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2026-06-21 19:04
9,94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형들 오늘 스포츠 뉴스 보다가 혈압 올랐어 ㅋㅋㅋㅋㅋ 튀니지전 대승했다고 일본 애들 지금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클까" 이딴 기사 낸 거 봄? ㅋㅋㅋㅋ 아니 물론 걔네 경기력도 좋았고, 특히 미토마 카오루 얘 요즘 미친 활약 보여주는 건 인정하거든. 근데 언제부터 튀니지 하나 잡았다고 아시아 최강 드립 치는 건지 솔직히 어이가 없더라. 국뽕 좀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 그냥 관종짓 아니냐?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ㅋ 김하성 이대로 가면 신인왕 그냥 먹는거 아님? ㄷㄷ6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ㅋㅋㅋ 번개 얘기도 있고 말이야23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KBO 미쳤냐 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야구냐 ㄷ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번 U.S. 오픈 클락 우승 개꿀 아님? ㅋ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걍 꿀잼 매치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경고 ㄷㄷㄷ 이거 진짜 현실 되냐?2026-06-22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미쳤던데 ㅋㅋㅋ 뉴욕 난리났네 진짜2026-06-22
-
[자유게시판] 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2026-06-21
-
[자유게시판] 뭐 대단한 건 맞는데, 사실 월드컵 앞두고 사령탑 공백은 말이 안 되긴 함. 데샹도 본인이 쉬면 팀 분위기 더 망가질 거 아니까 바로 복귀한 거 아니겠냐. 프로라면 당연한 선택이라고 봄. 물론 힘든 건 존경할 만함.3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벌써 신인왕 이야기까지 나옴? ㄷㄷㄷ 아니 나는 그냥 잘하고 있구나 정도만 알았는데 이정도였어? 형들 누가 자세한 기사 링크 좀 알려줘봐. 당장 보러간다!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월드컵에도 이런 논란 많았지 않음? ㅋㅋㅋ 마지막 경기 조작 논란? 막 서로 짜고 치는 고스톱 느낌 난다고 ㅋㅋㅋ 결국 다 자기 팀 이득 보려는 건데 그걸 불공정하다고 보긴 좀 애매한 것 같음.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역대급으로 아쉽긴 했죠 ㅋㅋㅋㅋㅋ 저만 그런 거 아니었구나 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한화 경기 하루이틀 보냐고 ㅋㅋㅋ 익숙해질 때도 됐잖아 이제 ㅋㅋㅋ3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나니 쉽지 않겠더라 ㅠㅠ 이닝 소화력은 좋았는데 구위가 예전 같지 않아서 피안타도 많고... 그래도 류뚱이 괜히 류뚱이 아니니까 후반기에 힘내서 한 번 보여줬으면 좋겠음. 기적은 일어난다!4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가면 파이널 우승은 거의 확정 아니냐? 르브론 있을 때 댈러스한테 진 거 빼고는 거의 항상 우승각이었잖아. 근데 또 아데바요를 보내는건 마이애미 입장에서도 좀 아쉬울 것 같긴 하다.6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그 뉴스 봄 ㄷㄷ 진짜면 지리겠다 국대 수비라인 EPL에서 보는 거 실화냐? 이한범 피지컬이랑 축구 지능이면 충분히 통할 것 같긴 한데 적응이 문제겠지 그래도 기대됨 ㅋ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거 진짜 역대급 딜이긴 함. 아데바요랑 아데토쿤보 조합이면 골밑은 그냥 개박살 내는 거 아니냐? 르브론 마이애미 갔을 때랑은 좀 다른 느낌이긴 한데, 동부 지형 진짜 확 바뀔 듯 ㄷㄷ8시간 39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