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2026-05-22 01:18
11,51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어제 경기들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느낀 건데, 스포츠는 진짜 멘탈 싸움인 것 같음. 특히 프로 무대에서는 기술이나 피지컬은 다들 상향 평준화 되어있으니까 결국 누가 더 멘탈 강하냐로 갈리는 것 같더라고. 어제 경기들 보면서 뽕 차기도 하고, 또 어떤 팀은 진짜 안쓰럽기도 하고 그랬음 ㅋㅋ 다들 어제 경기들 재밌게 봤는지 모르겠다.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다가 로드FC 회장 발언까지 ㅋㅋㅋ 이거 진짜 가능함?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셨나요? ㅋㅋㅋ 로드FC 회장 드립 미쳤다 진짜 ㄷㄷ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김포 학교스포츠클럽 출신들 각성함? ㄷㄷ6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온다고 K리그 올스타 짜는거 실화냐 ㅋㅋㅋㅋ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이대로면 진짜 타격왕도 노리냐? ㅋㅋㅋ7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야... LG 미쳤냐? 1회 4홈런 실화임? ㄷㄷㄷ 올킬러들 팀 근황 좀 풀어봐라!7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메이저리그 경기 솔직히 기대됨? ㅋㅋㅋㅋㅋ9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저격한 거 보니까 걍 인성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ㅋㅋㅋ10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클락 첨 들어봄? ㅋㅋ 그래도 우승했으니 이제 메이저 우승자 아니냐? 다음 대회부터 클락 주시해야겠다. PGA 투어 진짜 알 수 없음 ㅋㅋ3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뱅가드 오늘 초반 교전 미쳤더라 ㅋㅋㅋ 특히 그 팀원 한 명 짤리고 2대4였나? 그걸 뒤집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폼 진짜 절정인 듯.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ㅇㅇ 나도 어제 뉴스보고 깜놀함 ㅋㅋㅋㅋ 살라 진짜 미쳤더라. 이집트 팀원들 살라 없었으면 절대 못 갔을 듯 ㄷㄷㄷ 아프리카 예선도 빡세던데 이걸 캐리하네 ㅋㅋㅋ4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소름 돋았다니까요? 류지혁 문보경 미쳤음 ㅋㅋㅋㅋ 염갈량 진짜 용병술 대박인듯. 두산 팬들 오늘 잠실에서 팝콘 다 던졌을듯 ㅠㅠ6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ㄷㄷ 진짜 대박이네. NBA는 워낙 변수가 많아서 더 드라마틱한 듯. KBL 모 구단 작년에 아쉽게 준우승한 거 생각하면 진짜 가슴 아프지. 올해는 꼭 우승했으면 좋겠는데 아직 불안불안함.6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야 토푸리아 진짜 퍼거슨처럼 된다고? 그럼 난 게이치한테 거는 게 맞겠다. 게이치 전성기 퍼거슨이랑 비교하면 지금 토푸리아도 그정도 급은 아니지 않나?9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서채현 선수 예전에 인스타 라이브에서 팬들이랑 소통하는 거 봤는데 진짜 순둥순둥 귀엽던데 실력도 미쳤네. 이젠 뭐 월드클래스 다 된 듯.9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ㅋㅋ 나도 보면서 티비 뚫고 들어갈 뻔. 1회 4홈런은 진짜 상상도 못했다. 작년에 우승하고 올해 좀 퍼질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날아다니네. 염갈량 야구 ㄹㅇ 무섭다니까.10시간 49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