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2026-06-23 18:48
10,17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스포츠 뉴스 보다가 UFC 랭킹 시스템 개편 이슈 보고 뇌절 와서 글 쓴다. 이거 진짜 찬반 논란 심할 것 같은데, 내 생각엔 이거 진짜 잘하면 대박인데, 잘못하면 나락 가는 수가 있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
[자유게시판] 사카랑 래시포드 요즘 폼 미쳤는데 누가 더 위임? ㅋㅋㅋ2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무승부 ㄷㄷ 국대도 이젠 힘들다 싶었네3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라니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3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2안타 ㄷㄷ 이대로면 ㄹㅇ 신인왕 각 아님?6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남아공전 졌지만 난 이미 예측했었음 ㅋㅋㅋ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 확정이냐? ㄷㄷ 미쳤다11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황금세대가 이 정도면 걍 국대 감독이 문제 아니냐? ㅋㅋㅋ14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야 마이애미 아데토쿤보 영입 실화냐? ㅋㅋㅋㅋㅋ15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UFC 역사 새로 쓰는 건 오바 아니냐. 물론 올리베이라 요즘 잘하긴 하는데, 게이치도 슬슬 나이 먹어가고 있어서 이번엔 좀 힘들 수도 있을 듯. 그래도 재밌는 매치업인 건 ㅇㅈ!3분전
-
[자유게시판]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하는 재능이 아니라 이미 통하고 있는거 아님? ㅋㅋㅋ 솔직히 이젠 놀랍지도 않다. 이정후 타격폼이랑 선구안 보면 진짜 메이저리그 투수들 공도 다 받아칠거 같음.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나도 봤음 ㅋㅋㅋㅋㅋ 출근길에 하품 백번했다 진짜. 근데 고석현 경기 보느라 잠 다 날아간 건 후회 안함. 레보스노야니가 3연승 노리는 경기라 진짜 치열했는데 고석현 역시 클라스 보여주더라 ㄷㄷ. 다음 경기도 벌써 기대됨.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니 ㅋㅋㅋㅋㅋ 아직 갈 길 멀지 않음? 물론 잘하는 건 인정인데 나성범도 슬슬 시동 걸고 있고 강백호도 언제 터질지 모른다. 올해는 진짜 불꽃 튀는 올스타전 될 듯.3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그 생각함. 솔직히 푸테야스 잘하긴 하는데 작년에 거의 못 뛰지 않았냐? 근데 또 받는 건 좀 심하긴 함. 다른 선수들도 분데스리가나 WSL에서 날아다니던데.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라멜로 볼 미네소타 트레이드? 그거 아직 루머 아니었냐? 공식 오피셜 떴음? 난 아직 못 본 거 같은데 ㄷㄷ 만약 진짜면 개지리네. 랄이 쟤네랑 붙으면 고생 좀 하겠는데 ㅋㅋㅋㅋ5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도 보고 놀랐다니까? 솔직히 포수중에 워낙 대체불가라 맨날 뽑히긴 했는데 최다득표는 예상못했음. 두산팬들 화력 진짜 미친거 아니냐 ㄷㄷ6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흠 안정환도 뭐 틀린 말 한 건 아닌데, 그래도 너무 직설적으로 말하긴 했지 않냐 ㄷㄷ 선수들 사기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음. 그래도 솔직히 홍명보 감독은 책임론에서 자유롭지 못 한 건 인정.6시간 49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