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줄라 감독 올해의 감독상 ㄷㄷ… 역대급 반전 아닌가요? ㅋㅋ
2026-05-27 16:31
10,30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마줄라 감독 올해의 감독상 ㄷㄷ… 역대급 반전 아닌가요? 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보스턴 마줄라 감독이 올해의 감독상 받았다는 소식 뜨는데, 솔직히 좀 놀랍지 않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즌 초반에 워낙 말이 많아서 예상 못 했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는구나 싶네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솔직히 시즌 초반 보스턴이 좀 휘청거릴 때, 마줄라 감독 경질설까지 돌지 않았나요? 저만 그렇게 느꼈나? 제이슨 테이이랑 제일런 브라운 투톱 체제가 자리 잡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젊은 감독이라 경험 부족하다는 얘기도 많았잖아요. 심지어 나이도 37세인가 38세인가 엄청 어리던데, NBA에서 저 나이에 감독 맡는 것도 쉽지 않은데 올해의 감독상까지 타는 건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특히 보스턴 셀틱스가 파이널까지 진출하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잖아요.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4연승 스윕한 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히 선수빨이라고 하기엔 뭔가 감독의 전술적인 부분이나 팀 운영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선수들이 잘한 것도 있지만, 팀을 하나로 묶고 승리로 이끈 건 분명 감독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작년에 마줄라 감독이 임시 감독으로 시작해서 정식 감독까지 된 걸로 아는데, 이렇게 빨리 인정을 받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보통 젊은 감독들은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면서 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줄라 감독은 짜 급성장한 케이스 같네요. 보스턴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뿌듯할 것 같아요. 이 정도면 명장 반열에 오르는 건 시간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해 NBA 감독상 후보 중에 워낙 쟁쟁한 감독들이 많아서 마줄라 감독이 받을 거라고 예상 못 한 경우도 많았을 거예요. 저도 사실 그랬고요. 덴버의 마이크 말론 감독이나 오클라호마시티의 마크 데이그널트 감독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는데, 결국 마줄라 감독이 영광을 차지했네요. 그만큼 보스턴의 성적이 압도적이었다는 반증이겠죠.
이번 시즌 보스턴이 정규시즌 성적도 엄청 좋았잖아요. 동부 컨퍼런스 1위는 물론이고, 리그 전체에서도 손꼽히는 승률을 기록했는데, 이 모든 게 마줄라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팀 분위기도 항상 좋고, 선수들도 감독을 믿고 따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거든요.
진짜 이번 마줄라 감독의 올해의 감독상 수상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감독도 충분히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사례 같기도 하고요. 형들은 이번 시즌 마줄라 감독의 활약 어떻게 보셨어요? 솔직히 저처럼 의외였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시즌 초반 보스턴이 좀 휘청거릴 때, 마줄라 감독 경질설까지 돌지 않았나요? 저만 그렇게 느꼈나? 제이슨 테이이랑 제일런 브라운 투톱 체제가 자리 잡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젊은 감독이라 경험 부족하다는 얘기도 많았잖아요. 심지어 나이도 37세인가 38세인가 엄청 어리던데, NBA에서 저 나이에 감독 맡는 것도 쉽지 않은데 올해의 감독상까지 타는 건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특히 보스턴 셀틱스가 파이널까지 진출하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잖아요.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4연승 스윕한 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히 선수빨이라고 하기엔 뭔가 감독의 전술적인 부분이나 팀 운영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선수들이 잘한 것도 있지만, 팀을 하나로 묶고 승리로 이끈 건 분명 감독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작년에 마줄라 감독이 임시 감독으로 시작해서 정식 감독까지 된 걸로 아는데, 이렇게 빨리 인정을 받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보통 젊은 감독들은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면서 성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줄라 감독은 짜 급성장한 케이스 같네요. 보스턴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뿌듯할 것 같아요. 이 정도면 명장 반열에 오르는 건 시간 문제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해 NBA 감독상 후보 중에 워낙 쟁쟁한 감독들이 많아서 마줄라 감독이 받을 거라고 예상 못 한 경우도 많았을 거예요. 저도 사실 그랬고요. 덴버의 마이크 말론 감독이나 오클라호마시티의 마크 데이그널트 감독도 유력한 후보로 꼽혔는데, 결국 마줄라 감독이 영광을 차지했네요. 그만큼 보스턴의 성적이 압도적이었다는 반증이겠죠.
