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2026-05-25 05:58
10,87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형들 오늘 다들 소식 들었지? 광주제일고 박찬민 선수 필라델피아랑 계약해서 MLB 진출 확정됐다고 떴는데, 이거 진짜 국뽕 제대로 차오르지 않냐 ㅋㅋㅋ 고교생이 바로 MLB 직행이라니, 우리 나라 야구 위상 진짜 대단하다 싶고 막 자랑스럽고 그렇네. 기사 보자마자 바로 커뮤니티 달려왔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말야.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
[축구 이야기] PSG 유니폼 입고 '이적 기원' 하지 마세요.15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는 진짜 팬들의 마음을 알까?34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이 정도면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고 와야 하는 거 아닌가?1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대한민국 멕시코 전력 비교, 나만 불안한가?2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세레나 복귀? 윔블던 ㄹㅇ 개꿀잼각인데 예상들 함? ㄷㄷ5시간 41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대체 무슨 생각?10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야구는 역시 데이터보단 흐름임?11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감독이 이탈리아로 간다는데, 유니폼은 정품 입고 갔겠죠?12시간 20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소식에 다들 설레는 건 알겠는데, 아직 유니폼도 안 나왔죠? 혹시 벌써 짝퉁 레플리카 살 생각은 아니겠죠?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나오는 거 기다려야죠.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난 서채 선수 꾸준히 응원했음! 예전에 부상으로 고생했던 거 생각하면 이번 동메달이 얼마나 값진 건지 알지 ㅠㅠ 이번에 아겜 국대 꼭 뽑혀서 금메달 가즈아!4시간 38분전
-
[축구 이야기] K리그의 존재감을 보여주려면 선수들도 팬들도 오피셜 굿즈 정품으로 제대로 갖춰야 하는 거 아닌가?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좀 아니지. 진정한 팬이라면 정품으로 자부심을 보여줘야지.4시간 52분전
-
[축구 이야기] 하아, 이러니까 세리에A가 예전 같지 않다는 소리 듣는 겁니다. 선수들 스캔들도 중요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경기장 유니폼 짝퉁부터 좀 어떻게 해야 하지 않겠어요? 정품 유니폼 하나 제대로 못 사는 사람들이 무슨 팬심을 논하는지 원.5시간 43분전
-
[축구 이야기] 경기에 대한 걱정은 이해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심판 배정보다는 팀을 응원하는 데 집중해야죠. 유니폼은 정품 입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구매한 정품 유니폼 입고 응원해야 진짜 팬이라고 할 수 있죠.5시간 14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솔직히 레알 맨시티는 유니폼 재질부터 다르지 않나? 매치데이 때 선수들 입는 실착 버전 만져보면 답 나옴. 땀 흡수력부터 다르다고. 괜히 구단 물품에 돈 쓰는 게 아님.6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다른 리그 상황은 중요하지 않죠. 진짜 문제는 이런 소식에 흥분하면서 경기장에 가품 유니폼 입고 오는 팬들이에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게 진짜 팬심을 증명하는 겁니다.6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이번 우승은 좀 운빨도 있었다고 봄. 상대팀 부상도 많았고. 물론 닉스도 잘하긴 했지만 오늘 홈에서 또 세리머니 한다고 너무 들뜨면 안될텐데? 다음 시즌이 진짜 중요함.6시간 17분전
댓글목록4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