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2026-05-22 23:06
9,26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형들 오늘 토트넘 경기 진짜 보면서 욕이 절로 나오더라. 첼시한테 지는 거야 뭐 그럴 수 있다 치는데, 내용이 너무 암울해서 강등권까지 언급될 줄은 몰랐음. 솔직히 이 정도면 최종전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데, 불안해서 잠이 안 올 지경이라 형들이랑 같이 머리 좀 맞대볼까 해서 글 올려봄. 진짜 이번 시즌 토트넘 왜 이럼?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9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10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1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ㄹㅇ 가는거임? EPL 갈거 같긴 한데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난 지금 가는 게 오히려 더 좋다고 봄. 작년에는 어깨 부상 이도 있었고, 지금 몸 상태 완전 회복해서 가는 게 맞는 거 같음. 샌프가면 타격 코치도 좋다고 하던데, 오히려 더 발전할 수도 있지. OPS 0.8은 적응기 지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봄.29분전
-
[자유게시판] GOAT는 아직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임팩트는 대단했지만 벌써부터 GOAT 반열은 너무 나갔지. 꾸준함이 중요한데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본다. 물론 오늘 경기는 지리긴 했음.1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에서 음바페만큼 해주는 선수 찾기 힘들지 않냐? 폼 미쳤다는 소리도 이제 지겨울 정도임 ㅋㅋ 근데 나는 음바페보다 홀란드가 더 기대되는데. 홀란드는 월드컵 언제 나오냐 ㅠㅠ.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강인이 맨시티 가면 진짜 대박이지 ㅋㅋㅋ 솔직히 마요르카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면 빅클럽 가는 게 맞다고 본다. 이번 시즌 어시스트랑 드리블 스탯만 봐도 그냥 미쳤음.9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역대급은 좀 오버 아니냐? 물론 잘하긴 했는데 월드컵 진출 골이 한두 번 나온 것도 아니고. 그래도 마지막 극장골은 지리긴 했음 ㅇㅇ 이집트 팬들은 진짜 난리났겠더라.14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젠지 작년 우승 아니었음. 작년 우승 DRX임 ㅋㅋㅋㅋㅋ T1이 DRX한테 졌었잖아 ㅠㅠㅋㅋㅋ 징동이 강세였던 건 맞지만 그래도 T1이 우승할 줄 알았음. 작년에 너무 아쉬웠어서 이번엔 진짜 칼 갈고 나온 것 같더라.1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이라니 대단하다. 근데 솔직히 난 NBA는 잘 안 봐서 감흥은 없음 ㅋㅋ K리그 모 팀 팬인데 요즘 우리 팀 분위기 개 좋음. 최근 5연승 달리고 있어서 이대로 쭉 가면 ACL은 무조건 갈 듯. 다들 직관 한 번 와봐라 ㄹㅇ 개꿀잼임.17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요즘 MLB 보면서 좀 지루하긴 함 ㅋㅋㅋㅋㅋ 어제 송성문 첫 홈런 날아간 건 진짜 아깝더라 ㅠㅠ 그거 들어갔으면 분위기 확 달랐을 텐데. 맨날 똑같은 타자들이 치고 박고 하는 거 보면 좀 질리기도 하고, 솔직히 다른 애들도 좀 터져줘야 재밌지 않겠냐.19시간 6분전
댓글목록3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