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줄라 감독 올해의 감독상 ㄷㄷ… 역대급 반전 아닌가요? ㅋㅋ
2026-05-27 16:31
10,29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마줄라 감독 올해의 감독상 ㄷㄷ… 역대급 반전 아닌가요? 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보스턴 마줄라 감독이 올해의 감독상 받았다는 소식 뜨는데, 솔직히 좀 놀랍지 않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즌 초반에 워낙 말이 많아서 예상 못 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는구나 싶네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솔직히 시즌 초반 보스턴이 좀 휘청거릴 때, 마줄라 감독 경질설까지 돌지 않았나요? 저만 그렇게 느꼈나? 제이슨 테이이랑 제일런 브라운 투톱 체제가 자리 잡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젊은 감독이라 경험 부족하다는 얘기도 많았잖아요. 심지어 나이도 37세인가 38세인가 엄청 어리던데, NBA에서 저 나이에 감독 맡는 것도 쉽지 않은데 올해의 감독상까지 타는 건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특히 보스턴 셀틱스가 파이널까지 진출하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잖아요.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4연승 스윕한 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히 선수빨이라고 하기엔 뭔가 감독의 전술적인 부분이나 팀 운영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선수들이 잘한 것도 있지만, 팀을 하나로 묶고 승리로 이끈 건 분명 감독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작년에 마줄라 감독이 임시 감독으로 시작해서 정식 감독까지 된 걸로 아는데, 이렇게 빨리 인정을 받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보통 젊은 감독들은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면서 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줄라 감독은 짜 급성장한 케이스 같네요. 보스턴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뿌듯할 것 같아요. 이 정도면 명장 반열에 오르는 건 시간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해 NBA 감독상 후보 중에 워낙 쟁쟁한 감독들이 많아서 마줄라 감독이 받을 거라고 예상 못 한 경우도 많았을 거예요. 저도 사실 그랬고요. 덴버의 마이크 말론 감독이나 오클라호마시티의 마크 데이그널트 감독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는데, 결국 마줄라 감독이 영광을 차지했네요. 그만큼 보스턴의 성적이 압도적이었다는 반증이겠죠.
이번 시즌 보스턴이 정규시즌 성적도 엄청 좋았잖아요. 동부 컨퍼런스 1위는 물론이고, 리그 전체에서도 손꼽히는 승률을 기록했는데, 이 모든 게 마줄라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팀 분위기도 항상 좋고, 선수들도 감독을 믿고 따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거든요.
진짜 이번 마줄라 감독의 올해의 감독상 수상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감독도 충분히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사례 같기도 하고요. 형들은 이번 시즌 마줄라 감독의 활약 어떻게 보셨어요? 솔직히 저처럼 의외였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시즌 초반 보스턴이 좀 휘청거릴 때, 마줄라 감독 경질설까지 돌지 않았나요? 저만 그렇게 느꼈나? 제이슨 테이이랑 제일런 브라운 투톱 체제가 자리 잡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젊은 감독이라 경험 부족하다는 얘기도 많았잖아요. 심지어 나이도 37세인가 38세인가 엄청 어리던데, NBA에서 저 나이에 감독 맡는 것도 쉽지 않은데 올해의 감독상까지 타는 건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특히 보스턴 셀틱스가 파이널까지 진출하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잖아요.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4연승 스윕한 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히 선수빨이라고 하기엔 뭔가 감독의 전술적인 부분이나 팀 운영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선수들이 잘한 것도 있지만, 팀을 하나로 묶고 승리로 이끈 건 분명 감독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작년에 마줄라 감독이 임시 감독으로 시작해서 정식 감독까지 된 걸로 아는데, 이렇게 빨리 인정을 받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보통 젊은 감독들은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면서 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줄라 감독은 짜 급성장한 케이스 같네요. 보스턴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뿌듯할 것 같아요. 이 정도면 명장 반열에 오르는 건 시간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해 NBA 감독상 후보 중에 워낙 쟁쟁한 감독들이 많아서 마줄라 감독이 받을 거라고 예상 못 한 경우도 많았을 거예요. 저도 사실 그랬고요. 덴버의 마이크 말론 감독이나 오클라호마시티의 마크 데이그널트 감독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는데, 결국 마줄라 감독이 영광을 차지했네요. 그만큼 보스턴의 성적이 압도적이었다는 반증이겠죠.
