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2026-05-25 11:42
9,90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어이가 없어서 글 쓴다. '전재산 1500억 손흥민은 명함도 못 내밀겠네' 이딴 헤드라인 봤냐? 진짜 개충격이다. 아니 우리흥이 전 세계 축구선수 중에 탑급 아니었냐? 대체 그럼 누가 월클이라는 거임? 월클 기준이 대체 뭔지 궁금해서 미치겠네.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
[자유게시판] UFC 이번 백악관 쇼 실화냐? ㄷㄷ 트럼프 팔순잔치였음?1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올스타 최다득표 ㄹㅇ 밈인가? ㅋㅋㅋㅋ13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MLB 신인왕 유력한 한국계 선수 나오는데…국대 차출, 현실적으로 가능함?1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력 실화냐? ㄷㄷㄷ 올리베이라 도발 각인데?2026-06-25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난 오타니가 역대급인건 인정하는데, 투표가 인기투표 성격이 강하긴 해서 최다 득표는 좀 거품 끼지 않았나 싶기도 함. 솔직히 다른 포지션에도 진짜 잘하는 선수들 많은데 오타니가 워낙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니 다들 오타니만 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 ㄷㄷ16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작년에 얘가 해준거 생각하면 저 정도는 줄 만도 함. 플옵에서 얼마나 잘해줬는데. 게다가 비드래프트인데 저렇게 성장한 거 보면 존경스럽기도 하고. 앞으로 더 터질 거라고 본다.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댓글 내용]6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 잉글랜드가 맨날 이피엘 올스타라고 해도 막상 국대 오면 그닥이잖아 ㅋㅋㅋ 옛날부터 그랬음. 기대가 너무 컸던 거 아니냐 다들?1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기사보고 설마 했는데 진짜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ㄷ 동부 걍 정리되는건 맞을듯. 근데 서부는 솔직히 덴버가 버틴다 해도 골스는 요새 영 시원찮지 않음? 커리도 이제 나이 있는데 풀업쓰리 원툴로 버티긴 힘들어보임.1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3연승 가즈아! 솔직히 이번에 이기면 타이틀전 바로 가야지. 고석현 경기력 물 올랐을 때 상위 랭커들 다 때려잡고 벨트까지 가야 함.16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킹정이지 드래프트 등급이고 뭐고 다 의미없음 걍 재미로 보는 거지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뜬금없긴 하더라 ㄷㄷ 테이텀이랑 브라운 없으면 셀틱스 누가 이끌어가냐고 ㅠㅠ18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리브스 플옵 때 슛 컨디션 기복 좀 있지 않았나 생각함? 잘할 땐 엄청 잘하는데, 또 안 풀릴 땐 좀 아쉽던데... 물론 클러치에서 강한 건 인정하는데, 이 정도 초대형 계약이면 팀에서 거는 기대치가 엄청나다는 소리니까 부담도 클 듯. 그래도 응원한다!18시간 50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