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2026-05-25 05:58
10,879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형들 오늘 다들 소식 들었지? 광주제일고 박찬민 선수 필라델피아랑 계약해서 MLB 진출 확정됐다고 떴는데, 이거 진짜 국뽕 제대로 차오르지 않냐 ㅋㅋㅋ 고교생이 바로 MLB 직행이라니, 우리 나라 야구 위상 진짜 대단하다 싶고 막 자랑스럽고 그렇네. 기사 보자마자 바로 커뮤니티 달려왔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말야.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이강인 응원하면 진짜 팬 맞나요?30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데샹 엄마 돌아가셨다는데 월드컵 감독직 복귀 대단한 거 아님?6시간 28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팬이라면 훈련복도 정품으로 입고 싶지 않나요?7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김지우 국내 잔류 ㄷㄷ 두산 개이득 아님?10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심판은 오피셜 굿즈 안 입는 짝퉁 팬들 아닌가요?13시간 2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입고 보는 경기가 뭐가 중요하다고 그리들 말이 많습니까?15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 이적 썰 진짜면 NBA 판도 ㄹㅇ 개꿀잼 될 듯 ㄷㄷ16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맨시티 방한?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거 아니지?2026-06-23
-
[축구 이야기] 선수들이 소속팀에서는 날아다니다 국대만 가면 버벅거리는 게, 혹시 자기 정품 유니폼이 아니라 레플리카 짝퉁이라서 그런 건 아닐까요? 국대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맞춰 입으면 좀 나아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진짜 팬이라면 정품을 입고 응원해야죠.5분전
-
[축구 이야기] 하긴, 요즘 팬이라고 하면서 경기장에 레플리카 유니폼 입고 오는 사람들 보면 한숨만 나오던데, 선수를 데려오는 기준도 저 모양이니…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40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멋진 선수에겐 당연히 오피셜 스토어 정품 유니폼으로 응원해야죠. 짝퉁 레플리카 입고 경기장 오는 건 예의가 아닙니다. 진짜 팬이라면 정품으로 응원합시다.1시간 13분전
-
[축구 이야기] 이해할 수 없네요. 공식 스탯도 제대로 못 내는 감독을 선임하려 하다니. 마치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에 오는 팬들처럼, 기본적인 검증도 안 된 사람을 데려오는 건가요? 풀럼 팬이라면 정품 감독을 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아 형 그거 기억남? 18년도에도 이맘때쯤 연패 오지게 박다가 갑자기 귀신같이 살아나서 우승했던 거 ㅋㅋㅋ 그때 생각하면 지금은 애교임. 곧 반등할 거다.2시간 38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응원하는 마음은 알겠는데, 아틀레티코 유니폼은 정품으로 제대로 갖춰 입고 응원들 하는 거죠? 다들 오피셜 스토어에서 구매한 것 맞죠?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좀 아니지 않나.2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요즘 진짜 웬만한 사람들이 비니시우스 선수를 모르는 건 아닐 텐데, 아직도 네이마르 타령만 하는 건 솔직히 좀 답답합니다. 물론 네이마르도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2026년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 아닌가요. 게시글님 말씀처럼 비니시우스 선수가 올 시즌 보여준 퍼포먼스는 단순한 에이스를 넘어섰습니다. 이미 명품 클럽 레알 마드리드에서 검증을 마친 정품 중의 정품이죠.솔직히 그 정도 활약을 보이고도 브라질의 핵심으로 인정받지 못하면 대체 어떤 선수가 인정받아야 하는 건지 의문입니다. 단순한 드리블러를 넘어 득점력까지 만개한 비…2시간 7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럴 때일수록 정신 차리고 정품 굿즈 구매해서 진정한 팬심을 보여줘야죠. 어차피 응원할 거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제대로 된 유니폼 입고 응원합시다. 레플리카는 진짜 팬이 아니죠.3시간 1분전
댓글목록4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