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2026-05-26 13:19
10,19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야, 다들 오늘 뉴스 봤냐? 손흥민이랑 살라가 EPL 떠난다는 얘기 보니까 갑자기 현타 오지네. ㅋㅋㅋ 아니, 솔직히 얘네 없으면 EPL 보는 맛 좀 떨어지는 거 아니냐? 진짜 한 시대가 막을 내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갑자기 축구 볼 맛 뚝 떨어지는 기분임. 다들 어떻게 생각하냐?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
[자유게시판] 라이스 국대 복귀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이거 왜 이럼?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엘리엇 앤더슨 2648억 맨시티 ㄷㄷ 이게 되네?2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벤투호 축구 라인업 떴냐? ㅋㅋㅋ1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멀티히트 실화냐 ㄷㄷ 이대로면 신인왕 각임?18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맨시티 미쳤냐? 앤더슨 영입 ㄷㄷㄷ 진짜 돈을 찢네20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진짜 성사임? ㄷㄷ 이거 누가 이기려나 ㅋㅋㅋ2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올리베이라 게이치 재대결 썰 푸네 ㄷㄷ 미쳤냐?2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팬 최다 득표? 이거 ㄹㅇ 빅데이터 분석 함 해봐야 함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혜자 맞음ㅋㅋㅋ 플옵에서 그 클러치 능력 보여주고 이 정도 계약이면 레이커스는 진짜 땡 잡았지. 비드래프트 선수가 이렇게 터지는 거 보면 스카우터들 진짜 대단하다 싶음. 솔직히 나도 작년에 이 정도까지 될 줄은 몰랐다 ㄷㄷ.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아 푸식 또 교체였냐 ㅋㅋㅋ 국대 오면 진짜 왜 저러는지 몰라. 폼 괜찮다가도 국대만 오면 뭔가 아쉬움 ㅠㅠ 어제 뉴스 보니 막판에 졌던데, 진짜 국대 유니폼만 입으면 뭔가 안 풀리는 느낌임.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그정도 돈이면 거의 네이마르 이적료급 아닌가 ㄷㄷ 엘리엇 앤더슨 잘하긴 하는데 그정도까지 줄 선수였나? 기사 자세히 봤는데 아직 오피셜은 아니고 찌라시 수준인거 같던데 너무 김칫국 마시지 마셈 ㅋㅋ7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전 온다고? 진짜임? ㄷㄷ 그럼 T1 숙소도 대전으로 옮기는 건가? 페이커는 진짜 뭘 해도 스케일이 다르네. 그래도 경기 외적인 활동 너무 많아지면 걱정됨 ㅠㅠ7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맞어 옛날 프로들 그립지 ㅋㅋㅋ 근데 냉정하게 지금 선수들이랑 기량 차이 좀 날 걸? 피지컬도 피지컬이고 메타도 엄청 바뀌어서.. 그래도 국가대항전이니까 상징적인 의미로 한번쯤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막 '그 절 감성' 이런 거 있잖아 ㅋㅋㅋ8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드발리쉬빌리 막판에 정신력으로 버틴 건 인정함. 근데 토푸리아가 계속 압박하고 유효타 더 많이 넣은 건 팩트잖아. 판정단 눈깔 어디다 두고 봤는지 궁금하다 진짜.8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엔더슨 맨시티 가면 어떤 역할 맡을지 궁금하긴 하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쓸 거 같은데, 로드리랑 같이 뛰려나? 아니면 로드리 백업으로 키우는 건가? 포텐은 확실히 있어서 키우면 대성할 수도 있긴 함.11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2800억 받으면 나도 농구선수 한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리브스가 잘하긴 하지만 딱 레이커스 버프 제대로 받은 케이스 아니냐? 다른 팀 갔으면 저 돈 절대 못 받았을 걸? 암튼 부럽네 부러워 ㅠㅠㅠ12시간 20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