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2026-05-27 20:03
9,81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형들 오늘 수영연맹 기사 뜬 거 봤음? 대한수영연맹이랑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랑 업무협약 맺었다고 하던데, 이거 ㄹㅇ 기대된다. 요즘 수영 국대들 기세도 좋고, 황선우 김우민 얘네 활약 보면 진짜 국뽕 차오르잖아. 이런 시기에 국제 스포츠 외교력까지 강화한다니, 뭔가 앞으로 더 크게 터질 것 같은 예감 든다. 우리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발판이 되면 좋겠음.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홍명보 감독님 인터뷰 보니까 더 기대되네 ㄷㄷ10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1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18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19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주니어 이 폼 미쳤다 ㄹㅇ.. 스코틀랜드 불쌍함 ㅠ2026-06-25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2026-06-25
-
[자유게시판] 벤치 손흥민 ㄷㄷ 홍명보 감독 왜 저러는거임?2026-06-25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2026-06-25
-
[자유게시판] 맨시티 스쿼드 뎁스 진짜 사기임. 누가 부상당해도 티도 안 나겠네. 근데 맨유도 퍼거슨 시절에 뎁스 미쳤었는데... 옛날 생각난다 ㅠㅠ 맨유도 다시 예전처럼 강해질 수 있을까? 오늘 경기 꼭 이겨야 함!3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또 그 얘기임? 맨날 경기 지면 선수 탓, 이기면 자기 덕이라고 하는 거 너무 식상함. 이제 좀 새로운 레퍼리 없나? 팬들도 슬슬 지쳐요 ㅠㅠ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방금 인스타에 라인업 떴다! 황의조 선발이네 ㅋㅋㅋㅋㅋ 손흥민이랑 이재성이랑 투톱 서는듯? 오늘 시원하게 이겨서 홍명보 독한테 한방 먹여줬으면 좋겠다 ㄹㅇ.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가 이러는 거 하루이틀이냐 ㅋㅋㅋ 몇 년째 이러고 있는데 이제 포기했다. 오히려 다른 팀이 우승하면 그게 이변인 거 아니겠냐. 이젠 그냥 그러려니 함.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그 기사 봤음 ㅋㅋㅋㅋ 앤더슨 잘하긴 하는데 맨시티 이적료 얘기 듣고 너무 놀랐다 진짜 ㄷㄷ 그 정도 돈 주고 데려올 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펩이 분명 뭔가 보고 데려오는 거겠지만 주전은 힘들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7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아 자마할 힐 비만 얘기랑 같이 보니까 더 현타 오네 ㅋㅋㅋㅋㅋ 맥그리거 복귀가 판을 겁게 하는 건 맞는데, 솔직히 예전처럼 한 방 보여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임. 그래도 기대는 된다 ㄷㄷ 이번엔 어떤 식으로 올지 궁금하다.7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그런 뉘앙스였음? 기사만 보고 아직 영상은 못 봤는데 선수 탓이면 좀 실망인데. 매번 잘 되면 선수 덕 못 되면 감독 탓이라고 하는 거 너무 가혹하긴 함.8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2800억은 좀 에바긴 한데 레이커스가 리브스 안고 가려는 이유가 있지 않겠냐? 걔 없으면 백코트 헬 되는 거 한두번 봤냐고. 물론 저 돈값은 못할 거 같긴 함.8시간 20분전
댓글목록3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