이번 시즌 보스턴이 정규시즌 성적도 엄청 좋았잖아요. 동부 컨퍼런스 1위는 물론이고, 리그 전체에서도 손꼽히는 승률을 기록했는데, 이 모든 게 마줄라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팀 분위기도 항상 좋고, 선수들도 감독을 믿고 따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거든요.
진짜 이번 마줄라 감독의 올해의 감독상 수상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감독도 충분히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사례 같기도 하고요. 형들은 이번 시즌 마줄라 감독의 활약 어떻게 보셨어요? 솔직히 저처럼 의외였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자유게시판] 첼시 이적시장 ㄹㅇ 역대급 아니냐 이번엔 또 누구 낚아올지 궁금 ㄷㄷ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진짜 요즘 팀들 폼 미쳤냐?? ㅋㅋㅋ 다들 이젠 로또픽도 아니네 ㄷㄷ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국대 근황 ㄷㄷ 미국전 개같이 멸망한거 실화냐 ㅋㅋㅋ10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 오는 거 ㄹㅇ?10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메츠 5600억 쓰고 최하위? 감독 경질은 솔직히 예견된 거 아니냐 ㅋㅋ10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야구팬들 요즘 KBO 드림컵 독립야구대회 관심 많음? ㄷㄷ 하현승도 이슈고2026-06-27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이번 발언 ㄹㅇ 실화냐...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간다고? ㄷㄷ 이거 ㄹㅇ 개꿀 영입 아니냐?2026-06-27
-
[자유게시판] 헐 자카라니 ㅋㅋㅋㅋ 진짜면 좀 충격인데. 수비형 미드필더 보강은 필요하긴 했지만 자카가 그 답일까 싶네. 그래도 첼시가 깡으로 지르려는 건 알겠다. 승부수라면 승부수겠지.1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 이거 기사 못 봤는데 진짜네? ㅋㅋㅋ 진짜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일이 현실이 됐네. 어릴 때 친구랑 듀오로 게임하고 그랬는데, 프로에서 형제 듀오라니 이건 진짜 설렌다! 펭귄스 유니폼 바로 사러 갑니다 ㄷㄷ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이다 진짜 ㅋㅋㅋㅋ 80살에 UFC라니 트럼프 형님 진짜 체력도 대단하시네. 근데 솔직히 청와대에서 로드FC 경기는 좀... 상상만 해도 웃기다 ㅋㅋㅋㅋ 김대환 대표님이 추진한다면 또 모르는 일인가? ㅋㅋㅋㅋ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그 기사 봤는데 ㅋㅋㅋ 솔직히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 근데 이집트랑 이란 경기 1-1로 끝나면서 진짜 벼랑 끝 된 거 맞긴 함. 다음 경기 무조건 이겨야 하는데 어휴...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앤더슨 수비가담 아쉬운 거 ㅇㅈ함. 드리블이랑 슈팅은 예술인데, 과르디올라 감독이 저 돈 주고 데오면 분명히 수비적인 부분도 갈고닦으려고 할 듯. 맨시티 가면 진짜 완성형 선수 되는 건가 ㄷㄷ 기대된다.7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엥 맥케나 실링 그렇게까지 높게 보는 사람이 많다고? 나는 좀 의아한데. 물론 재능은 인정하지만 솔직히 리그 탑급 센터까지는 힘들지 않을까 싶음. 기대치가 너무 높으면 실망도 큰 법인데 다들 너무 설레발 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ㄷ10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토푸리아 복귀한다고? ㄷㄷㄷ 얼굴 망가졌다는 썰 때문에 걱정했는데 벌써 복귀라니 미친놈이네 진짜 ㅋㅋㅋ 볼카전 임팩트가 너무 커서 다음 경기도 기대되긴 하는데 일단 워밍업 경기 한 번 뛰는 게 맞지 않나 싶다. 너무 급하게 탑랭커랑 붙으면 좀 불안함.11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들 너무 긍정회로 돌리는 거 아니냐? 현실적으로 양키스 제안 거절은 좀 오바임... KBO에서 아무리 잘해도 메이저리그 직행이랑은 갭이 너무 크지 않냐? 혹시 에이전트가 무슨 그림을 그리는 건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후회 안 할 자신 있나 ㄷㄷ 본인 실력에 대한 확신이 진짜 엄청난 건가 싶기도 하고.11시간 51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