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2026-05-26 13:19
10,20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야, 다들 오늘 뉴스 봤냐? 손흥민이랑 살라가 EPL 떠난다는 얘기 보니까 갑자기 현타 오지네. ㅋㅋㅋ 아니, 솔직히 얘네 없으면 EPL 보는 맛 좀 떨어지는 거 아니냐? 진짜 한 시대가 막을 내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갑자기 축구 볼 맛 뚝 떨어지는 기분임. 다들 어떻게 생각하냐?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실화냐 ㄷㄷ 레이커스 미쳤네 진짜 ㅋㅋ21분전
-
[자유게시판] 105마일 실화냐 ㄷㄷㄷㄷ 미시오로스키 미쳤네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얼굴 망가져도 강철 멘탈인가 ㄷㄷ 복귀 소식 좀 봐줘요 형들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드림은 진짜 맞냐? 아니면 그냥 입털기임? ㅋㅋ7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ㄹㅇ 미쳤나 ㄷㄷ 팬 투표 1위 찍었네 ㅋㅋ1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라이스 국대 복귀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이거 왜 이럼?16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엘리엇 앤더슨 2648억 맨시티 ㄷㄷ 이게 되네?1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벤투호 축구 라인업 떴냐?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ㄹㅇ 이정후 타율 보면서 와 이러다 터지나 했는데 어제 만루 싹쓸이 보고 소름 돋았다. 샌프란 감독도 얘한테 뭔가 보고 있는 게 분명함. 타선에 힘 좀 실어주면 진짜 가을 야구 노려볼 만 할 듯.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걔네 원래 저런 경기력 한두 번이 아님 ㅋㅋㅋ 빅찬스 날리는 거 보면 혈압 오르던데 ㅋㅋㅋㅋ 솔직히 포체티노가 오면 좀 달라질까 하는 건 너무 희망회로 아니냐? 그래도 손흥민 잘 썼던 건 인정하니까 기대는 좀 해볼 만 할지도?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비드래프트 3천억은 좀 오바 아니냐? 아무리 잘해도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스탯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그냥 릅신 옆에서 수혜 좀 본거지. 너무 거품 낀 거 아니냐는 생각이 드는 건 나뿐임? ㅋㅋ 물론 노력은 인정한다.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구걸축구 팩트 ㅋㅋㅋㅋ 진짜 경기력 보면 한숨만 나옴. 3위가 문제가 아니라 걍 경기 용 자체가 재미가 없어. 예전에는 그래도 투지라도 있었는데 요즘은 그것도 안 보이고 쩝...7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저도 그거 보고 진짜 미쳤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솔직히 오태곤 원래 수비 잘했잖아요? 작년에도 몇 번 미친 수비 보여준 거 기억나는데 이번에 유독 더 임팩트 있었던 듯. 강백호 타구가 워낙 예리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아무튼 오태곤 덕에 SSG 이겼다고 봐도 무방함 ㄹㅇ.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우승 예약까진 오바임 ㅋㅋ 작년에도 돈 엄청 썼다고 그랬는데 리그에서 간신히 우승하고 챔스는 광탈했잖아. 돈도 돈이지만 팀워크랑 전술이 더 중요한 거 아니겠냐? 솔직히 엘리엇 앤더슨 포지션에 지금 선수들도 충분히 잘하고 있음.10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리브스 코어 경쟁력이 없는 건 아님 ㅋㅋㅋ 클러치 때 보여주는 거 보면 깡따구도 있고 슛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음. 2800억이 좀 세긴 해도 레이커스가 리빌딩 생각하면 얘를 중심으로 판 짜는 것도 이해는 간다.11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나도 어제 경기 보면서 입 틀어막음. 아니 그동안 뎀벨레 드리블은 시원시원해도 결정력은 아쉽다 생각했는데, 어제는 그냥 골 넣는 기계더라. 무슨 일 있었던 건지 궁금함 ㅋㅋㅋ13시간 56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