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2026-05-28 19:48
10,888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KIA 시라카와 영입 ㄷㄷ 아쿼는 역시 KBO 경험자가 답일까?
형들 오늘 아침부터 KIA 시라카와 영입 기사 보고 깜짝 놀랐네 ㅋㅋ 다들 봤음? 아시아 쿼터로 일본 투수 시라카와를 데려왔다는 소식인데, 이게 2년 만에 KBO 복귀라고 하니 뭔가 흥미롭지 않음? 안 그래도 요즘 아쿼 누가 오려나 궁금했는데, 결국 KBO 경험자로 가는구나 싶어서 글 써봄. 다들 이번 영입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솔직히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아쿼 초창기에는 좀 반신반의했잖아. 본이나 대만 리그에서 좀 한다는 투수, 타자들 데려왔는데 생각보다 성공 사례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음. 리그 수준 차이도 있고, 적응 문제도 컸을 거고. 특히 투수들은 한국 타자들 스타일이나 존 적응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함. 그래서 차라리 대만이나 일본 용병처럼 확실한 에이스급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로테이션 한 자리 정도는 채워줄 수 있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맞는 방향인가 싶기도 했었지.
근데 시라카와는 이미 KBO 경험이 있잖아. 예전에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 아주 임팩트 있는 활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투구 내용을 보여줬던 걸로 기억함. 그때 성적이 막 엄청 좋았던 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타자들 상대해봤다는 게 엄청난 강점이라고 봄. 리그 적응이라는 게 진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거든. 새로운 환경, 음식, 문화, 동료들까지 다 익숙해지는 데만 몇 달 걸리는 선수들도 많으니까. 그런 점에서 시라카와는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 있다고 봐겠지?
특히 KIA 입장에서는 지금 마운드에 좀 무게감이 필요한 상황 아닌가 싶음. 에이스들이야 잘해주고 있지만, 그 밑을 받쳐줄 선수들이 확실하게 자리를 못 잡아주는 경우가 종종 보이잖아. 시라카와가 KBO 재도전하면서 '메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했던 부분 보완해서 온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말이지. 물론 과거 성적만 놓고 보면 살짝 아쉽긴 한데, 2년 동안 일본 리그에서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
개인적으로는 아시아 쿼터가 처음 도입될 때부터 KBO 경험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었음. 새 얼굴 발굴도 좋지만, 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미 실력 검증이 어느 정도 된 선수를 데려오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기도 하잖아. 물론 연봉이나 계약 조건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게 장기적으로 팀에 더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
다른 팀들도 요즘 아쿼 영입 소식 뜨는 거 보면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을 거 같음. 무조건 새로운 유망주를 찾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인지 KBO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점점 더 아쿼 시장에서 매력적인 매물로 떠오르는 것 같음. 시라카와 사례가 앞으로 다른 팀들의 아쿼 영입 방향에도 영향을 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
형들은 KIA의 시라카와 영입 어떻게 보심? KBO 경험자가 아시아 쿼터의 답이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그래도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다들 의견 좀 남겨줘봐.
-
[자유게시판] 와 토푸리아 진짜 12월에 복귀함? ㄷㄷㄷ9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이 친구 ㄹㅇ 멋있네 ㄷㄷ KBO 직행이라니 ㅋㅋㅋ1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미국 간다는데 손흥민은 진짜 어떡함? ㄷㄷ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는데 오늘 느바 경기 다들 기대함? ㅋㅋ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기사 ㄷㄷ.. 이 형은 진짜 노력의 아이콘 아니냐?7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류현진 등판 경기 꿀잼각 아님? ㄷㄷ10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진짜 우리 국대 이번 월드컵 어케 된 거임? 걍 망한 거 아닌가 ㅠㅠ1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강백호 타구 ㄷㄷ 오태곤 미친 수비 ㄹㅇ 사람임? ㅋㅋㅋ1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 멘도사가 뭘 할 수 있었겠냐 저 연봉 붓고도 선수들 다 각자 놀고 수비는 빵꾸나고 타선은 병살 공장인데. 저건 그냥 단장이랑 프런트가 문제임. 다음 감독 와도 답 없으면 이제 스티브 코헨 짤라야 되는 거 아니냐? ㅋㅋㅋ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저번에 오로키 공 받다가 포수 글러브 찢어진 썰 생각나네. 그때도 구속 미쳤다고 난리였는데 105.5는 진짜 선넘었지 ㅋㅋㅋㅋ 타자들 방망이 부러지는 소리 들릴 듯.3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전에 누가 커뮤에 디반사 1픽 가면 치킨 쏜다고 했던거 기억나는 사람 있냐? ㅋㅋㅋㅋ 그 형 지금쯤 발 동동 구르고 있겠네. 진심 이변은 이변이다. 위저즈 팬들은 이제 기도해야 할듯.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만루 찬스에서 저렇게 시원하게 쳐줄 줄은 몰랐음 ㅋㅋㅋㅋ 그냥 단타 하나만 쳐줘도 감지덕지는데 싹쓸이 3루타는 진짜 미친거 아니냐? 하이라이트 계속 돌려보는 중.4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야 하현승 예전 인터뷰 찾아보면 진짜 KBO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어. 고등학교 때부터 KBO 드래프트만 바라봤다고 몇 번이나 말했었음. 저 정도면 진짜 낭만 그 자체 아니냐 ㅋㅋㅋㅋㅋ ㄷㄷ KBO가 드디어 이런 선수를 얻는구나 감격스럽다.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형 뭔 말인지 알겠다. 우리 국대 경기 기다리는데 뜬금없이 홀란드 불쌍해짐 ㅠㅠ 진짜 걘 월드클래스 중에서도 탑티어라 빠지면 타격 개클듯. 근데 우리 국대도 주전 빠지면 노답 되는 거 똑같지 않냐? 오늘 부상 없이 다들 잘했으면 좋겠네.1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맨시티가 저 돈 주고 데려오는 건 이유가 있을거임. 재정 페어플레이도 칼같이 지키는 팀인데 무턱대고 쓰는 돈은 아닐걸? 팀에 딱 필요한 조각이라 판단했겠지.16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엥 라이스 복귀함? 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사우스게이트 진짜 제임스 싫어하나 왜 자꾸 안 뽑지 이해가 안 가네. 벤치에라도 앉혀놓고 필요할 때 써야 되는 거 아니냐고18시간 15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