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픽 실패 인정해야 된다는 이범호 감독 말 듣고 드는 생각.txt
2026-05-25 20:59
9,43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데일 픽 실패 인정해야 된다는 이범호 감독 말 듣고 드는 생각.txt
어제 이범호 감독이 데일 픽 실패 인정해야 한다고 한 말 듣고 머릿속이 복잡하네 ㄷㄷ. 아니 뭐 물론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KBO가 만만치 않다는 건 알겠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즌 시작 전에 그렇게 기대받던 외국인 타자가 이렇게까지 부진할 줄 누가 알았겠냐 진짜 ㅋㅋㅋ. 솔직히 데일 픽은 처음부터 논란 많았잖아. 타격 매커니즘이니 뭐니 말이 많았는데, 결국 이렇게 되니까 더 아쉽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건, 과연 지금 외국인 타자들이 우리 팀에 와서 적응 못하는 게 단순히 실력 문제만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임. 최근 뉴스 보니까 일본인 투수도 ERA 7점대 찍고 패전조 강등됐다더라 ㅠ. 3억이나 줬는데 이 정도면 ㄹㅇ 심각한 거 아니냐. 예전에는 외국인 선수들 오면 그래도 어느 정도는 해주겠지 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요즘은 영... 이게 과연 선수 개개인의 문제일까 아니면 KBO 리그 특유의 적응 난이도 때문일까? 개인적으로는 후자 쪽에 좀 더 무게가 실림.
KBO 투수들의 변화구 구사 능력이나 스트라이크존 판정 같은 게 외국인 선수들한테는 꽤나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거든. 특히나 한국 투수들 제구력 좋고 변화구 레퍼토리 다양한 편이라, 외국에서 주로 직구 위주로 상대하던 타자들한테는 많이 힘들 수도 있음. 투수들도 마찬가지고. 그냥 힘으로만 던지려고 하면 통하기 어려운 리그가 된 거지.
그래서 이범호 감독 말처럼 실패 인정하고 대체 선수를 리 찾아야 하는 게 맞겠지만, 또 다른 데서 데려온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도 없으니 답답하긴 하다. 결국 용병 농사는 복불복이 맞긴 한데, 그래도 이젠 좀 더 신중하고 치밀한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 우리 팀 이번 시즌 잘 가려면 외국인 선수들 활약이 너무 중요한데 걱정이다 진짜 ㅠ.
근데 여기서 중요한 건, 과연 지금 외국인 타자들이 우리 팀에 와서 적응 못하는 게 단순히 실력 문제만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임. 최근 뉴스 보니까 일본인 투수도 ERA 7점대 찍고 패전조 강등됐다더라 ㅠ. 3억이나 줬는데 이 정도면 ㄹㅇ 심각한 거 아니냐. 예전에는 외국인 선수들 오면 그래도 어느 정도는 해주겠지 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요즘은 영... 이게 과연 선수 개개인의 문제일까 아니면 KBO 리그 특유의 적응 난이도 때문일까? 개인적으로는 후자 쪽에 좀 더 무게가 실림.
KBO 투수들의 변화구 구사 능력이나 스트라이크존 판정 같은 게 외국인 선수들한테는 꽤나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거든. 특히나 한국 투수들 제구력 좋고 변화구 레퍼토리 다양한 편이라, 외국에서 주로 직구 위주로 상대하던 타자들한테는 많이 힘들 수도 있음. 투수들도 마찬가지고. 그냥 힘으로만 던지려고 하면 통하기 어려운 리그가 된 거지.
