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2026-05-25 11:42
9,89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어이가 없어서 글 쓴다. '전재산 1500억 손흥민은 명함도 못 내밀겠네' 이딴 헤드라인 봤냐? 진짜 개충격이다. 아니 우리흥이 전 세계 축구선수 중에 탑급 아니었냐? 대체 그럼 누가 월클이라는 거임? 월클 기준이 대체 뭔지 궁금해서 미치겠네.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1회 4홈런이면 투수는 진짜 멘탈 나갔겠네요 ㅋㅋㅋㅋ 벤치에서 보면서 무슨 생각 했을까? 진짜 오늘 LG는 축제였음.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위저즈는 원래 1픽 운빨 지지리도 없었잖아. 옛날에 걔네가 1픽으로 뽑았던 애들 중에 성공한 애 누가 있냐? 이번에도 그냥 망픽 하나 추가하는 거지 뭐 ㅋㅋㅋ 그냥 마음 비우고 봐라.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6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페레이라 발언 듣고 소름 돋았음. 강자들이 멘탈 터지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거 많이 봤지. 오늘 언더독 초반 기세 중요하다고 본다. 선취골 박히면 분위기 확 바뀔 듯 ㅋㅋㅋ6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어제 그 경기 봤는데 ㅋㅋㅋㅋ 감독 인터뷰 보 더 어이 없었음. '너무 화났고 거슬렸다' ㅋㅋㅋㅋㅋ 근데 나도 집중력 흐트러지는 거 같긴 하더라. 다음 경기에선 안 그러겠지 뭐~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잉글 가나전 보고 진짜 식겁했음. 아무리 친선이라지만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우리 팀 경기 보면서 괜히 불안불안하네요 ㅠㅠ 제발 정신차리고 제대로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7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차 1픽은 예상이 좀 됐음. 근데 위자즈가 얘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더 궁금하네. 픽은 좋은데 항상 픽 이후가 문제였잖아 ㅠㅠ 이번엔 좀 잘 키워서 팀 핵심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현지 스포츠 경기 우연히 본 적 있는데 진짜 색다른 경험이었음 ㅋㅋㅋ 스코틀랜드 축구팬들도 그런 마음이었을 듯 ㅋㅋㅋ 마이애미 구단이 센스 있게 대처한 거 같네 ㅋㅋㅋ7시간 19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