이번 시즌 보스턴이 정규시즌 성적도 엄청 좋았잖아요. 동부 컨퍼런스 1위는 물론이고, 리그 전체에서도 손꼽히는 승률을 기록했는데, 이 모든 게 마줄라 감독의 지도력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팀 분위기도 항상 좋고, 선수들도 감독을 믿고 따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거든요.
진짜 이번 마줄라 감독의 올해의 감독상 수상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감독도 충분히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사례 같기도 하고요. 형들은 이번 시즌 마줄라 감독의 활약 어떻게 보셨어요? 솔직히 저처럼 의외였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자유게시판] 어제 아르헨티나 메시 없이 이긴 거 보고 뼈저리게 느낀 점 ㅋㅋㅋ5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돈지랄하고도 최하위 ㅋㅋ 감독 경질이 답이냐?6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형 또 골 넣었네 ㄷㄷ;; 이게 맞냐?7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율 2위 뺏긴거 봤음? 이거 좀 아쉽네 ㅠ10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경기 ㄹㅇ 백악관 UFC급 아님? ㄷㄷ12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적시장 ㄹㅇ 역대급 아니냐 이번엔 또 누구 낚아올지 궁금 ㄷㄷ16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진짜 요즘 팀들 폼 미쳤냐?? ㅋㅋㅋ 다들 이젠 로또픽도 아니네 ㄷㄷ16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국대 근황 ㄷㄷ 미국전 개같이 멸망한거 실화냐 ㅋㅋㅋ2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그거 봄 80살 할배가 경기장 직관이라니 ㄷㄷ 진짜 대단하긴 하더라. 근데 굴욕적인 서브미션 그거 보긴 봤는데 솔직히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음. 경기 자체가 좀 루즈해서 더 그랬던 거 같음.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트럼프 할배 UFC 보는 거 진짜 웃겼는데 ㅋㅋㅋㅋㅋ 코좀 복귀는 솔직히 이제 힘들지 않을까요 ㅠㅠ 마지막 경기 때도 솔직히 좀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해설위원으로 계속 볼 수 있어서 좋긴 함.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감독하면 역시 그 예선전 때 역전승 스토리가 제일 기억남 ㅠㅠ 그때 진짜 온 동네방네 난리였는데. 후임 감독은 젊 패기 있는 사람 왔으면 좋겠음.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어제 아르헨티나 경기 보다가 잠 못 자고 출근해서 좀비됨. 근데 후회는 없다! 알바레스 개미쳤고, 엔조 페르난데스 중거리 슛 나오는 줄 알고 소리 지를 뻔 ㅋㅋㅋ 진짜 이번 아르헨티나는 전성기 바르셀로나 보는 것 같았음.3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새벽에 너무 소리 질러서 옆집에서 항의 들어올까봐 조마조마했다 ㅋㅋㅋ 진짜 그 경기력에 그 집중력은 미쳤음. 몇 년만에 본 명승부였다 진짜.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어제 송성문 선수가 샌디 4연승 만든 거 보니까 진짜 국뽕 차오르던데요? 와 마지막 적시타는 진짜 지렸음. 오늘 김하성 이정후도 좀 분발했으면 좋겠네요.5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어제 경기 보다가 티비 던질 뻔 했음. 이현중 NBA는커녕 우리팀 먼저 좀 살려내라 ㅠㅠ 이젠 하다하다 기대하는 내가 바보 같다 진짜.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닉스 파이널 공 립은 진짜 미쳤다 ㅋㅋㅋㅋ 무슨 미래에서 온 물건이냐고. 그거 사는 사람이 찐 부자 인증 아니냐? 이현중 선수도 비슷한 느낌임. 언젠가 터트릴 거라는 믿음으로 계속 도전하는 거 같음.7시간 59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