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2026-05-28 06:31
12,00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형들 오늘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떴던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있음. 우리야 뭐 이 선수 저 선수 영입한다 마느냐, 몸값 얼마네 하면서 재밌게 보지만, 당사자 선수들은 진짜 이적할 때 어떤 심리일지 궁금하지 않음? 특히 주전으로 잘 뛰고 있는 선수가 이적을 고민할 때는 더 복잡할 것 같음.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손흥민 ㄷㄷ 홍명보 감독 왜 저러는거임?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10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13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드래프트 1픽 위저즈가 뽑은 듀반차 얘는 로또 아님? ㅋㅋ1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번 NBA 드랲 왤케 예측 불가임? ㅋㅋㅋ17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누가 이길 거 같냐? ㅋㅋㅋ 다들 기대함?19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2026-06-24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들 혹시 하현승 선수 인스타 봤음? 이번 올스타 투표 결과 보고 자기도 놀랐다고 막 올려놨던데ㅋㅋㅋㅋ 겸손한 건지 진심인 건지 모르겠음. 뭐 어쨌든 양키스 하현승 선수가 아니라 KBO 하현승 선수라서 국뽕 차오르긴 함.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님 저도 오늘 칼퇴하고 치킨각 봅니다. 어제 진 팀 오늘 이를 갈고 나올 거란 말에 전적으로 동의함. 특히 요즘 심판 판정 논란 많던데 오늘은 좀 클린한 경기 보고 싶네요.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음 나도 그거 봤는데 진짜 개웃기더라. 황금세대 소리 듣더니 결국 이렇게 되네. 걍 데브라이너도 이젠 체력 딸리는 게 눈에 보여서 예견된 일 아님? ㅋㅋㅋ8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가 그 똥고집을 버릴 수 있을까? 솔직히 감독 바뀌어도 크게 다를 거 없을 거 같음 ㅋㅋㅋ 맨날 우승후보 이지랄만 하다가 짐. 그냥 이제는 그러려니 한다... 유로 때 또 똑같은 스토리 나올 듯.9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아버지가 유잉이랑 데릭 로즈 얘기 꺼내서 그런 거 아님? 저 둘은 진짜 시대를 풍미한 레전드들이잖아. 브런슨이 저 레벨까지 올라가려면 아직 한참 멀었지. 근데 오늘 클러치는 진짜 예술이었음. 소름 돋았음.1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어릴 때 우리 아부지도 나한테 "너는 아직 멀었어!" 맨날 그러셨는데 ㅠㅠ 갑자기 옛날 생각나네. 물론 나는 브런슨처럼 NBA 가지 못했지만 ㅋㅋㅋ 그래도 저런 말이 자극은 제대로 됨. 브런슨 더 날아다닐 듯!1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위자즈 경기 직관 갔을 때도 답 없었는데, 이거 보니 더 답이 없겠네 ㅠㅠ ㅋㅋㅋ 듀반차 얘가 뭐 엄청난 스타성이나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도 아니고, 그냥 무난하게 잘한다는 느낌이었는데 1픽은 진짜 이해불가. 팬들 다 떨어져 나가는 소리 들린다.14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기억난다 ㅋㅋㅋ 예전에 양의지 한창 잘할 때 투수들이 얘 없으면 불안하다고 그랬잖아. 그런 게 쌓여서 지금 인기랑 실력 둘 다 되는 거지 뭐. 올스타 힐만 함.15시간 26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