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2026-05-30 05:47
14,18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EPL 7팀 유로파 가는거 레전드네 진짜 국대 어카냐 ㄷㄷ
어제 오늘 경기들 보면서 아 진짜 유럽 축구, 특히 EPL은 격세지감이 확 느껴지네요. 손흥민 선수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대나 K리그는 뭔가 멈춰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요. 기성용 선수 말처럼 일본이랑 격차는 더 벌어지는 것 같고, EPL에 한국 선수 0명이라니 진짜 답답합니다. 뭔가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이번 시즌 EPL 보면 진짜 미다는 말밖에 안 나와요.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이 무려 7팀이래요. 리그 절반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을 나간다는 게 말이 됩니까?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까지. 진짜 웬만한 중위권 팀들도 유럽대항전 꿈꿀 수 있는 리그가 됐다는 건데, 이게 그만큼 리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됐다는 증거겠죠. 단순히 빅6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팀들의 저력도 장난 아니라는 거예요.
솔직히 그 팀들 경기력 보면 진짜 감탄만 나와요. 중계 보다가 와 저렇게 빠르게 전환하고 저렇게 압박하고 저렇게 골을 만드나 싶어서 깜짝 놀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괜히 EPL이 세계 최고 리그라고 불리는 게 아닌 것 같아요. 막말로 중위권 팀들 경기력이면 우리 K리그 상위권 팀들이랑 붙어도 비등비등하거나 더 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너무 비약인가요? 근데 진짜 그 정도로 퀄리티 차이가 심합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 그리고 K리그는 어떨까요. 손흥민 선수는 여전히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9시즌 동안 최다 공격포인트 2위라니 이건 그냥 월클 레전드 그 자체입니다. 근데 손흥민 선수 빼면 누가 있죠? 이강인 선수도 잘하고 있지만 아직 EPL에서 주전으로 자리 잡은 건 아니잖아요. 김민재 선수도 이제 바이언에서 입지가 좀 불안해 보이고. 진짜로 EPL에 한국 선수가 없다는 게 현실이 돼버렸습니다.
기성용 선수도 이 부분에 대해서 한탄하는 걸 봤는데, 저도 백번 공감합니다. 일본은 이번 시즌에도 EPL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들이 있는데 우리는 없어요. 이게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일본은 유망주들도 유럽으로 빨리 보내서 경험 쌓게 하고, 리그 시스템도 유럽이랑 비슷하게 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던데, 우리는 아직 좀 미적지근한 느낌이 듭니다. 이러다 진짜 격차 더 벌어져서 영원히 못 따라잡게 되는 거 아닌가 걱정됩니다.
솔직히 홍명보 감독님도 남아공이랑 마지막 평가전 준비한다고 하는데, 남아공 월드컵 명단 보까 국내파만 19명이래요. 이런 팀 상대로도 고전하면 진짜 답 없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물론 친선경기고 여러 가지 실험을 하겠지만, 좀 더 과감한 시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제는 그냥 잘하는 선수 몇 명 가지고는 안 되는 시대가 됐어요. 조직력, 전술, 그리고 선수 개개인의 유럽 무대 경험이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저는 우리가 이대로 가면 안 된다고 봅니다. K리그도 더 발전해야 하고, 유망주 발굴 시스템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유럽식 훈련을 받게 하거나, 아니면 리그 자체의 수준을 끌어올려서 유럽 스카우터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해야죠. EPL 7팀이 유럽대항전 나가는 걸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할 게 아니라, 우리도 뭔가 변화를 줘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우리 축구 어디서부터 손대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1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앤더슨 그 정도는 아니지 않냐? ㅋㅋㅋㅋㅋ 물론 잘하긴 하는데 2648억은 좀 오바 같은데. 펩 떠난다고 해도 맨시티 돈 쓰는 건 여전하네 진짜. 근데 맨시티 중원이 아무리 짱짱해도 과르디올라 전술빨도 무시 못하잖아. 다음 시즌 봐야 알 듯 ㅋㅋㅋ17분전
-
[자유게시판] 강민균은 진짜 물건임. 작년에 2군에서부터 지켜봤는데 멘탈도 좋고 성실한 선수라 터질 줄 알았음. 염경엽 감독이 잘 키워주는 듯. 솔직히 국대 승선도 가능하다고 본다 ㅋㅋㅋ32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뉴스에서 봤는데 아시아 3위팀들 플옵 끝나고 또 다른 대륙이랑 붙어야 한다던데요? 이거 진짜 너무 빡센 거 아니냐 ㄷㄷ 이럴거면 그냥 시원하게 예선 탈락하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아까 기사 보고도 안 믿었는데 ㄷㄷㄷ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니 미쳤다 진짜 KBO 오는거면 역대급 드래프트 전쟁 나겠네 벌써부터 심장 쫄깃하다.2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 월드컵 때도 조별리그에서 다들 망했다고 난리치다가 마지막에 기적처럼 올라갔던 거 기억 안 남? ㅋㅋㅋ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다고 본다. 그래도 오늘 경기 내용은 진짜 반성해야 함.3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뭔 소리야 형님. 홀란드야 물론 사기캐지만, 노르웨이가 홀란드 원맨팀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도 다 프로임. 물론 전력 약화는 있겠지만, 오히려 홀란드 없으면 다른 선수들이 더 으쌰으쌰 하면서 팀워크로 보여주 경우도 많음. 우리 국대도 오늘은 제발 시원하게 이겨줬으면 좋겠다!4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사 워싱턴 너무 기대하는 거 아니냐? 드래프트 1순위 버프 심한 거 같음. NCAA랑 NBA 수준 차이 무시 못한다고 본다 ㅋㅋㅋ 오늘 보나마나 삽푸는 거 아닌가 몰라.5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이번 시즌 초반에 좀 부진해서 걱정했는데 결국엔 다 회복하고 이런 대기록까지 세우네 ㄷㄷ 진짜 꾸준함이 미쳤다. 이러니 메이저리그에서도 오타니한테만 전례없는 규정 만들어주고 하는거 아니겠음? ㄹㅇ 대단한 선수임.6시간 40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