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
2026-06-21 18:43
9,85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
아니 다들 오늘 마카체프 토푸리아 대전료 폭로 기사 봤냐? 토푸리아가 300억 요구했다는 거 듣고 진짜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 나오더라. 슈퍼파이트가 무산된 이유가 그거였다니 ㅋㅋㅋㅋ 마카체프도 솔직히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토푸리아는 그냥 돈을 쓸어 담고 싶어서 UFC 명분이고 뭐고 없는 건가 싶다.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수준 아니냐? 솔직히 팬 입장에서는 좀 너무하다는 생각밖에 안 든다.
물론 선수 생활 짧고 한 번에 크게 벌어야 한다는 건 이해하는데, 그래도 UFC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행보는 아니라고 본다. 이 정도로 돈만 밝히면 팬들이 등을 돌릴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아직 젊고 한창 잘 나갈 때 최대한 벌어두려는 심리야 이해하지만, 팬들이 원하는 건 화끈한 경기지 대전료 줄다리기가 아니잖아. UFC 백악관 대회 보면서 조 로건이 극찬한 것처럼, 격투기는 결국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게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
근데 또 이런 생각도 든다. 어차피 걔네들 입장에서는 몸 갈아가며 싸우는 건데, 돈 많이 받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고. 300억이 큰 돈이긴 해도, UFC 챔피언 슈퍼파이트라는 빅이벤트에 걸맞은 대우일 수도 있는 거 아니겠냐? 격투기 시장이 커지면서 선수 몸값도 같이 올라가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잖아. 로드FC 회장도 청와대 경기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격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인데, 선수들이 그만큼 더 요구하는 건 당연한 수순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 솔직히 너네 생각은 어떠냐? 토푸리아의 300억 요구가 그냥 배짱 장사라고 생각함? 아니면 챔피언으로서 당연한 요구라고 봄? 그냥 돈독 오른 걸로 보임? 아니면 자기가치 제대로 평가받으려는 현명한 선수라고 봐야 함? 궁금해서 물어본다.
물론 선수 생활 짧고 한 번에 크게 벌어야 한다는 건 이해하는데, 그래도 UFC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행보는 아니라고 본다. 이 정도로 돈만 밝히면 팬들이 등을 돌릴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아직 젊고 한창 잘 나갈 때 최대한 벌어두려는 심리야 이해하지만, 팬들이 원하는 건 화끈한 경기지 대전료 줄다리기가 아니잖아. UFC 백악관 대회 보면서 조 로건이 극찬한 것처럼, 격투기는 결국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게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
근데 또 이런 생각도 든다. 어차피 걔네들 입장에서는 몸 갈아가며 싸우는 건데, 돈 많이 받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고. 300억이 큰 돈이긴 해도, UFC 챔피언 슈퍼파이트라는 빅이벤트에 걸맞은 대우일 수도 있는 거 아니겠냐? 격투기 시장이 커지면서 선수 몸값도 같이 올라가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잖아. 로드FC 회장도 청와대 경기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격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인데, 선수들이 그만큼 더 요구하는 건 당연한 수순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 솔직히 너네 생각은 어떠냐? 토푸리아의 300억 요구가 그냥 배짱 장사라고 생각함? 아니면 챔피언으로서 당연한 요구라고 봄? 그냥 돈독 오른 걸로 보임? 아니면 자기가치 제대로 평가받으려는 현명한 선수라고 봐야 함? 궁금해서 물어본다.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9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15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뭐 호날두가 대단한 건 인정하는데, 우즈벡전은 좀... ㅋㅋㅋㅋㅋ 상대가 우즈벡이잖아 형들. 솔직히 강팀이랑 붙었으면 저렇게 날아다니진 못했을 걸? 그리고 골 기록도 중요하지만 경기 전체 영향력 보면 예전 같지 않음 ㅠㅠ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임찬규 멕시코 팬은 진짜 ㅋㅋㅋㅋ 상상도 못했다. 혹시 월드컵 때 야구 중계도 거기서 해줬나? 아니면 그냥 직관 갔다가 어쩌다 본 건가? 아무튼 신기하네 ㄷㄷ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흠 솔직히 아직은 좀 이르지 않나? 아시안컵 활약도 봐야 하고, EPL은 템포도 빠르고 피지컬도 더 강해서 적응이 쉽지 않을 텐데. 물론 잠재력은 인정하지만 너무 설레발 치는 건 좀 자제해야 할 듯. 국대 주전도 아직 확정은 아니잖아.5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50승 선착이라니 진짜 너무하긴 함. 근데 솔직히 다저스 말고 다른 팀 팬들은 요즘 눈물만 흘릴 듯 ㅠㅠ 그래도 요즘 류현진 등판 경기들도 재밌는 거 많던데, 너무 다저스만 보지 말고 다른 팀들도 좀 봐줘라 형들!9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4초? ㅋㅋㅋㅋ 난 진짜 보다가 눈 비볐잖아. 잠깐 화장실 다녀온 사이에 끝났길래 뭔가 싶어서 다시 돌려봤더니ㅋㅋㅋㅋ 맥그리거도 전성기 때 저렇게 깔끔하게 한 방으로 끝낸 경기는 별로 없던 걸로 기억함.1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개편한다고? 나는 좀 걱정되는데. 랭킹 시스템 건드리면 또 이상한 정치질 같은 거 생기는 거 아님? 오히려 더 엉망 되는 거 아닌가 싶다. UFC가 괜히 일을 키우는 것 같음.1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나 어제 새벽까지 하이라이트 찾아보다 잤는데 이런 소식은 못 들었는데 대박이네 ㄷㄷ 만약 진짜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가 다 씹어먹는 거 아니냐? 미친 빅3 조합이네 ㅋㅋㅋ1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1회 4홈런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상대팀 투수 멘탈 나가는 소리 여기까지 들리더라. 근데 엘지 타선 요즘 심상치 않긴 함 ㄹㅇ 타격감 미쳤음.13시간 51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