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2026-05-30 10:15
14,395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야마 징계? 솔직히 NBA는 엠비드한테 진작 경고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야, 다들 오늘 NBA 뉴스 봤냐? 웸반야마 미디어 규정 위반으로 NBA에서 경고 조치했다는데, 이거 보면서 솔직히 좀 웃기더라 ㅋㅋㅋ. 아니, NBA 운영진들 일관성이 너무 없는 거 아니냐? 진짜 이러다 욕 한 바가지 먹는 건 시간 문제인 듯.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솔직히 웸반야마 이번 건은 좀 애매하긴 해. 신인인데다가 워낙 관심이 집중되니까 기자들이나 방송사들이 좀 과하게 달려든 면도 있고. 웸야마 본인도 아직 미디어 대처가 서툴 수도 있잖아. 뭐, 대충 인터뷰 끝나고 사복 갈아입는 과정 찍혔다는 얘기도 있고, 특정 브랜드 노출 문제도 있었단 얘기도 들리더라. 근데 아무리 그래도 고작 '경고'라니. 다른 선수들한테는 그렇게 칼같이 하더니 웸반야마라고 봐주는 거 같아서 좀 기분이 묘하네.
진짜 문제는 따로 있는 거 아니냐? 내 기준에선 엠비드 같은 애들이 더 심각한데 왜 걔네는 징계 안 하냐는 거지. 엠비드 이 자식은 맨날 입으로 상대를 농락하고, 심판 판정에 대놓고 비꼬고, 경기 중에도 쓸데없는 제스처로 상대방 도발하고…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다. 솔직히 경기 외적인 미디어 문제보다 경기 내적으로 다른 선수들 존중 안 하고 매너 없는 행동 하는 게 더 문제 아니냐? 특히 부상으로 빠질 때마다 트위터로 어그로 끄는 건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팬들도 맨날 엠비드 때문에 암 걸린다고 난리인데, NBA 사무국은 맨날 모른 척하더라.
작년에도 엠비드가 심판 판정에 불복해서 대놓고 막말했는데, NBA는 그때도 그냥 슬쩍 넘어갔잖아. 그뿐이냐? 경기 중 상대 선수에게 불필요한 몸싸움으로 시비 걸거나, 경기 끝나고 상대팀 벤치 앞에서 도발적인 행동 해도 그냥 웃어넘기더라.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선수들이 그랬으면 바로 중징계 아니냐? 솔직히 엠비드한테는 항상 관대한 게 눈에 띄게 보여. 이건 뭐 필라델피아 팬들도 인정하는 부분일 걸? 엠비드가 MVP 받고 나서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만 봐도 솔직히 미디어 규정보다 더 큰 문제라고 본다.
NBA가 이런 식으로 특정 선수한테만 잣대를 다르게 적용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 터진다.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데, 운영진만 모르는 척하는 거 같아서 답답하다. 이번 웸반야마 건은 신인이라서 그렇다 쳐도, 앞으로는 진짜 일관성 있게 규정 적용해야 된다고 본다. 안 그러면 나중에 "아, 웸반야마 때는 봐줬는데 왜 나는 안 봐줌?" 하면서 선수들 불만만 쌓일 거 아니냐.
솔직히 웸반야마도 이번 경고를 계기로 언론 레이나 미디어 대처에 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있다고 본다. 아직 어리니까 충분히 성장할 여지는 많지. 어제 샌안토니오가 OKC 제압하고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 간다는 소식도 있던데, 확실히 웸반야마가 들어가고 나서 팀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 건 인정한다. 포포비치 감독이 괜히 데리고 있는 게 아니겠지.
이번 웸반야마 경고 건은 솔직히 NBA 사무국이 엠비드 같은 선수들한테 더 일관성 있게 징계해야 한다는 방증이라고 본다. 아니면 최소한 똑같은 잣대로 모든 선수들을 대해야 하는 거 아니냐? 님들은 이 문제 어떻게 생각하냐? 진짜 엠비드는 평생 징계 한 번 안 받고 넘어갈 거 같음? ㅋㅋㅋ
-
[축구 이야기] 파리도 이제 정품 엠블럼 박힌 유니폼 입고 우승 노리려나?47분전
-
[축구 이야기] 챔스팀 확정 소식에 벌써부터 짝퉁 굿즈 걱정되네요4시간 53분전
-
[축구 이야기] 카스트로프? 솔직히 A매치 유니폼은 정품 입고 오셨나 모르겠네요.8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겆-엘전 켈리 윌슨보다 쩌는 해리거 등판 실화임? ㄷㄷ11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에 자카 영입하면 ㄹㅇ 멸망전각 아니냐? ㅋㅋㅋ14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에서 UFC라니 ㄷㄷ 로드FC도 청와대 갈수 있을까? ㅋㅋㅋ16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님들 닉스 우승공 경매 나온거 봤음? 이거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22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리프스 드래프트 픽 보셨음? ㄷㄷ 미쳤던데?2026-06-27
-
[축구 이야기] 라리가 복귀설이라니... 이강인 선수 유니폼도 다시 정품으로 구매할 준비해야겠네요. 혹시 모를 짝퉁 유니폼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오피셜 스토어 오픈런 준비도 필수입니다.11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젠지는 연고지가 없는 팀이다. 대전이랑 콜라보하는 건 마케팅이고 광주 드립은 걍 밈인데 그걸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게 웃김. 우승하면 다들 좋아하지 왜 그걸 역겹다고 함?25분전
-
[자유게시판] 코좀 복귀는 좀 그렇고 차라리 정찬성 선수처럼 해설이나 방송 활동으로 계속 얼굴 봤으면 좋겠네요. 예전에 코좀 경기 보러 새벽에 알람 맞춰놓고 설레면서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ㅋㅋㅋ 진짜 대단한 선수였지.56분전
-
[축구 이야기] 미즈노 풋살화 폼 미쳤다고 하시는데, 혹시 정품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신 건가요? 동네 풋살장에서 뛰는 것보다, 일단 공식 루트로 제대로 된 장비를 갖추는 게 진짜 축구팬의 기본 도리 아닐까요?1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메달은 실력 있는 선수들한테 주는 거죠. 괜히 어정쩡하게 팀에 있다가 나중에 자기 것 아니라고 할 거면 차라리 안 받는 게 나아요. 애초에 뛸 자격이 되는 선수만 정품 메달을 받는 겁니다.2시간 32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진짜 팬이라면 선수들 심리 이전에 유니폼부터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챙겨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 레플리카 입고 이런 얘기 하는 사람들 보면 한숨만 나오네.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솔직히 지금 아르헨티나 애들 잘하는 건 인정하는데, 메시가 그동안 중요한 경기에서 보여준 클러치 능력은 아무도 못 따라올 걸. 막말로 메시가 없었으면 지난 월드컵 결승도 못 갔을 수도 있다고 본다.2시간 33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스탯도 중요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선수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니겠어요? 레플리카 같은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진짜 팬심이라 보기 어렵죠.2시간 38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