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메시 연봉 차이 2배 ㄷㄷ... 진짜 실력 차이임?
2026-05-24 13:13
10,71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호날두 메시 연봉 차이 2배 ㄷㄷ... 진짜 실력 차이임?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호날두가 스포츠 스타 수입 1위 찍었더라. 메시의 2배라는데 이거 ㄹㅇ임? 4500억 넘는다는 소리 듣고 입이 떡 벌어졌다 진짜. 물론 호날두가 워낙 슈퍼스타고 마케팅 파워도 엄청나다는 건 인정하는데, 그래도 축구 실력만 놓고 보면 메시랑 2배 차이가 난다고 할 정도인가 싶어서 좀 의아하네. 물론 인기나 파급력은 호날두가 위일 수 있어도, 순수 축구 능력만 보면 메시도 만만치 않아.
솔직히 메시가 월드컵 우승하면서 GOAT 논쟁 종결시켰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봉만 보면 호날두가 압도적이라는 게 좀 아이러니함. 물론 메시는 유럽 떠나서 미국 리그로 갔고 호날두는 사우디에서 뛰고 있으니 리그 차이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메시도 엄청난 스타인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는 건 좀 너무하다고 생각함. 메시가 돈에 욕심이 없어서 그런 건가? 아니면 호날두가 워낙 몸값 부풀리기에 능한 건가?
물론 나이도 있고 이제 전성기 지난 선수들이긴 하지만, 여전히 두 선수 모두 세계 축구계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잖아. 근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버리면 뭔가 좀 이상하긴 함.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호날두가 메시보다 2배 더 받을 만한 실력이나 가치가 있다고 봄? 아니면 그냥 마케팅빨이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하다. 형들의 솔직한 의견 좀 듣고 싶네. 괜히 긁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솔직하게 한번 토론해보자.
솔직히 메시가 월드컵 우승하면서 GOAT 논쟁 종결시켰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봉만 보면 호날두가 압도적이라는 게 좀 아이러니함. 물론 메시는 유럽 떠나서 미국 리그로 갔고 호날두는 사우디에서 뛰고 있으니 리그 차이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메시도 엄청난 스타인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는 건 좀 너무하다고 생각함. 메시가 돈에 욕심이 없어서 그런 건가? 아니면 호날두가 워낙 몸값 부풀리기에 능한 건가?
물론 나이도 있고 이제 전성기 지난 선수들이긴 하지만, 여전히 두 선수 모두 세계 축구계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잖아. 근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버리면 뭔가 좀 이상하긴 함.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호날두가 메시보다 2배 더 받을 만한 실력이나 가치가 있다고 봄? 아니면 그냥 마케팅빨이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하다. 형들의 솔직한 의견 좀 듣고 싶네. 괜히 긁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솔직하게 한번 토론해보자.
-
[자유게시판] 어제 UFC 4초 KO 실화냐 ㄷㄷㄷ 미친거 아니냐 진짜?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LG 어제 야구 진짜 무슨 일임? ㄷㄷㄷ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얘는 진짜 김민재 후계자 각 아님? ㄷㄷ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LCK 우승 확률, AI 분석 데이터 ㄹㅇ 신뢰도 높음? ㄷㄷ5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분데스 이적 ㄷㄷ... 이 정도면 인정이지?6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e스포츠 기사들 보는데 왤케 갑분싸임?ㅋㅋ 구로구 왤케 열일함 ㄷㄷ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분석 좀 해줄 사람? 닉스 우승 보고 심장이 뛴다 ㄷㄷ9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오타니 올스타 최다득표 쌉가능이냐? 로페스는 좀 불쌍하네 ㄷㄷ9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구로구에서 e스포츠 슈퍼컵을? ㄷㄷㄷ 예상치 못한 소식이네. 이거 진짜 젊은 층 표심 잡으려는 큰 그림인 듯. 근데 막상 구로구에 e스포츠 경기장 같은 인프라가 제대로 있나 모르겠다.1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그 썰 봤음 ㅋㅋㅋ 진짜 신기하더라. 해외에서 크보 선수 팬 만나는 거 쉬운 일 아닌데 임찬규 인기 대단한 듯. 엘팬으로서 뿌듯하다 증말!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오타니는 갓오타니임. 나 예전에 다저스 스타디움 가서 직관했을 때 오타니 홈런 치는 거 봤는데 소름 쫙 돋더라 ㅋㅋㅋ 마운드에선 100마일 던지는 괴물이고 타석에선 그냥 미친놈임. 이런 선수를 언제 또 볼 수 있을까 싶다.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나도 봤는데 스케일 미쳤더라 ㅋㅋㅋ 근데 EPL은 좀 힘들지 않나? 그래도 분데스는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봄. 김민재랑 만나는 거 상상만 해도 개웃기네 ㅋㅋㅋㅋ4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벨기에에서 진짜 개지리더라. 특히 그 지난 경기 헤딩골은 아직도 생생함. 빅리그 가서도 그런 골 많이 넣어줬으면 좋겠다 ㅠㅠ 제발 성공해라 우에다!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벨기에 리그 씹어먹는거 보니까 진짜 어디든 갈 거 같긴 함. 근데 epl은 좀 빡세지 않나? 분데스리가 중위권 팀 가서 주전 먹고 스텝업하는게 더 현실적일듯 ㅋㅋㅋ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닉스 우승은 좀 인정이지 ㅋㅋㅋㅋ 나도 다른 팀 팬인데 어젠 좀 울컥했음. 근데 섬머리그 이현중 선수 근황은 좀 궁금하네. 요즘 폼 좀 올라왔나?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닉스 우승 보고 진짜 어이가 없었음 ㅋㅋㅋㅋ 와 진짜 운빨도 운빨인데 53년 만에 저렇게 드라마틱하게 우승하냐. 트레이 영 재계약 보니까 더 현타오는 거 ㄹㅇ 공감한다. 다른 팀 팬들은 진짜 속 터질 듯.9시간 32분전
댓글목록4
티몽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