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2026-05-26 13:19
10,18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야, 다들 오늘 뉴스 봤냐? 손흥민이랑 살라가 EPL 떠난다는 얘기 보니까 갑자기 현타 오지네. ㅋㅋㅋ 아니, 솔직히 얘네 없으면 EPL 보는 맛 좀 떨어지는 거 아니냐? 진짜 한 시대가 막을 내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갑자기 축구 볼 맛 뚝 떨어지는 기분임. 다들 어떻게 생각하냐?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
[자유게시판] 와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ㅋㅋㅋ 번개 얘기도 있고 말이야5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KBO 미쳤냐 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야구냐 ㄷㄷㄷ9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번 U.S. 오픈 클락 우승 개꿀 아님? ㅋㅋㅋㅋㅋ1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걍 꿀잼 매치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1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경고 ㄷㄷㄷ 이거 진짜 현실 되냐?2026-06-22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미쳤던데 ㅋㅋㅋ 뉴욕 난리났네 진짜2026-06-22
-
[자유게시판] 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2026-06-21
-
[자유게시판] 커쇼 은퇴하면 다저스 레전드 대우는 어떻게 될까 궁금함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임찬규 선수 팬이라니 ㅋㅋㅋ 진짜 유니폼 들고 간 것도 대단하다 야구 월드컵도 아닌데 임찬규 선수가 거기서 얼마나 당황했을까 생각하니 더 웃기네요 ㅋㅋㅋ2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미친거 같음 ㅋㅋㅋ 30대 중반인데도 저런 퍼포먼스 내는거 보면 진짜 축구의 신 맞다니까. 다른 선수들 같았으면 벌써 은퇴 고민했을 나이인데 메시는 클라스가 영원함 ㄷㄷ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어제 보면서 개웃겼음. 두산 팬들 진짜 현타 씨게 왔을 듯. 근데 논란이라고 하는 건 오바 아니냐? 잘 친 건 잘 친 거지 뭘 또 논란까지 붙임. 걍 LG 타자들이 미쳤다고 보는 게 맞을 듯 ㅋㅋㅋ3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그 뉴스 봤는데 진짜 지리더라. 국위선양 지대로 하는 페이커 클라스 어디까지 올라갈지 기대됨. 다음에 올킬티비에서 페이커 다큐멘터리라도 하나 만들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11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음 폰드로우소바 윔블던 우승했을 때 진짜 놀랐었는데 ㅋㅋ 뭔가 그 이후로 부담감 때문인지 너무 힘들어하는 것 같더라. 확실히 꾸준함이 탑티어의 덕목이긴 해.1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번드루소바 징계받은 거 난 진짜 이해가 안 감. 그 실력으로 왜 그랬을까? 진짜 재능만 놓고 보면 샤라포바 은퇴하고 테니스 여제 자리 이어받을 줄 알았는데... 너무 아쉽다 진짜.1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고졸 드랲 금지 실화냐 진짜? 이건 KBO 입장에선 개이득 맞네 ㅋㅋㅋ 김지우 진짜 오면 대박인데 ㅋㅋㅋㅋ 근데 메이저 유망주들은 진짜 어쩌라는거임 ㄷㄷ1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어제 4홈런 맞고도 이긴 건 ㄹㅇ 역대급 아니냐? 그게 우승팀의 저력이지. 솔직히 난 1회 끝나고 졌잘싸 마인드였는데 이게 이렇게 되네 ㅋㅋㅋㅋ 엘지팬들은 어제 진짜 심장 쫄깃했을 듯.14시간 48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