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2026-06-26 02:13
10,24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안정환 해설위원 기사 봤음? "참혹했다, 책임져야" 홍명보 감독 직격했다는데, 솔직히 이건 국대 경기 본 사람이면 다 공감할 말 아닌가 싶어서 글 올려봄. 어제 경기 보면서 진짜 할 말이 없더라. 우리가 유럽파 선수들 기대하면서 새벽까지 잠 안 자고 기다리는데, 경기력은 솔직히 기대 이하였잖아. 안정환 형님이야말로 선수 출신에 월드컵도 뛰셨으니, 저런 발언 나오는 게 이해는 감. 다 같이 한번 심도 있게 이야기 나눠봤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
[자유게시판] 포르투갈 콜롬비아 오늘 경기 ㄷㄷ 메시 진짜 오냐? ㅋㅋㅋ17분전
-
[자유게시판] 아육이 형님 근황 대체 무슨일임? ㄷㄷㄷ3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와 페레이라 이 양반 ㄹㅇ 은퇴각인가 보네요 ㄷㄷ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미쳤냐 진짜 ㄷㄷ 5경기 연속 홈런 실화임?1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 실화냐 ㄷㄷ 얼굴 저렇게 됐는데 벌써?1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냐 진짜? ㄷㄷ 만루 역전 3루타 실화냐 ㅋㅋㅋㅋ1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무승부 실화냐 ㄷㄷ1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ㄷㄷ... 진짜 KBO 간다고? 이번 주 최대 이슈 아니냐 ㅋㅋ2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는 벌써 다음 라운드 진출 확정이라니 부럽다 ㄷㄷ 우리도 빨리 시원하게 이겨버리고 확정 지었으면 좋겠네. 솔직히 스코틀랜드 탈락 기사 보는데 가슴 한켠이 좀 씁쓸하긴 했음 ㅠㅠ34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ㅋㅋㅋㅋ 엘리엇 앤더슨이 누군데 2648억이나 함? 난 처음 들어보는데 혹시 내가 모르는 유망주임? 솔직히 좀 오버하는 거 같은데... 맨시티가 그렇게 멍청한 영입을 할 리가 없잖아.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요즘 이슈네ㄷㄷ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혹시 그거 앎? 예전에 어떤 해외 축구팀도 미래에 우승할 거라고 미리 유니폼 만들어서 팔고 그랬는데 ㅋㅋㅋㅋㅋㅋ 닉스가 설마 그런 마케팅 하는 건가? 그래도 쏘더비까지 끼고 하는 건 오바긴 하다 ㅋㅋㅋ9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아쉽긴 함. 개인적으로는 메이저리그 도전하는 모습 보고 싶었는데 ㅠㅠ KBO에서 잘하는 건 당연한 거고... 재능이 너무 아깝지 않나 싶음. 그래도 한국 야구에 대한 애정인 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어쨌든 KBO에서 뛰는 모습 빨리 보고 싶다. 어느 팀 갈지 벌써부터 궁금하네.10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는 진짜 이해불가임 ㅋㅋㅋ 돈을 그렇게 쳐바르고 성적이 저따구인 게 말이 되냐고. 이러다 코헨 구단주도 현타 와서 손 뗄 지경 아니냐 솔직히 ㅋㅋㅋ1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건 맞는데 그래도 멘도사도 좀 답답하긴 했음. 투수 교체 타이밍이나 작전 같은 거 보면 가끔 머리 쥐어뜯고 싶을 때 많았다고. 물론 선수들 각성이 제일 중요하긴 한데, 감독도 책임 아예 없다고 보긴 어렵지 않겠냐? 멘도사 경질 어쨌든 필요했던 조치였다고 봄.1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포체티노만큼 손흥민 잘 써먹은 감독이 없긴 했지. 특히 투톱이나 세컨 스트라이커로 쓸 때 진짜 국대 폼보다 더 좋았는데. 근데 미국 국대 감독이면 진짜 한동안 유럽 복귀는 힘들겠네. 손흥민 어떡하냐 진짜 ㅠㅠ14시간 59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