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2026-05-28 06:31
12,00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형들 오늘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떴던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있음. 우리야 뭐 이 선수 저 선수 영입한다 마느냐, 몸값 얼마네 하면서 재밌게 보지만, 당사자 선수들은 진짜 이적할 때 어떤 심리일지 궁금하지 않음? 특히 주전으로 잘 뛰고 있는 선수가 이적을 고민할 때는 더 복잡할 것 같음.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주니어 이 폼 미쳤다 ㄹㅇ.. 스코틀랜드 불쌍함 ㅠ10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16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손흥민 ㄷㄷ 홍명보 감독 왜 저러는거임?1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2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2026-06-25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드래프트 1픽 위저즈가 뽑은 듀반차 얘는 로또 아님?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이정후 얘 진짜 신기한 게 멘탈이 강한 건지 데뷔 첫 해인데도 위축되는 게 없어 보임. 고졸 신인이 저렇게 침착하게 자기 스윙 하는 거 진짜 오랜만에 보는 듯. 괜히 이종범 아들이 아니네.2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좀 회의적임. 고석현 선수 멘탈이 약한 게 제일 문제라고 보는데, 레보스노야니 같은 끈적한 스타일 만나면 또 후반에 무너질까봐 걱정됨. 이번엔 제발 정신력 좀 붙잡고 경기했으면 좋겠다.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벌써 잡혔네 ㄷㄷ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상대라 좀 걱정되긴 함. 그래도 고석현 최근 폼 미쳤었는데 이번에도 그 폼 유지하면 충분히 이길만하다고 본다.3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난 레이커스가 리브스한테 저정도 질렀다는게 더 웃기네. 작년에 내가 리브스 경기 보면서 얘는 진짜 재능있다고 혼자 막 설레발 쳤었는데 ㅋㅋㅋ 그때 나 비웃던 애들 다 어디갔냐? 리브스 화이팅이다! 레이커스 잘했음.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레보스노야니가 그렇게 만만한 상대는 아닌데? 타격은 좋은데 그라운드 약점 좀 있지 않나? 고석현 주짓수 잘 쓰는 건 맞는데 방심하면 안됨 ㅠㅠ 쫄깃한 경기 될 듯4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예전에 마스비달이랑 우스만 2차전도 그렇고, 이런 재대결은 보통 처음 이긴 놈이 또 이기던데? 올리베이라도 왠지 또 이길 것 같다. 게이치가 뭐 엄청난 변수를 만들지 않는 이상은 힘들 듯.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말에 완전 동감함. 카타르때 진짜 어이가 없었지. 그 더운 나라에서 굳이 해야 하나 싶고, 경기장도 졸라 멋있긴 한데 나중에 다 흉물 되는 거 아님? 돈지랄 오지는 것 같음.5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에바임 작년에 우승했는데 왜 흔드냐고 ㅋㅋ 파이널 MVP 못 받은 건 아쉽지만 그래도 핵심 중의 핵심인데 걍 찌라시인듯 ㅋㅋ5시간 52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