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2026-05-25 05:58
10,886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형들 오늘 다들 소식 들었지? 광주제일고 박찬민 선수 필라델피아랑 계약해서 MLB 진출 확정됐다고 떴는데, 이거 진짜 국뽕 제대로 차오르지 않냐 ㅋㅋㅋ 고교생이 바로 MLB 직행이라니, 우리 나라 야구 위상 진짜 대단하다 싶고 막 자랑스럽고 그렇네. 기사 보자마자 바로 커뮤니티 달려왔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말야.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
[자유게시판] 48강 월드컵 진짜 ㅋㅋㅋ 밥그릇 늘리기 아니냐? 너무한다 진짜3시간 56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유니폼, 이제 마킹도 신중해야 하는 거 아님?3시간 8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챔스 진출 자축하는 건 아니겠지?3시간 17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대체 무슨 생각으로 하는 짓인지?4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2안타 쳤네 ㄷㄷ 미쳤나 진짜 ㅋㅋ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이번 복귀전 ㄹㅇ 3연승 가나? ㄷㄷ11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NBA 리브스 재계약 ㄷㄷ 레이커스 미쳤냐?11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게이치 올리베이라 재대결 썰 푸는거 솔직히 뇌절 아니냐? ㅋㅋ15시간 12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진짜 정품 유니폼 입고 제대로 경기 봤으면 그 정도는 당연한 거 아니냐? 득점왕도 메시가 했어야 했는데 아쉽지. 2026 유니폼 벌써 두 벌 사놨다.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그래도 양의지는 양의지임. 타격도 포수 중에 넘사벽이고 수비도 사실 어깨랑 블로킹은 진짜 좋잖아? 물론 최재훈도 수비 진짜 개잘하고 김태군도 마찬가지지만, 결국 팬 투표는 팬 투표 아니겠냐 ㅋㅋㅋ 인기빨도 무시 못함.3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형들 글 보니까 갑자기 몇 년 전 그 망 경기 생각나네. 그때도 이렇게 답답하다고 글 엄청 올라왔었는데 ㅋㅋㅋ 그때랑 지금이랑 뭐가 달라진 건지... 구단주님들 정신 좀 차리셨으면 좋겠네 진짜.5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는 당연히 우리 팀 경기 봐야지! 라인업 보자마자 오늘 이기겠다 싶더라. 예상대로 시원하게 이겨서 기분 좋음 ㅋㅋㅋ 오늘 치맥 달려야지.2시간 60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역시 예상대로네. 근데 ATM 유니폼은 정품으로 준비할 거지? 레플리카 입고 경기장 오는 건 진짜 팬에 대한 모독이라고 생각하는데.3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유니폼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경기장에서 선수들 모습만 보지 말고 다들 오피셜 굿즈는 정품으로 소장하고 계시죠? 짝퉁은 선수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골글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이고 수비는 원래 잘하는 편이었음. 신인왕은 몰라도 골글은 투타겸업 하는 오타니가 버티고 있어서 쉽지 않을 듯.4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하아, 이런 답답한 상황에서 레알 경기 보면서 맥주라니. 전 그럴 바에 차라리 오피셜 스토어에서 새로 나온 선수 어센틱 유니폼이나 살 것 같네요. 정품 유니폼 입고 제대로 응원해야 진짜 팬이죠. 짝퉁 레플리카 입고 한탄해봤자 뭐합니까.4시간 44분전
댓글목록4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