면 나처럼 뭔가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다음 시즌에 우리 팀이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형들 생각은 어떤지 좀 물어보고 싶다. 댓글로 다 같이 얘기 좀 나눠보자 ㅋㅋㅋ
-
[자유게시판] 뱅가드 폼 미쳤다 ㄷㄷ 오늘 배그 지렸다 ㄹㅇ1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살라 월드컵 진출 썰 푼다 진짜 이건 ㄷㄷㄷ1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썰 풀 겸 최근 우리 팀들 성적 이야기 좀 해보자 ㅋㅋㅋㅋ1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타격 1위 ㄷㄷ 근데 샌프 진짜 강팀됨? ㅋㅋㅋㅋ16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섬머리그 가는 거, ㄹㅇ 기회임? 아님 솔직히 어렵다고 봄?2026-06-22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결국 무산 ㅠㅠ 대전료 300억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어제자 LG 미쳤냐 ㅋㅋㅋ 1회 4홈런은 진짜 레전드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강인 EPL 가면 손흥민보다 잘함?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어제 그거 보고 출근길에 육성으로 감탄사 터져나올 뻔 했잖아. 진짜 뭐랄까, 보는 내가 더 소름 돋았음. 나이 먹어도 저런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게 미친 거 아니냐 ㄷㄷ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아틀레티코 오피셜 뜨면 진짜 난리나겠네 ㅋㅋㅋ 팀 K리그 경기 때 입단식이라니 행복회로 제대로 돌렸다 형! 이강인 유니폼 벌써부터 사고 싶어서 손이 근질거린다. 어차피 어디 가든 잘할 거라 믿는다!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백악관 UFC라니 ㅋㅋㅋㅋㅋ 진짜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일 아니냐? ㅋㅋㅋ 근데 트럼프랑 바이든이 싸우는 건 좀 웃기긴 할 듯. 로드FC 회장 발언까지 나온 거 보면 이거 진짜 스포츠 마케팅의 끝판왕 아님? 우리나라도 청와대 격투기 하면 난 무조건 본다 ㅋㅋㅋ9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로드FC 회장님 드립은 진짜 매번 신박해서 좋아. 근데 청와대에서 경기하면 위하는 사람들 다 경기 보러 오려나? ㅋㅋㅋㅋㅋ 보안 문제 때문에 절대 안 될 거 같긴 한데 상상만 해도 웃기네 ㅋㅋ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 이거 놓쳤네 ㅠㅠ 살라 요즘 미친폼이던데 국대에서도 터뜨렸구나. 클롭 진짜 심장 떨어지는 줄 알았을 듯 ㅋㅋㅋ 덕분에 리버풀 경기 다음날은 살라 몸 상태 걱정으로 시작할듯.11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야 ㄹㅇ 김지우가 온다고? ㅋㅋㅋㅋ 엄준상 아쉽긴 했는데 그래도 김지우면 뭐 거의 국대급 아니냐. 두산 무조건 잡아야지 이거 다른 팀에서 채가면 ㄹㅇ 피눈물 흘린다.1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기대감이 문제가 아니라, 지금 전술 자체가 답이 없어 보이던데? 선수들 탓만 하기도 좀 그렇고 감독님 전술 좀 바꿀 때 되지 않았나 싶다. 새로 영입된 애들도 지금 자기 포지션에서 제대로 못 뛰는 거 같음.13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크으 이거 진짜 레전드 경기 맞음 ㄷㄷㄷ KBO 역사를 새로 썼는데 우승은 몰라도 일단 기세는 제대로 탄거 같음. 이 기세로 쭉 가면 진짜 올해는 다르지 않을까 싶음 ㅋㅋ14시간 54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