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2026-05-31 03:27
14,761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하아.. 첼시 왜케 답답하냐 챔스 결승 후기 + 카이 하베르츠 근황 궁금함 ㅠㅠ
어제 챔스 결승 보신 분들 계신가요? 진짜 보다가 혈압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첼시 팬으로서 기대 많이 했는데, 역시나... 뭐, 결과적으로는 이겼으니 다행이긴 하지만, 경기 내용은 진짜 너무 답답해서 할 말이 없네요. 특히 공격 전개가 너무 느리고 빌드업도 제대로 안 되는 느낌이라 보는 내내 한숨만 나왔습니다. 이겨도 이긴 것 같지 않은 찝찝함이란... ㅠㅠ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진짜 솔직히 말서 맨시티 상대로 저렇게 이긴 게 용하긴 합니다. 후반 막판에 골 먹힐 뻔한 위기도 있었고, 몇 번이나 아찔한 장면이 연출돼서 심장이 쫄깃했어요. 특히 하베르츠가 막판에 골 넣어서 망정이지, 만약에 연장 갔으면 진짜 어떻게 됐을지 아무도 몰랐을 겁니다. 그 친구 골 넣고 나서 표정이랑 세리머니 보니까 뭔가 짠하더라고요.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싶기도 하고.
솔직히 카이 하베르츠 이적 초반에는 진짜 욕 많이 먹었잖아요. 저도 '와, 1000억짜리가 이게 맞냐?' 하면서 한숨 쉬었던 적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리그에서 존재감도 별로 없고, 슈팅 정확도도 떨어지고, 몸싸움도 약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아서 이대로 망하는 건가 싶기도 했습니다. 첼시가 괜히 돈 썼다, 베르너랑 같이 독일산 먹튀 듀오 탄생이다 이런 말도 많았구요. 당시에는 진짜 저도 동의하는 바였어요.
근데 투헬 감독 부임하고 나서부터 뭔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더니, 요즘은 확실히 폼이 올라온 느낌입니다. 특히 투헬이 하베르츠를 폴스 나인으로 기용하면서 재능이 폭발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전방에서 연계 플레이도 좋아지고, 침투 타이밍도 날카로워졌고요. 어제 결승골도 그런 움직임에서 나온 거잖아요. 수비 사이로 절묘하게 파고들어서 골키퍼까지 제쳐버리는 침착함이라니. 예전 하베르츠는 상상도 못할 플레이였죠.
물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기복이 좀 있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아쉬운 장면을 보여줄 때도 있고요. 피지컬적인 부분도 좀 더 보강해야 하지 않나 싶어요. EPL은 몸싸움이 워낙 거칠어서 약하면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그래도 이제 겨우 20대 초반이고, 잠재력은 충분한 선수니까 앞으로 더 성장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 시즌 첼시가 챔스 우승한 것도 하베르츠의 성장이 한몫했다고 봐요. 솔직히 우승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결과물이 나오니까 더 기쁘네요. 이제 다음 시즌에는 리그에서도 좀 더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베르츠도 그렇고 첼시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말이죠.
솔직히 이번 우승으로 하베르츠 몸값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이제는 첼시의 핵심 선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고. 앞으로 더 어떤 선수로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다른 분들은 하베르츠 근황 어떻게 보시나요? 이 친구 진짜 월클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크리켓 왜 이래 ㄷㄷ 뉴질랜드한테 개털리네 이거 실화냐?6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엠엘비 이정후 미쳤냐 진짜? 만루 싹쓸이 역전 3루타 ㄷㄷ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ㅋㅋㅋㅋ 이거 진짜임? 대박이네 ㄷㄷ1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토론 ㄱㄱ) 105.5마일 실화냐 ㄷㄷ 이 정도면 역대급 괴물 투수 아님?20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푸식 또 교체로 나왔네 ㅋㅋㅋ 국대 경기 보면 항상 아쉽다 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 ㄹㅇ임?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네 ㄷㄷ 이러면 ㄹㅇ 타격왕 가는 거 아니냐?2026-06-26
-
[자유게시판] 2863억? ㄷㄷㄷ 이거 진짜면 역대급 거품 맞지 ㅋㅋㅋ 리브스가 좋은 선수인건 알겠는데 저 정도는 아니잖아 솔직히. 레이커스 미친건가 아니면 내가 진짜 뭘 모르는건가.4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님 팀 요즘 경기 보니까 UFC 같다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 인정합니다. 우리 팀도 요즘 수비가 좀 그래서 맨날 타격전임 ㅠㅠ 진짜 청와대 경기 함 가즈아! 백악관도 하는데 우리도 못할거 뭐있냐?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저도 새벽에 보고 지릴뻔했어요 ㅋㅋㅋ 마지막 골 진짜 미쳤죠 ㅋㅋㅋ 근데 확실히 예전 호날두 있을 때 포르투갈이랑은 다르긴 함. 그때는 진짜 막힐 것 같아도 호날두가 한 방 넣어줄 거라는 믿음이 있었는데 요즘은 좀 아쉬움 ㅠㅠ 신성들 좋긴 한데 뭔가 부족한 느낌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형 나도 이 경기 봤는데 진짜 가나 수비 미쳤더라 ㅋㅋㅋㅋ 잉글랜드 애들 멘붕 오는거 실시간으로 보여서 개꿀잼이었음. 특히 그 마지막에 가나 역습 한방은 진짜 골 들어가는 줄 알았자너 ㄷㄷ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님 선더랜드 자카는 대체 누구임? 그라니트 자카 얘기하는거 같은데 걔는 아스날에서 뛰었지 선더랜드는 듣도보도 못했다 ㅋㅋㅋ 첼시 이적설 도는 자카는 아스날 출신 그 자카 맞음. 님 최소 축구 안 본 지 5년은 된 듯 ㅋㅋㅋ3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임4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송성문 진짜 미쳤지 그제도 장난 아니더라 ㅋㅋㅋ 우리팀은 요즘 귀신 들렸는지 맨날 막판에 똥볼 차서 진다 ㅠㅠ 하 진짜 혈압 오르는데 끊을 수가 없어 야구란...4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아육이형 사생활은 사생활이고 실력은 실력이잖아. 지난 시즌에 상대 수비들 다 찢어버리던 그 미친 캐치력 벌써 까먹었냐? 멘탈 잘 잡고 시즌 준비했으면 좋겠네.5시간 33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