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2026-05-30 21:53
12,92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AI 심판 도입되면 NBA 보는 재미 더 떨어지는거 아님? ㄷㄷ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NBA에서 AI 심판 도입한다는 얘기가 나오네.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 보면서도 심판 판정 좀 아쉽다 생각했는데, 이제 진짜 AI가 판정하게 되는 건가 싶어서 좀 걱정됨. 커미셔너가 판정 속도 높이겠다고 하는데, 이게 과연 긍정적인 방향일까 싶음. 팬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 우리 의견 좀 나눠보고 싶어서 글 올려봄.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솔직히 AI 심판 도입 취지는 이해가 돼. 오심 줄이고 경 흐름 끊기는 거 방지하자는 거겠지. 실제로 요즘 경기 보면 애매한 판정 때문에 흐름 끊기고 감독이나 선수들 항의하면서 시간 엄청 잡아먹잖아. 어제 샌안토니오 오클라호마시티 경기에서도 그런 장면 몇 번 있었고. AI가 그런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여줄 수는 있을 것 같음. 근데 문제는 이게 스포츠가 가진 '인간적인' 매력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거임. 심판도 사람인지라 때로는 실수도 하고, 그 실수조차 경기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 있잖아. 너무 완벽한 판정만 있다면 오히려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심판 오심으로 터지는 논란이나 가십거리도 스포츠 보는 또 다른 묘미 아니었음?
그리고 AI 심판이 완벽할 리도 없다고 생각함. 결국 프로그램이고, 아무리 정교해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나 미묘한 상황까지 다 잡아낼 수 있을까? 파울 같은 경우는 접촉의 강도나 의도 같은 '정성적인' 판단이 필요한데, 이걸 AI가 얼마나 정확하게 판단할지 의문임. 오히려 애매한 상황에서 AI가 내린 기계적인 판정 때문에 더 큰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음. 올랜도 새 감독 소식이나 샌안토니오의 컨파 진출 같은 좋은 소식들 말고 이런 이슈는 좀 답답하네.
결론적으로 AI 심판 도입은 양날의 검 같음. 효율성이나 정확성 면에서는 긍정적일 수 있지만, 스포츠가 가진 본연의 재미나 인간적인 요소들을 잃게 할 수도 있다는 거지. 형들은 AI 심판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NBA 보는 재미를 더 떨어뜨리는 일 아닐까 싶어서 불안하다 ㅠ.
-
[자유게시판] 엔젤 리세,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재능 아님? ㄷㄷ18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NBA 도전기 ㄷㄷ... 진짜 멘탈 대단한 거 같지 않음?3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최지만 KBO 온다고 난리더니 지금 이게 맞냐? ㅋㅋㅋㅋ4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와 UFC 서브미션 미쳤다 ㄹㅇ 역대급 아니냐 ㄷㄷ5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와 트럼프 백악관에서 UFC 봤다는데 ㄷㄷ 우리도 청와대 경기 한번 가즈아!9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윔블던 라두카누 부상 ㄷㄷ... 이 선수 미래 어케 될까? 궁금함14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르클레르 ㄹㅇ 어제꺼 보고 폼 박살난 거 아니냐 ㄷㄷ16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츠 이정도면 ㄹㅇ 역대급 병신팀 아님? 멘도사 경질 실화냐 ㄷㄷ17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ㅠㅠ 아 클라크 아쉽다 진짜. 그때 막판에 골대 맞고 날아갔을 때 진짜 육성으로 비명 질렀는데. 그 중압감이 얼마나 심했으면 결국 사임하냐. 그래도 클라크 덕분에 스코틀랜드 경기 좀 재밌게 봤다. 고생 많았음!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현중 없으면 우리팀 그냥 답 없는 수준 아니냐? 코칭스태프 뭐 하는지 모르겠음. 선수들 멘탈 관리도 안 되는 것 같고 전술도 매번 똑같고 진짜 답임.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에서 보여주는 임팩트는 예전만 못하다는 생각도 좀 듦. 물론 한방은 여전하지만 예전처럼 압도하는 플레이는 줄어들었지 않나 싶음. 그래도 은퇴하면 허전하긴 할 듯 ㅠㅠ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타격왕은 좀 힘들지 않을까요? 로페스랑 디아스 미친놈들이던데 ㅋㅋㅋㅋ 그래도 이정후 이 정도로만 해줘도 역대급 아님? 저는 그냥 건강하게 풀타임 뛰는 것만으로도 만족함 ㅠㅠ 괜히 무리하다 다치면 더 슬플 듯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UFC 이야기하니까 웃기네. 트럼프 격투기 보는 거 나도 봄. 근데 로드FC 청와대 경기는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그래도 오늘 손흥민 골 넣어서 국뽕 제대로 채우고 싶다. 제발 한 골만 넣어줘라 쏘니!5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음 잉글랜드 맨날 김칫국 드링킹하는 거 국룰이지 ㅋㅋㅋ 이번엔 또 누구한테 발목 잡힐지 궁금하긴 하다. 8강도 솔직히 불안불안함.6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인정. 나도 파나마전 보면서 깜짝 놀랐다. 잉글랜드가 이렇게 침착하게 빌드업하고 골까지 넣는 거 진짜 오랜만인 듯. 케인 득점왕도 가능할 거 같고 우승도 바라볼만 함 ㄹㅇ.7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클라크 결국 사임했네. 솔직히 경기력 너무 암울하긴 했지. 후임은 난 베테랑 한 표 던진다. 스코틀랜드 축구가 요즘 워낙 흔들려서 중심 잡아줄 사람이 필요함.8시간 47분전
댓글목록3
융단포치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