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2026-05-30 10:15
14,397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야, 다들 오늘 NBA 뉴스 봤냐? 웸반야마 미디어 규정 위반으로 NBA에서 경고 조치했다는데, 이거 보면서 솔직히 좀 웃기더라 ㅋㅋㅋ. 아니, NBA 운영진들 일관성이 너무 없는 거 아니냐? 진짜 이러다 욕 한 바가지 먹는 건 시간 문제인 듯.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
[축구 이야기] 아니, 우리 선수들 옷이 왜 이래? 다들 정품 맞아요?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ㄷㄷ... 26년 월드컵 참사 후 다음 감독 누가될지 예측 함?2시간 16분전
-
[축구 이야기] 파리도 이제 정품 엠블럼 박힌 유니폼 입고 우승 노리려나?4시간 35분전
-
[축구 이야기] 챔스팀 확정 소식에 벌써부터 짝퉁 굿즈 걱정되네요7시간 41분전
-
[축구 이야기] 카스트로프? 솔직히 A매치 유니폼은 정품 입고 오셨나 모르겠네요.10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겆-엘전 켈리 윌슨보다 쩌는 해리거 등판 실화임? ㄷㄷ1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에 자카 영입하면 ㄹㅇ 멸망전각 아니냐? ㅋㅋㅋ17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에서 UFC라니 ㄷㄷ 로드FC도 청와대 갈수 있을까? ㅋㅋㅋ19시간 55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퍼포먼스나 리그 랭킹도 중요하지만,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하나 제대로 안 사 입는 팬들이 넘쳐나는 것도 문제 아닌가? 진정한 팬이라면 팀에 대한 존경심을 정품 구매로 보여줘야지. 리그 전체의 수준을 말하기 전에 팬들의 태도부터 돌아봐야 한다고 본다.21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대통령이 국정 운영해야 하는 중요한 공간에서 그런 오락성 강한 콘텐츠를 보는 게 적절한지는 모르겠다. 물론 개인적인 취미는 존중하지만, 백악관은 그 상징성이 다르잖아. 좀 아쉽긴 함.27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이적이라니, 벌써부터 짝퉁 유니폼 만들어서 팔아먹을 생각하는 업자들이 눈에 선하네요.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사는 게 기본 아닌가요?44분전
-
[축구 이야기] 2년 전 발언이 중요한 게 아니라고? 당연히 중요하지. 굿즈도 정품이 아니면 의미 없듯이, 감독도 진정성이 담긴 발언과 행동이 정품인 거야. 짝퉁 같은 말과 전술로는 팬들의 마음을 얻을 수 없지. 오피셜 스토어에서 파는 유니폼처럼 진짜배기 정신이 필요한 시점이다.55분전
-
[축구 이야기] 크... 울버햄튼 저지 이제는 소장 가치 떨어지는 거 아님?황희찬 저 정도면 최소 챔스권 팀으로 갈아타야지.진짜 짭 팬들이나 울버햄튼 굿즈 들고 설치겠네.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양키스 오퍼를 거절하는 건 좀 아쉽지 않냐? 메이저리그는 그 자체로 꿈의 무대인데... 선수 본인도 고민 많이 했겠지만 국내 팬 입장에서는 좀 아쉽네 ㅠㅠ 그래도 국내 오면 국대에서 자주 볼 수 있으려나?1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진짜 축구는 장비빨인 거 몰라요?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감독 전술 운운하는 것도 웃기는데, 자기 실력만 믿고 나대는 건 더 웃기네. 오피셜 스토어 정품 유니폼 입고 제대로 된 실력 보여주세요.2시간 55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흥미로운 영입 소식에 다들 설레겠지만, 중요한 건 그 다음이죠. 정품 유니폼으로 제대로 응원할 준비나 하십시오. 레플리카 입고 경기장 오는 건 진짜 팬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봅니다.2시간 59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