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타율 0.115 ㄷㄷ... 샌디에이고 올해 전망 좀 분석해봄 ㅋㅋ
2026-05-23 08:14
11,13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하성 타율 0.115 ㄷㄷ... 샌디에이고 올해 전망 좀 분석해봄 ㅋㅋ
형들 오늘 글 주제는 당연히 최근 우리 관심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임. 특히 김하성 선수 타율 0.115 이야기가 안 나올 수가 없지 않겠음? 어제 경기까지 보면서 솔직히 좀 답답한 마음도 드는데, 그래도 냉정하게 우리 팀 성적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함.
솔직히 개막 시리즈부터 심상치 않았잖아? 다저스랑 서울에서 붙었을 때부터 뭔가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은 아니었음. 다들 기대가 엄청났는데, 막상 경기력은 기대치에 못 미쳤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음. 특히 마운드에서 고전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고, 타선도 중요한 순간에 침묵하는 경우가 많았지. 초반이라지만 생각보다 답답한 경기가 많아서 걱정됨.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건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임. 물론 수비는 여전히 월클이고, 주루 플레이도 기가 막히지만, 타율 0.115는 아무리 초반이라도 좀 심각한 수준 아니겠음? 작년에 보여줬던 공격력은 어디 갔는지 싶을 정도임. 팬들은 늘 '곧 터진다'고 믿지만, 벌써 열 경기가 넘었는데도 나아질 기미가 안 보이니 답답함.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이 팀 전체 사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또 샌디에이고가 마냥 답이 없는 건 아님. 타티스 주니어는 여전히 스탯 쌓고 있고, 보가츠도 꾸준히 잘 해주고 있잖아. 문제는 이 선수들 말고 다른 타자들이 너무 기복이 심하다는 거임. 컨택 능력은 괜찮은데 결정적인 순간에 한 방이 부족한 느낌? 중심 타선에서 더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고 있음. 공격력이 작년보다 오히려 떨어진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선발 투수진도 사실 불안함. 머스그로브나 다르빗슈 같은 에이스들이 등판할 때는 그래도 좀 안심이 되는데, 그 외 투수들은 솔직히 기대치가 높지 않음. 특히 불펜진은 시즌 초반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이 자주 보였음. 마무리 투수도 확실한 믿음을 못 주고 있고, 승계 주자들을 너무 쉽게 내보내는 경향이 있음. 야구는 결국 투수 놀음인데, 이대로 가다가는 중반쯤에 힘들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듦.
물론 시즌 초반에 오버페이스하는 팀도 있고, 후반에 치고 올라오는 팀도 많지만, 지금 샌디에이고는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무너진 느낌임. 공격과 수비, 투수진 모두 뭔가 2% 부족한 모습이 계속 나오고 있음. 특히 이번 MLB '브렉퍼스트 클럽' 캠페인도 한국에서 진행될 정도로 관심은 뜨거운데, 정작 경기력은 팬들의 기대를 못 따라가고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함.
내 생각에 디에이고는 지금 뭔가 분위기 전환이 절실해 보임. 김하성 선수의 타격감 회복이 시급하고, 불펜 투수들도 좀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음. 지금처럼 중요한 순간에 실책이 나오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모습을 계속 보여준다면, 올해도 가을 야구는 힘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듦.
형들은 샌디에이고 올해 성적 어떻게 예상함? 이대로 계속 고전할 것 같음? 아니면 '이 팀은 후반에 분명 터진다'고 생각함? 솔직한 의견들 좀 듣고 싶음.
솔직히 개막 시리즈부터 심상치 않았잖아? 다저스랑 서울에서 붙었을 때부터 뭔가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은 아니었음. 다들 기대가 엄청났는데, 막상 경기력은 기대치에 못 미쳤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음. 특히 마운드에서 고전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고, 타선도 중요한 순간에 침묵하는 경우가 많았지. 초반이라지만 생각보다 답답한 경기가 많아서 걱정됨.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건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임. 물론 수비는 여전히 월클이고, 주루 플레이도 기가 막히지만, 타율 0.115는 아무리 초반이라도 좀 심각한 수준 아니겠음? 작년에 보여줬던 공격력은 어디 갔는지 싶을 정도임. 팬들은 늘 '곧 터진다'고 믿지만, 벌써 열 경기가 넘었는데도 나아질 기미가 안 보이니 답답함.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이 팀 전체 사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또 샌디에이고가 마냥 답이 없는 건 아님. 타티스 주니어는 여전히 스탯 쌓고 있고, 보가츠도 꾸준히 잘 해주고 있잖아. 문제는 이 선수들 말고 다른 타자들이 너무 기복이 심하다는 거임. 컨택 능력은 괜찮은데 결정적인 순간에 한 방이 부족한 느낌? 중심 타선에서 더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고 있음. 공격력이 작년보다 오히려 떨어진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선발 투수진도 사실 불안함. 머스그로브나 다르빗슈 같은 에이스들이 등판할 때는 그래도 좀 안심이 되는데, 그 외 투수들은 솔직히 기대치가 높지 않음. 특히 불펜진은 시즌 초반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이 자주 보였음. 마무리 투수도 확실한 믿음을 못 주고 있고, 승계 주자들을 너무 쉽게 내보내는 경향이 있음. 야구는 결국 투수 놀음인데, 이대로 가다가는 중반쯤에 힘들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듦.
