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줄라 감독 올해의 감독상 ㄷㄷ… 역대급 반전 아닌가요? ㅋㅋ
2026-05-27 16:31
10,28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마줄라 감독 올해의 감독상 ㄷㄷ… 역대급 반전 아닌가요? 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보스턴 마줄라 감독이 올해의 감독상 받았다는 소식 뜨는데, 솔직히 좀 놀랍지 않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즌 초반에 워낙 말이 많아서 예상 못 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는구나 싶네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솔직히 시즌 초반 보스턴이 좀 휘청거릴 때, 마줄라 감독 경질설까지 돌지 않았나요? 저만 그렇게 느꼈나? 제이슨 테이이랑 제일런 브라운 투톱 체제가 자리 잡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젊은 감독이라 경험 부족하다는 얘기도 많았잖아요. 심지어 나이도 37세인가 38세인가 엄청 어리던데, NBA에서 저 나이에 감독 맡는 것도 쉽지 않은데 올해의 감독상까지 타는 건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특히 보스턴 셀틱스가 파이널까지 진출하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잖아요.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4연승 스윕한 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히 선수빨이라고 하기엔 뭔가 감독의 전술적인 부분이나 팀 운영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선수들이 잘한 것도 있지만, 팀을 하나로 묶고 승리로 이끈 건 분명 감독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작년에 마줄라 감독이 임시 감독으로 시작해서 정식 감독까지 된 걸로 아는데, 이렇게 빨리 인정을 받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보통 젊은 감독들은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면서 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줄라 감독은 짜 급성장한 케이스 같네요. 보스턴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뿌듯할 것 같아요. 이 정도면 명장 반열에 오르는 건 시간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해 NBA 감독상 후보 중에 워낙 쟁쟁한 감독들이 많아서 마줄라 감독이 받을 거라고 예상 못 한 경우도 많았을 거예요. 저도 사실 그랬고요. 덴버의 마이크 말론 감독이나 오클라호마시티의 마크 데이그널트 감독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는데, 결국 마줄라 감독이 영광을 차지했네요. 그만큼 보스턴의 성적이 압도적이었다는 반증이겠죠.
이번 시즌 보스턴이 정규시즌 성적도 엄청 좋았잖아요. 동부 컨퍼런스 1위는 물론이고, 리그 전체에서도 손꼽히는 승률을 기록했는데, 이 모든 게 마줄라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팀 분위기도 항상 좋고, 선수들도 감독을 믿고 따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거든요.
진짜 이번 마줄라 감독의 올해의 감독상 수상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감독도 충분히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사례 같기도 하고요. 형들은 이번 시즌 마줄라 감독의 활약 어떻게 보셨어요? 솔직히 저처럼 의외였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시즌 초반 보스턴이 좀 휘청거릴 때, 마줄라 감독 경질설까지 돌지 않았나요? 저만 그렇게 느꼈나? 제이슨 테이이랑 제일런 브라운 투톱 체제가 자리 잡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젊은 감독이라 경험 부족하다는 얘기도 많았잖아요. 심지어 나이도 37세인가 38세인가 엄청 어리던데, NBA에서 저 나이에 감독 맡는 것도 쉽지 않은데 올해의 감독상까지 타는 건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특히 보스턴 셀틱스가 파이널까지 진출하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잖아요.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4연승 스윕한 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히 선수빨이라고 하기엔 뭔가 감독의 전술적인 부분이나 팀 운영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선수들이 잘한 것도 있지만, 팀을 하나로 묶고 승리로 이끈 건 분명 감독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작년에 마줄라 감독이 임시 감독으로 시작해서 정식 감독까지 된 걸로 아는데, 이렇게 빨리 인정을 받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보통 젊은 감독들은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면서 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줄라 감독은 짜 급성장한 케이스 같네요. 보스턴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뿌듯할 것 같아요. 이 정도면 명장 반열에 오르는 건 시간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해 NBA 감독상 후보 중에 워낙 쟁쟁한 감독들이 많아서 마줄라 감독이 받을 거라고 예상 못 한 경우도 많았을 거예요. 저도 사실 그랬고요. 덴버의 마이크 말론 감독이나 오클라호마시티의 마크 데이그널트 감독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는데, 결국 마줄라 감독이 영광을 차지했네요. 그만큼 보스턴의 성적이 압도적이었다는 반증이겠죠.
