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2026-05-26 12:11
10,526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오늘 저녁 먹으면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씁쓸한 기사 하나가 눈에 띄네요. 한국 야구가 이러다 대만 마운드에도 밀릴 수 있다는 내용인데, 안우진, 문동주, 장현석 같은 유망주들이 MLB 근처도 못 갔다는 얘기 나오니 진짜 기분이 좀 그렇더라고요. 요즘 KBO 재밌게 보고는 있지만, 국제 무대 생각하면 한숨만 나오는 게 사실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 히트 미쳤다 ㄷㄷ 이젠 진짜 GOAT 되는거임?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왕 기회 아까운 거 ㄹㅇ 팩트 아님? ㅠㅠ6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댈러스 더스티 메이 감독 선임, 이거 대박 아니냐? 매버릭스 우승각임? ㄷㄷ10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크... 역시 LG는 '1회 4홈런' 뚫고 지지 않지ㅋㅋㅋ ㄷㄷ1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솔직히 염갈량도 예상 못했을듯 ㅋㅋ1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아시아 축구팀 6연패 이거 실화냐? ㄷ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튀니지 선수 발언 ㄷㄷ... 축협이 망쳤다? ㄹㅇ 개소리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셰플러 폼 미쳤네 ㄷㄷ US오픈 꿀잼각임?2026-06-21
-
[자유게시판] 로페스 불쌍하다는 건 좀 ㅋㅋㅋ 타니가 역대급이라 그렇지 로페스도 인기는 충분히 많음. 괜히 비교해서 불쌍하다고 프레임 씌우지 마라. 그리고 인기가 실력이랑 별개라는 건 뭔 소리임? 오타니 실력이 넘사벽이니까 인기가 많은 거지.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메시 월드컵 최다골도 기록했는데 연속골까지 미쳤네. 예전에 마라도나가 월드컵에서 보여줬던 임팩트도 엄청났는데 메시는 진짜 그걸 뛰어넘는거 같음. 괜히 GOAT 소리 듣는게 아닌듯 ㄹㅇ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아 나도 보면서 와 이거 진짜 역대급 기록이겠는데? 싶었는데. 쎄한 느낌은 왜 드냐 ㅋㅋㅋ 우리 팀이 잘해서 이겼다는데 뭘. 염갈량이 대만족한 건 당연한 거 아님? 오랜만에 시원하게 이긴 경기였다 ㄹㅇ2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닉스 우승 소식 듣고 들어왔는데 진짜였네 ㄷㄷㄷㄷ 나 어릴 때 닉스 경기 몇 번 본 기억 나는데 그땐 우승은 진짜 상상도 못했거든. 감격스럽겠다 팬들은 진짜.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와 LG 오늘 진짜 미쳤죠 ㅋㅋㅋㅋ 1회 4홈런은 진짜 레전드 경기였음. 김지우 선수도 저런 타선 보면 눈 돌아갈 듯. 두산은 뭐 김지우 선수 데려와도 저런 화력은 못 낼 거 같고 ㅋㅋ 에이스 폼은 전성기 때 비하면 다들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이의리 선수가 요새 제구 잡히면서 다시 살아나는 느낌임.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그거 봤는데 진짜 지리더라 ㅋㅋㅋㅋㅋ 김하성 수비도 미쳤는데 이건 차원이 다른 수준이었음. 허리 꺾이는 순간 나 진짜 비명 지를 뻔 ㄷㄷㄷ 아니 이걸 어떻게 잡냐고 진짜 ㅋㅋㅋㅋㅋ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헐 형 어제 그 경기 말하는거임? 나도 그거 봤는데 ㅋㅋㅋㅋ 초반엔 진짜 노잼각인가 했는데 갑자기 팝콘각 돼서 설거지 멈추고 봤잖아 ㅋㅋㅋㅋ 마지막엔 진짜 소름 쫙 돋더라.8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염감 표정 진짜 웃겼음. 솔직히 나도 뿌듯했지만 염감은 그냥 자기가 다 해낸 거 같은 표정이더라. 근데 뭐 워낙 대단한 기록이니까 이해는 간다.9시간 8분전
댓글목록2
물떡콩떡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