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2026-05-28 06:31
12,01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챔스 결승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보고 생각난 건데, 선수들 이적할 때 심리 어떨까 궁금함ㅋㅋ
형들 오늘 맨유 에데르송 이적설 떴던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있음. 우리야 뭐 이 선수 저 선수 영입한다 마느냐, 몸값 얼마네 하면서 재밌게 보지만, 당사자 선수들은 진짜 이적할 때 어떤 심리일지 궁금하지 않음? 특히 주전으로 잘 뛰고 있는 선수가 이적을 고민할 때는 더 복잡할 것 같음.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 옮길 때도 고민 오지게 하잖아요. 연봉, 복지, 워라밸, 회사의 비전 등등 따질 게 한두 가지가 아닌데, 프로 선수들은 여기에 더해서 '주전 보장'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있잖아요. 특히나 팀 옮겼는데 주전 경쟁에서 밀리거나, 팀 전술이랑 안 맞으면 경기 출전 시간 줄어들고, 폼 떨어지고, 국대에서도 멀어질 수도 있는 거니까. 진짜 중요한 결정일 것 같음. 맨유가 에데르송한테 £38m 지르면서 데려오려고 한다는데, 맨시티에서 챔스 우승도 했고, 프리미어리그도 몇 번이나 먹었잖아요. 지금 맨시티도 완전 강팀인데 굳이 맨유로 와서 다시 시작하는 게 쉬운 결정일까 싶기도 하고.
물론 돈이 가장 큰 부분일 수도 있겠죠. 이적료가 £38m이면 연봉도 장난 아닐 테고, 선수 생활 짧은 거 생각하면 최대한 많이 벌어두는 게 맞는 선택일 수도 있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명예'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팀에서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은퇴하는 것도 선수들한테는 큰 꿈 중 하나일 텐데, 그걸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닐 듯. 바르샤에서 귄도안 데려오는 것도 그렇고, 첼시가 페르난데스 £120m 달라고 하는 것도 보면 선수 몸값이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이적 한 번에 인생이 바뀌는 수준이잖아요.
이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 앞두고 있던 팀에서 라이벌 팀으로 가는 건 더더욱 심리적으로 부담될 것 같음. 기존 팬들한테 욕도 먹을 수 있고, 새로운 팀 팬들한테는 기대치가 높아서 잘 못하면 바로 비난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맨유랑 맨시티는 같은 연고지 라이벌이라서 더할 것 같음. 예전에 맨유에서 맨시티로 이적했던 테베즈만 봐도 팬들한테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잖아요. 구단에서도 테베즈 유니폼 화형식 하고 난리도 아니었었지. 그런 거 보면서 에데르송도 고민 오지게 할 것 같음.
그리고 감독이나 코치와의 관계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지금 맨시티에서 펩 과르디올라 감독 밑에서 본인 기량을 충분히 펼치고 있는데, 만약 맨유로 간다면 텐 하흐 감독 전술에 적응해야 할 거고, 스타일이 안 맞을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 부분도 선수들이 이적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할 것 같음. 축구는 팀 스포츠라 결국 감독 전술에 맞춰야 하니까. 솔직히 아무리 실력 좋은 선수라도 감독이 안 쓰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감독이 잘 활용하면 포텐 터지는 경우도 많잖아.
최근 프랑스 오픈에서 테니스 선수들 '부정행위' 논란 때문에 노-악수 사건까지 있었던 거 봤음? 스포츠 세계가 진짜 냉정하고 치열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는데, 그만큼 선수들이 이적이라는 큰 결정을 할 때는 더 신중하고 많은 것을 고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IPL에서 15살짜리 선수가 대활약하는 거 보면서 재능도 중요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진짜 한순간이구나 싶더라.
결국 이적은 선수 개인의 커리어, 재정적인 부분, 명예, 그리고 심지어 팬들과의 관계까지 모든 걸 걸고 하는 엄청난 도박 같은 거라고 생각함. 형들은 선수들이 이적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생각함? 돈? 명예? 니면 새로운 도전? 챔스 우승 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팀?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크리켓 왜 이래 ㄷㄷ 뉴질랜드한테 개털리네 이거 실화냐?4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엠엘비 이정후 미쳤냐 진짜? 만루 싹쓸이 역전 3루타 ㄷㄷ5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ㅋㅋㅋㅋ 이거 진짜임? 대박이네 ㄷㄷ1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토론 ㄱㄱ) 105.5마일 실화냐 ㄷㄷ 이 정도면 역대급 괴물 투수 아님?18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푸식 또 교체로 나왔네 ㅋㅋㅋ 국대 경기 보면 항상 아쉽다 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 ㄹㅇ임?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네 ㄷㄷ 이러면 ㄹㅇ 타격왕 가는 거 아니냐?2026-06-26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형 나도 이 경기 봤는데 진짜 가나 수비 미쳤더라 ㅋㅋㅋㅋ 잉글랜드 애들 멘붕 오는거 실시간으로 보여서 개꿀잼이었음. 특히 그 마지막에 가나 역습 한방은 진짜 골 들어가는 줄 알았자너 ㄷㄷ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님 선더랜드 자카는 대체 누구임? 그라니트 자카 얘기하는거 같은데 걔는 아스날에서 뛰었지 선더랜드는 듣도보도 못했다 ㅋㅋㅋ 첼시 이적설 도는 자카는 아스날 출신 그 자카 맞음. 님 최소 축구 안 본 지 5년은 된 듯 ㅋㅋㅋ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임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송성문 진짜 미쳤지 그제도 장난 아니더라 ㅋㅋㅋ 우리팀은 요즘 귀신 들렸는지 맨날 막판에 똥볼 차서 진다 ㅠㅠ 하 진짜 혈압 오르는데 끊을 수가 없어 야구란...2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아육이형 사생활은 사생활이고 실력은 실력이잖아. 지난 시즌에 상대 수비들 다 찢어버리던 그 미친 캐치력 벌써 까먹었냐? 멘탈 잘 잡고 시즌 준비했으면 좋겠네.2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라두카누 쟤 원래 부상이 잦은 스타일이었음? US 오픈 때 딱 터진 건 운도 좋았던 것 같고. 아무리 유망주라도 몸 관리 못하면 결국 한계가 오는 법이지.4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형들 이건 좀... 아무리 그래도 국대 경기를 졌으면 좋겠다고 하는 건 아니지 않음? 일본 애들이 그걸로 조롱하는 거 보면 더 열받을 거 같은데 ㅠㅠ.6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엥 난 얘가 벌써 복귀한다고? ㄷㄷㄷ 좀 쉬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물론 빨리 봐서 좋긴 한데 너무 무리하는거 같아서 걱정되기도 함 ㅠㅠ 볼카랑 재대결은 무조건 봐야지 이건 빅매치다 진짜.7시간 26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