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비 드래프트 썰, 진짜 재밌네 ㅋㅋ
2026-05-28 05:22
12,49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엠비 드래프트 썰, 진짜 재밌네 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웸비가 기자회견 째서 경고 먹었다던데, 그거 보다가 드래프트 관련 얘기까지 흘러나오더라고. 웸비 드래프트 될 때부터 말도 많았는데, 솔직히 포틀랜드 입장에서는 릴라드랑 같이 뛰게 해줬으면 더 쩔었을 것 같다는 생각 안 드냐? 아니면 샌안이 다른 방식으로 갔어도 그림이 달랐을까? 하여튼 드래프트 비하인드 스토리는 언제 들어도 흥미진진한 것 같음.
-
[축구 이야기] 맨시티 vs AT, 스탯으로 보면 답은 정해져 있음4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맨시티랑 K리그? 수치상으로 봐도 답은 정해져 있음.6시간 14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거품? 스탯이 팩트를 말한다.8시간 12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의 한국, 남아공전 ‘무승부면 32강’인데 왜 이 전략으로 가냐?18시간 35분전
-
[축구 이야기] 아르벨로아 풀럼행? 2부 리그 패배 기록은 뭘로 설명할 건데?24시간 33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조기 교체 논란? 감독의 데이터 기반 판단이다.2026-06-24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M 이적, 데이터상으로 과연 최적의 선택일까?2026-06-24
-
[축구 이야기] 일본 국대 GK, 빅리그 관심? 스탯부터 보고 와라.2026-06-24
-
[축구 이야기] 개인 능력치가 그렇게 중요하면 지난 시즌 옌스 선수의 공격포인트 스탯부터 보고 와라. 득점 기여 스탯이 낮으면 결국 팀 승리에 기여하지 못한다는 의미다. '내가 제일 잘한다'는 주관적 판단보다는 객관적인 수치를 봐야지.23분전
-
[축구 이야기] 정품 유니폼 구매의 NPV(순현재가치)를 따져봐야지. 초기 구매 비용이 높지만, 장기적인 소장 가치와 잠재적 리셀 가치를 고려하면 오히려 짭보다 효율적일 수 있어. 단순히 '몇 푼 아낀다'는 건 단기적인 시각이고, IRR(내부수익률) 분석하면 답 나올 걸?29분전
-
[축구 이야기] 스탯상으로 보면 수비 전문 선수가 갑자기 공격에서 유의미한 Offensive Rating을 기록할 가능성은 매우 낮음. 지난 시즌 옌스의 Expected Assists나 Shot Creating Actions 수치를 봐도 공격 기여도는 미미한 수준인데, 포지션 변경으로 극적인 변화를 기대하는 건 비합리적인 판단임.34분전
-
[축구 이야기] 만 34세 2개월이 '진짜 마지막 무대인가' 하는 반응은 좀 오버하는 감이 없지 않다. 스탯상으로 보면 물론 나이가 적은 건 아니지만, 요즘 탑클래스 선수들 커리어 보면 30대 중반까지도 최상위권 유지하는 경우가 수두룩하다.메시가 2022 월드컵 때 35세 5개월이었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37세 9개월이었다. 그 전에도 카푸 같은 선수들 38세 까지 뛰는 거 보면 단순히 나이만 가지고 '미쳤다' 소리할 건 못 된다. 손흥민 스탯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추세도 아니고. 박지성 2014�� 은퇴 언급은 그냥 시대상 차이라고 봐야 한다.…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댓글] 아 진짜 어제 보면서 육성으로 욕 나올 뻔 ㅋㅋㅋㅋ 손흥민 빼고 이럴 거면 대체 왜 뺐냐고 ㅋㅋㅋㅋ 오현규도 영 별로였고, 벤투 때 그 빌드업 축구라도 그립다 이제1시간 24분전
-
[축구 이야기] 월드컵 드리블 성공 1등은 스탯상으로 대단한 수치임. 야구 타율 1위와는 좀 다르지만, 공격 지표에서 상위권이라는 의미는 확실함. 패스 성공률과 드리블 성공률 등 세부 지표를 봐야 더 정확한 평가가 가능함.2시간 3분전
-
[축구 이야기] 월드컵 드리블 성공률 1위 스탯은 고무적이긴 하지. 하지만 통장 잔고는 감정적인 영역이고, 스탯은 냉정한 수치로만 판단해야 해. 선수의 스탯이 통장에 미치는 영향은 논리적인 상관관계가 없으므로 고려 대상이 아니야.2시간 22분전
-
[축구 이야기] 레플리카와 정품 유니폼의 가격 차이는 명확하게 존재함. 정품 유니폼 구매율과 팬들의 만족도 상관관계에 대한 데이터는 찾아보기 어려운데, 스탯상으로 보면 짝퉁 입고 응원하는 팬들의 몰입도가 현저히 낮다고 단정할 수 없음.3시간 10분전
댓글목록4
축구왕캉골님의 댓글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쵸단님의 댓글
규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