이번 시즌 보스턴이 정규시즌 성적도 엄청 좋았잖아요. 동부 컨퍼런스 1위는 물론이고, 리그 전체에서도 손꼽히는 승률을 기록했는데, 이 모든 게 마줄라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팀 분위기도 항상 좋고, 선수들도 감독을 믿고 따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거든요.
진짜 이번 마줄라 감독의 올해의 감독상 수상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감독도 충분히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사례 같기도 하고요. 형들은 이번 시즌 마줄라 감독의 활약 어떻게 보셨어요? 솔직히 저처럼 의외였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ㄷㄷ 300만 달러 실화임?42분전
-
[자유게시판] 와 강원 요즘 폼 미쳤던데 정경호 코치로 가는 거 ㄹㅇ임?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정후 오늘자 폼 미쳤네 ㄷㄷ 신인왕 가나?7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미친 경기 ㄷㄷ8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ㄹㅇ 개답답하더라 ㄷㄷ1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솔 서교림 결승 ㄷㄷ 진짜 요즘 여자골프 보는 맛 있네!1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지 릭 브런슨 저 발언 ㄹㅇ 참교육 아니냐 ㄷㄷ1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이정후 로페스 둘 중 누구 타격왕 될지 ㄹㅇ 궁금함 ㅋㅋㅋ2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그리즐리스 움직임 보면서 똑같은 생각함. 픽 순서도 그렇고 스튜어트 트레이드까지 엮어서 보면 뭔가 큰 그림 그리는 것 같긴 한데 이게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두고 봐야 알 것 같음. 괜히 설레발 쳤다가 폭망하면 웃음벨 되는 거 아님? ㅋㅋㅋ21분전
-
[자유게시판] e스포츠가 미래는 미래지. 당장 우리 조카만 봐도 밤낮으로 롤만 하는데 프로게이머가 꿈이라더라 ㅋㅋㅋ 대전에서 하면 KTX 타고 가면 금방이니까 나도 한번 가봐야겠다. 그때 치킨 존나 시켜 먹으면서 봐야지.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나 예전에 국대 경기 보러 갔을 때도 홍명보 감독님이 좀 의외의 선수 기용해서 당황했던 적 많음 ㅋㅋㅋ 근데 이번엔 손흥민이라니 스케일이 다르네. 진짜 이번엔 감독의 고집이냐, 아니면 뭔 큰 뜻이 있는 거냐? 솔직히 후자는 아닌 것 같긴 하지만 ㅋㅋㅋ3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너무 부정적으로만 보는 거 아니에요? 지난주에 잠깐 부진한 거지, 우리 팀 저력 모르심? 예전에 연승할 때도 잠깐 흔들린 적 있었음. 좀만 더 믿고 기다려봅시다.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저도 이정후 경기 보면서 소름 돋았는데, 솔직히 타율이야 초반 버프도 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5호 홈런은 진짜 의미 있다고 생각함. 파워가 약점이라고 했는데 꾸준히 담장 넘기는 거 보면 슬슬 메이저리그 투수들한테도 먹히는 스윙이 나오는 듯요!1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좀 다르게 봄. 듀반차 피지컬이랑 슈팅력 보면 포텐 터지면 대박일 수도 있음. 물론 아직 다듬어야 할 부분은 많지만, 위자즈 입장에서는 어차피 리빌딩 중이니 과감하게 한번 질러본 거 아닐까? 오히려 예상 못 한 픽이라 더 기대될 수도 있어 ㅋㅋㅋ14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지린다 ㅋㅋㅋ 아침부터 이거 보고 심장 쫄깃해짐 ㅋㅋㅋㅋ 밀워키는 진짜 뭐하냐 아데토쿤보한테 그렇게 투자해놓고 결국 이렇게 보내는거냐? 마이애미는 진짜 대단하다 릅신 마이애미 시절 생각나네 ㄷㄷ15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역대급 예측불가 드랲이었음. 난 솔직히 듀반차 1픽은 거의 상상도 못했는데 위저즈 미친거 아니냐. 막판에 픽 트레이드도 겁나 많아서 중계 보는데 머리 터지는 줄 알았음 ㅋㅋㅋ17시간 45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