그래서 이범호 감독 말처럼 실패 인정하고 대체 선수를 리 찾아야 하는 게 맞겠지만, 또 다른 데서 데려온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도 없으니 답답하긴 하다. 결국 용병 농사는 복불복이 맞긴 한데, 그래도 이젠 좀 더 신중하고 치밀한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 우리 팀 이번 시즌 잘 가려면 외국인 선수들 활약이 너무 중요한데 걱정이다 진짜 ㅠ.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분석 좀 해줄 사람? 닉스 우승 보고 심장이 뛴다 ㄷㄷ1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오타니 올스타 최다득표 쌉가능이냐? 로페스는 좀 불쌍하네 ㄷㄷ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닉스 ㄹㅇ 우승한거 실화냐 ㄷㄷ 이 팀 성불각이냐?3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메시 월드컵 최다골 ㄷㄷㄷ 진짜 미쳤냐고 ㅋㅋㅋㅋ5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UFC 맥그리거 vs 할로웨이 재대결 ㄷㄷ 근데 이거 진짜 의미 있는 싸움임?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다가 로드FC 회장 발언까지 ㅋㅋㅋ 이거 진짜 가능함?14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셨나요? ㅋㅋㅋ 로드FC 회장 드립 미쳤다 진짜 ㄷㄷ1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김포 학교스포츠클럽 출신들 각성함? ㄷㄷ19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보면서 어이가 없긴 했음. 겜 하는 줄 알았다는 거 개공감 ㅋ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보는 입장에서는 존잼 아니었냐? 두산 팬들 멘탈 깨지는 소리 듣는 재미도 있었고 ㅋㅋㅋ 염갈량 표정 진짜 개꿀잼이었음.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투타 겸업하면서 이 정도 성적 내는 거 자체가 전무후무한 건 맞지 않냐? 타자로만 봐도 OPS 0.9 넘는 타자가 흔한 것도 아니고, 게다가 100마일 넘는 공 던지는 발 투수인데 ㅋㅋ 솔직히 나도 오타니 찬양 일색인 건 좀 부담스러운데, 그래도 실력으로 깔 순 없다고 본다 ㄷㄷ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LG는 오늘 운이 좋았던 거지 맨날 저러겠냐 ㅋㅋㅋ 다른 팀도 몰아치는 날은 있지만 1회 4홈런은 솔직히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 않나. 김지우는 솔직히 어느 팀 가도 자기 은 할 거고. 에이스 폼 얘기 나와서 말인데, 난 그래도 안우진이 아직은 KBO에서 제일 위라고 봄. 꾸준함이 깡패임.6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ㅋㅋㅋ 맞어 어제 그 경기 진짜 미쳤지 ㅋㅋㅋㅋㅋ 나도 보다가 소리 질렀다니까. 특히 그 투수 교체 타이밍 ㄹㅇ 감독 심장 쫄깃했을 듯 ㄷㄷ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 스트레스 심하긴 하겠더라. 근데 그건 손흥민만 그런 것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도 다 마찬가지 아니겠음? 사우스게이트 욕하는 건 인정. 잉글랜드 경기 보면 진짜 답답해서 암 걸 지경임. 케인 불쌍해 죽겠더라 ㅠㅠ 토트넘에서 뛰는 애들은 감독 복이 왜 이렇게 없을까.7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생각나네 ㅋㅋㅋ 한창 롤드컵 우승하고 그랬을 때도 난리였는데 이제는 아예 다른 세계 사람들도 아는구나. 진짜 게임 잘하는 게 이렇게 대단한 일인 줄 누가 알았겠냐 후…8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젠슨황이 페이커 극찬한 건 좋긴 한데, 너무 과대 포장하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음. 사실 엔비디아 입장에선 e스포츠 시장 키우는 게 자기들 그래픽카드 매출이랑 직결되니까 홍보성 발언일 수도 있지 않나? 그래도 페이커가 대단한 건 맞음.9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흠 솔직히 NCAA랑 NBA는 레벨이 너무 달라서 좀 회의적이긴 함. 물론 명장인 건 인정하는데 바로 우승은 오바 아님? 서부 강팀들 너무 많아서 덴버나 클리퍼스 넘기 힘들 걸 ㅋㅋㅋ9시간 13분전
댓글목록4
싱글골퍼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