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2026-05-25 16:13
9,686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형님들 안녕하세요. 퇴근하고 와서 맥주 한 캔 까고 올킬티비 들어왔는데,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느끼는 현타에 대해 좀 얘기해보고 싶어서 글 씁니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니까 "스퍼스 수치심은 면했지만 팬들의 환희는 곧 분노로 바뀔 것" 이런 헤드라인 뜨는 거 보고 진짜 공감 오지게 가더라니까요? 요즘 토트넘 경기력 솔직히 너무 불안정하지 않습니까?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2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엘지 1회 4홈런 봤냐? 이게 진짜 '강팀'의 야구임?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ㄷㄷㄷ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행 ㄷㄷ 이게 되네 미쳤다 진짜8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트레이드 성사되면 파이널 우승각 ㄹㅇ임?10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김민재 짝꿍 가즈아 ㄷㄷ11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임찬규 멕시코 팬 썰 보니까 야구 진짜 미쳤다 ㄷㄷ 내년엔 걔네도 LG 응원하려나? ㅋㅋ16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염갈량 만족했다는 기사 봤을 때 왠지 모르게 흐뭇하더라 ㅋㅋㅋ 솔직히 다른 팀 팬인데도 어제 경기는 인정할 수밖에 없었음. 너무 재밌었음.4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즐라탄 그래도 국대에서는 엄청 중요한 선수였는데 월드컵에서 골이 없었구나... 메시랑 비교는 좀 그긴 하지만, 즐라탄이 스웨덴 유니폼 입고 월드컵 예선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는 진짜 미쳤었지.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도 그거 뉴스 봤는데 진짜 개소름 돋았잖아. 45년 역사상 처음이라니까 진짜 주작 아니냐는 생각까지 들더라 ㅋㅋ 특정 팀 경기라고 하니까 더 궁금하네 어느 팀인지 아는 사람?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근데 우즈벡전 니까 확실히 동기부여가 다르긴 한가 봄. 벤치에 앉아있는 건 죽어도 못 참는 성격이라 국대에서 계속 뛰려고 악착같이 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메시도 아르헨티나 국대에서 월드컵 우승하고 나니 홀가분하게 은퇴 각 잡는 거 보면 호날두는 우승컵 더 들고 싶어서라도 쉽게 못 그만둘 듯? ㅋㅋㅋ5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음... 난 좀 다르게 봄. 어차피 모든 팀이 자기 목표가 있고 전략이 다른 거잖아? 확정된 팀도 다음 라운드 생각해서 힘 조절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게 또 전략의 일부고.6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흠... 근데 난 좀 다르게 봄. 이번 골도 페널티킥이었잖아. 물론 대단한 건 맞지만, 예전처럼 필드골로 막 찍어내는 그런 모습은 확실히 덜한 듯. 그래도 꾸준함은 인정한다 ㄷㄷ7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한범 요즘 포텐 터지는 거 보면 심상치 않던데? 특히 어제 경기 헤딩 경합이랑 태클 지렸음. 빌드업도 좋고 피지컬도 괜찮아서 유럽 가면 진짜 성공할 것 같음. 김민재 이한범 센터백 조합 EPL에서 볼 수 있으면 심장 터질듯 ㄷㄷ8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초반에 다들 걱정 좀 했었지. 솔직히 나도 에이징 커브 왔나 잠깐 생각했었는데 ㅋㅋㅋㅋ 이젠 뭐 그냥 야구 도사 다 됐음. 수비는 말할 것도 없고 타격까지 이러면 진짜 신인왕 노려볼만 하다고 본다 ㄷㄷㄷ 올스타도 가즈아!9시간 5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