물론 시즌 초반에 오버페이스하는 팀도 있고, 후반에 치고 올라오는 팀도 많지만, 지금 샌디에이고는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무너진 느낌임. 공격과 수비, 투수진 모두 뭔가 2% 부족한 모습이 계속 나오고 있음. 특히 이번 MLB '브렉퍼스트 클럽' 캠페인도 한국에서 진행될 정도로 관심은 뜨거운데, 정작 경기력은 팬들의 기대를 못 따라가고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함.
내 생각에 디에이고는 지금 뭔가 분위기 전환이 절실해 보임. 김하성 선수의 타격감 회복이 시급하고, 불펜 투수들도 좀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음. 지금처럼 중요한 순간에 실책이 나오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모습을 계속 보여준다면, 올해도 가을 야구는 힘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듦.
형들은 샌디에이고 올해 성적 어떻게 예상함? 이대로 계속 고전할 것 같음? 아니면 '이 팀은 후반에 분명 터진다'고 생각함? 솔직한 의견들 좀 듣고 싶음.
-
[자유게시판] 이현중 섬머리그 가는 거, ㄹㅇ 기회임? 아님 솔직히 어렵다고 봄?8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결국 무산 ㅠㅠ 대전료 300억 실화임?10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자 LG 미쳤냐 ㅋㅋㅋ 1회 4홈런은 진짜 레전드 ㄷㄷ13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강인 EPL 가면 손흥민보다 잘함? ㅋㅋㅋ22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난 유엡씨 기대되는데 ㅋ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야 비 예보에 야구 우취 ㄷㄷ 이거 승패에 변수 오지게 작용함?2026-06-21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ㄷㄷ... ㄹㅇ 역대급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ㄷㄷ 이정후 올스타 진짜 가는거임? 미쳤다2026-06-21
-
[자유게시판] 게이치형 멘탈 공격 시작했네 ㄷㄷㄷ 토푸리아가 볼카 박살낼 때 진짜 충격이었는데, 게이치도 그걸 똑똑히 봤을테니 저런 심리전 거는 듯. 근데 게이치 실력 생각하면 빈말은 아닐 수도 있어.2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세레나가 돌아온다고? ㅋㅋㅋ 와 이번 윔블던 여자 단식 진짜 역대급 난리 나겠네. 다른 선수들 긴장 좀 타겠는데? 솔직히 누가 됐든 세레나랑 붙으면 경기력도 더 올라올 것 같음.35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너무 초반에 몰아치면 나중에 힘 빠지는 거 아니냐? ㅋㅋ 물론 지금은 좋긴 한데 KBO는 또 모르는 거니까. 그래도 요즘 LG 야구 보는 맛은 오지게 난다 인정!3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6연패는 너무하긴 함. 솔직히 초반에 좀 잘하나 싶더니 역시나 김치국물 마신 격이었네. 이젠 걍 맘 비우고 보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로울 듯.3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클락 우승 소식에 다들 놀랐네 ㅋㅋㅋ 근데 작년에 우승하고 바로 폼 나락간 선수들도 많아서 난 솔직히 좀 지켜봐야 한다고 봄. 그래도 두 번이나 우승한 건 대단하긴 하다 ㄷㄷ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4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챔스권 팀도 좋긴 한데 솔직히 뉴캐슬은 좀.. 돈은 많아도 아직 팀 전체가 너무 불안정해서 이강인한테는 독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음. 그냥 꾸준히 잘할 수 있는 중상위권 팀 가는 게 이득 아님?6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흐름도 흐름인데 솔직히 타자들이 다 잘 치는 것도 맞음. 상대 투수들도 LG 타선 분석 다 했을 텐데 저렇게 막는 거 보면 그냥 타격감이 미쳤다고 봐야지. 이거 완전 옛날 00년대 현대 유니콘스 보는 거 같음 ㄷㄷ7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이 얘기 못 들었냐 ㄷㄷㄷ 아니 챔피언 대 챔피언 매치라니 듣기만 해도 지리는데 이걸 놓쳐? 다음엔 진짜 어떻게든 성사시켜야 함. UFC에서도 이 매치 성사시키려고 노력 좀 해야지.7시간 27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