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2026-05-26 12:11
10,53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오늘 저녁 먹으면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씁쓸한 기사 하나가 눈에 띄네요. 한국 야구가 이러다 대만 마운드에도 밀릴 수 있다는 내용인데, 안우진, 문동주, 장현석 같은 유망주들이 MLB 근처도 못 갔다는 얘기 나오니 진짜 기분이 좀 그렇더라고요. 요즘 KBO 재밌게 보고는 있지만, 국제 무대 생각하면 한숨만 나오는 게 사실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2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버페이라고 하는 애들도 있던데 나는 절대 아니라고 본다. 릅신 나이 생각하면 이제 리브스가 팀의 미래라고 봐야지. 당장 다음 시즌부터 훨씬 더 잘할 거임.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앤더슨 그 정도는 아니지 않냐? ㅋㅋㅋㅋㅋ 물론 잘하긴 하는데 2648억은 좀 오바 같은데. 펩 떠난다고 해도 맨시티 돈 쓰는 건 여전하네 진짜. 근데 맨시티 중원이 아무리 짱짱해도 과르디올라 전술빨도 무시 못하잖아. 다음 시즌 봐야 알 듯 ㅋㅋㅋ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강민균은 진짜 물건임. 작년에 2군에서부터 지켜봤는데 멘탈도 좋고 성실한 선수라 터질 줄 알았음. 염경엽 감독이 잘 키워주는 듯. 솔직히 국대 승선도 가능하다고 본다 ㅋㅋㅋ6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뉴스에서 봤는데 아시아 3위팀들 플옵 끝나고 또 다른 대륙이랑 붙어야 한다던데요? 이거 진짜 너무 빡센 거 아니냐 ㄷㄷ 이럴거면 그냥 시원하게 예선 탈락하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아까 기사 보고도 안 믿었는데 ㄷㄷㄷ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니 미쳤다 진짜 KBO 오는거면 역대급 드래프트 전쟁 나겠네 벌써부터 심장 쫄깃하다.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 월드컵 때도 조별리그에서 다들 망했다고 난리치다가 마지막에 기적처럼 올라갔던 거 기억 안 남? ㅋㅋㅋ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다고 본다. 그래도 오늘 경기 내용은 진짜 반성해야 함.8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뭔 소리야 형님. 홀란드야 물론 사기캐지만, 노르웨이가 홀란드 원맨팀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도 다 프로임. 물론 전력 약화는 있겠지만, 오히려 홀란드 없으면 다른 선수들이 더 으쌰으쌰 하면서 팀워크로 보여주 경우도 많음. 우리 국대도 오늘은 제발 시원하게 이겨줬으면 좋겠다!9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사 워싱턴 너무 기대하는 거 아니냐? 드래프트 1순위 버프 심한 거 같음. NCAA랑 NBA 수준 차이 무시 못한다고 본다 ㅋㅋㅋ 오늘 보나마나 삽푸는 거 아닌가 몰라.10시간 44분전
댓글목록2
물떡콩떡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