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2026-05-26 13:19
10,19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야, 다들 오늘 뉴스 봤냐? 손흥민이랑 살라가 EPL 떠난다는 얘기 보니까 갑자기 현타 오지네. ㅋㅋㅋ 아니, 솔직히 얘네 없으면 EPL 보는 맛 좀 떨어지는 거 아니냐? 진짜 한 시대가 막을 내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갑자기 축구 볼 맛 뚝 떨어지는 기분임. 다들 어떻게 생각하냐?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
[자유게시판] UFC 고석현 선수 이번에 진짜 폼 미쳤던데, 다음 상대 누구임? ㄷㄷ58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이번에 레보스노야니 잡으면 ㄹㅇ 랭킹전 가나? ㄷㄷ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손흥민 빼고 황희찬한테 화내는 홍명보 감독 이거 ㄹㅇ임?10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마이애미 아데토쿤보 영입 ㄷㄷ 이거 ㄹㅇ임?10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된다 진짜 ㅋㅋㅋ 이정후 이새끼 요즘 미쳤던데?11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격폼 유지하면 ㄹㅇ 타격왕도 가능함? ㄷㄷ12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썰 돌던데 ㄹㅇ임? ㄷㄷ1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미쳤냐고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근데 경기 막판에 김영권 선수 그 실수 아니었으면 비겼을 수도 있었을 텐데 ㅠㅠ 생각할수록 아쉽다 진짜. 다음엔 집중력 좀 더 끌어올려야 할 듯.13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미네소타가 라멜로 볼을 왜 데려감? 디안젤로 러셀 있는데 또 포인트 가드? 이거 뭔 중복 투자 아님? 내 생각엔 다른 트레이드도 또 터질 거 같음 ㄷㄷ42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지난번 경기 진짜 지리긴 했지 ㅋㅋㅋㅋ 근데 레보스노야니가 만만한 상대가 아니라서 솔직히 걱정됨. 걔 타격 장난 아니던데 이번에 고석현이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하다. 이기면 진짜 챔피언 가는 그림 나오긴 할 듯?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고석현 경기 볼 때마다 심장 쫄깃하냐 ㅋㅋㅋ 이기는 건 좋은데 너무 아슬아슬하게 이겨서 보는 내가 다 힘듦. 이번엔 좀 시원하게 이겨줬으면 좋겠네.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재대결이라니 개꿀잼 확정이네 ㅋㅋㅋ 올리베이라가 사실상 체급 최강이라는 걸 다시 한번 보여주려는 건가? 게이치도 지난번 패배 분석해서 뭔가 새로운 전략 들고 오지 않을까 기대됨.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쩐다 ㅋㅋㅋㅋ 초반에 살짝 불안하더니 역시 클라스는 영원하네. 나 스프링캠프 때 타격폼 바꾼다고 할 때 솔직히 걱정 좀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음 ㄷㄷㄷ 국거박이 괜히 국거박이 아니지 ㄹㅇ.6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스코틀랜드전은 좀 오바였지 ㅋㅋㅋ 비니시우스가 잘한 건 맞는데 스코틀랜드 수비가 너무 헐거웠음. 그래도 드리블이랑 골 결정력은 확실히 물 올랐더라 다음 시즌 기대되긴 한다.7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뇌절까진 아닌데 솔직히 좀 무리수같긴 함 ㅋㅋㅋ 게이치도 요즘 폼 물오른거 같던데 올리베이라가 이기기 쉽지 않을걸? 그냥 다른 선수랑 붙는게 더 그림 좋을듯.8시간 32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