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2026-05-25 16:13
9,693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형님들 안녕하세요. 퇴근하고 와서 맥주 한 캔 까고 올킬티비 들어왔는데,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느끼는 현타에 대해 좀 얘기해보고 싶어서 글 씁니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니까 "스퍼스 수치심은 면했지만 팬들의 환희는 곧 분노로 바뀔 것" 이런 헤드라인 뜨는 거 보고 진짜 공감 오지게 가더라니까요? 요즘 토트넘 경기력 솔직히 너무 불안정하지 않습니까?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 ㄹㅇ임? ㄷㄷ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네 ㄷㄷ 이러면 ㄹㅇ 타격왕 가는 거 아니냐?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홍명보 감독님 인터뷰 보니까 더 기대되네 ㄷㄷ1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18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2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23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주니어 이 폼 미쳤다 ㄹㅇ.. 스코틀랜드 불쌍함 ㅠ2026-06-25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2026-06-25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어제 경기 본 사람 여기 많네 ㅋㅋㅋ 근데 이거 토푸리아가 이겼다고 해도 다음 경기에 영향은 없을 거 같음. 워낙 실력 차이가 명확해서. 다음엔 시원하게 KO 시켜줬으면 좋겠다. 심판들 눈치 보지 말고 그냥 끝내버려야 함.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너무 비판만 하지는 말자. 손흥민 선수 몸 상 안 좋았던 건 사실이고, 감독도 나름대로 생각하고 내린 결정이었겠지. 물론 결과가 아쉽긴 한데, 다음 경기에는 좀 더 나은 모습 보여줄 거라고 믿어봐야지 않겠냐 ㄷㄷ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언더독 돌풍도 결국은 준비된 팀들이 보여주는 결과라고 생각함. 단순히 운이 아니라 그만큼 분석하고 노력한 결과물이라는 거지. 그래서 더 멋있는 것 같음.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비싸다고 생각한 게 아니었구나 ㅋㅋㅋㅋㅋ 와 진짜 이적료가 너무 미쳤다. 이제 다른 빅클럽들도 앤더슨급 선수 영입하려면 눈치 싸움 엄청 심해지겠네요 ㄷㄷㄷ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부상 공백이 8개월이면 짧은 시간은 아닌데... 운동 선수한테는 치명적일 수도 있거든. 그래도 얘가 워낙 멘탈이 좋아서 잘 회복했을 거라고 믿는다. 복귀전이라 더 긴장될 듯 ㅠㅠ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스쿼드 뎁스 진짜 사기임. 누가 부상당해도 티도 안 나겠네. 근데 맨유도 퍼거슨 시절에 뎁스 미쳤었는데... 옛날 생각난다 ㅠㅠ 맨유도 다시 예전처럼 강해질 수 있을까? 오늘 경기 꼭 이겨야 함!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또 그 얘기임? 맨날 경기 지면 선수 탓, 이기면 자기 덕이라고 하는 거 너무 식상함. 이제 좀 새로운 레퍼리 없나? 팬들도 슬슬 지쳐요 ㅠㅠ8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방금 인스타에 라인업 떴다! 황의조 선발이네 ㅋㅋㅋㅋㅋ 손흥민이랑 이재성이랑 투톱 서는듯? 오늘 시원하게 이겨서 홍명보 독한테 한방 먹여줬으면 좋겠다 ㄹㅇ.8시간 15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