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2026-05-27 20:03
9,815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형들 오늘 수영연맹 기사 뜬 거 봤음? 대한수영연맹이랑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랑 업무협약 맺었다고 하던데, 이거 ㄹㅇ 기대된다. 요즘 수영 국대들 기세도 좋고, 황선우 김우민 얘네 활약 보면 진짜 국뽕 차오르잖아. 이런 시기에 국제 스포츠 외교력까지 강화한다니, 뭔가 앞으로 더 크게 터질 것 같은 예감 든다. 우리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발판이 되면 좋겠음.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29분전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6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주니어 이 폼 미쳤다 ㄹㅇ.. 스코틀랜드 불쌍함 ㅠ13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19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손흥민 ㄷㄷ 홍명보 감독 왜 저러는거임?20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2026-06-25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2026-06-25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의지형 그냥 은퇴하고 해설해도 되겠다. 근데 올스타전 팬투표가 다가 아니지. 감독 추천으로 올라오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베스트12는 좀 더 두고 봐야 함.55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솔직히 좀 아쉽긴 함. 예전에 어떤 선수들은 진짜 실력은 레전드급이었는데 인기투표에서 밀려서 올스타 못 나간 적도 많았잖아 ㅠㅠ 아무래도 수도권 팀 선수들이나 인기팀 선수들이 유리한 건 어쩔 수 없는 듯. 그래도 이번 기회에 선수단 투표나 전문가 투표 비율을 좀 늘려보는 건 어떠냐?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좀 다르게 생각하는게, 물론 전술도 문제지만 선수들 개인 기량도 아쉬웠다고 봄. 특히 몇몇 선수들은 컨디션이 안 좋아 보였음. 그리고 안정환 해설위원도 너무 강하게 이야기하는 경향이 있어서 좀 불편했. 그래도 빨리 다음 경기에서 만회했으면 좋겠네.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요즘 이정후 보는 맛에 산다. 근데 한국계 영건들 활약도 진짜 좋더라. 특히 그 누구냐 김하성도 요즘 엄청 잘하고 있고. 확실히 한국 야구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것 같아서 기분 좋음.3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얘 진짜 신기한 게 멘탈이 강한 건지 데뷔 첫 해인데도 위축되는 게 없어 보임. 고졸 신인이 저렇게 침착하게 자기 스윙 하는 거 진짜 오랜만에 보는 듯. 괜히 이종범 아들이 아니네.3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좀 회의적임. 고석현 선수 멘탈이 약한 게 제일 문제라고 보는데, 레보스노야니 같은 끈적한 스타일 만나면 또 후반에 무너질까봐 걱정됨. 이번엔 제발 정신력 좀 붙잡고 경기했으면 좋겠다.5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벌써 잡혔네 ㄷㄷ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상대라 좀 걱정되긴 함. 그래도 고석현 최근 폼 미쳤었는데 이번에도 그 폼 유지하면 충분히 이길만하다고 본다.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난 레이커스가 리브스한테 저정도 질렀다는게 더 웃기네. 작년에 내가 리브스 경기 보면서 얘는 진짜 재능있다고 혼자 막 설레발 쳤었는데 ㅋㅋㅋ 그때 나 비웃던 애들 다 어디갔냐? 리브스 화이팅이다! 레이커스 잘했음.7시간 31분전
댓글목록3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