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2026-05-27 20:03
9,82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수영연맹 업무협약 기사 봤냐 ㅋㅋㅋ 국제전략위원회라던데
형들 오늘 수영연맹 기사 뜬 거 봤음? 대한수영연맹이랑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랑 업무협약 맺었다고 하던데, 이거 ㄹㅇ 기대된다. 요즘 수영 국대들 기세도 좋고, 황선우 김우민 얘네 활약 보면 진짜 국뽕 차오르잖아. 이런 시기에 국제 스포츠 외교력까지 강화한다니, 뭔가 앞으로 더 크게 터질 것 같은 예감 든다. 우리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발판이 되면 좋겠음.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이번 협으로 선수들 국제 대회 출전 기회도 많아지고, 전지훈련 같은 인프라도 더 좋아질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때마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채워지면 좋겠다 싶었거든. 특히 황선우 선수 같은 경우, 세계 정상급이랑 경쟁하려면 이런 지원이 진짜 중요할 텐데 말이지. 개인적으로는 이걸 계기로 국내 수영 풀 인프라도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음. 동네 수영장들도 좀 더 시설 좋게 만들고, 유소년 선수들 육성에도 투자 좀 더 하고 말이야.
근데 한편으로는 이런 협약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기도 함. 말만 번지르르하고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잖아 ㅠ 그래도 일단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 수영 종목이 워낙 개인의 역량이 중요한 종목이기도 하지만, 뒤에서 받쳐주는 협회나 연맹의 역할도 무시 못 하니까. 이번 기회에 우리 수영이 세계 무대에서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네.
들은 이번 협약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혹시 비슷한 다른 종목의 사례 같은 거 있으면 공유 좀 해줘봐. 진짜 이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저냥일지 궁금하다 ㅋㅋ
-
[자유게시판] UFC 어제자 서브미션 미쳤던데 ㄷㄷ 역대급 아니냐?3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선수 근황 소식 들은 사람 있음? KBO 드래프트 관련 궁금하네 ㄷㄷ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UFC 트럼프 생일 파티 보고 문득 드는 생각인데, 코좀 복귀는 진짜 이제 무리임? ㄷㄷ6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케인 없으니 ㄹㅇ 더 잘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8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크리켓 왜 이래 ㄷㄷ 뉴질랜드한테 개털리네 이거 실화냐?2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엠엘비 이정후 미쳤냐 진짜? 만루 싹쓸이 역전 3루타 ㄷㄷ2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ㅋㅋㅋㅋ 이거 진짜임? 대박이네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토론 ㄱㄱ) 105.5마일 실화냐 ㄷㄷ 이 정도면 역대급 괴물 투수 아님?2026-06-27
-
[자유게시판] 난 그래도 이정후는 계속 출루하는 모습 보여줘서 나쁘지 않다고 봄. 안타 하나 없어도 볼넷이나 몸 맞는 공으로 나가는 게 팀에 도움되는 거니까. 김하성은 지난 시즌에 홈런이랑 타점 다 캐리했으니 이번엔 좀 쉴 때도 됐지 ㅋㅋㅋ 다음 경기에선 좀 더 불방망이 보여줬으면 좋겠다.9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트럼프 경기 보러 온 거 신기하긴 했음. 정치인들 이런 거 잘 안 보러 오지 않나? 근데 그 굴욕적인 서브미션은 진짜 명장면이었음. 난 그거 보고 소리 질렀잖아 ㅋㅋㅋㅋ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음 어제 닉스 경기 진짜 미쳤지 ㅋㅋㅋ 나도 새벽에 보다가 침대에서 방방 뛰었잖아. OG 그 블락은 진짜 소름 돋았음 역대급 장면 인정이다 ㄹㅇ7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트럼프 옹 역시 상남자였네. 근데 솔직히 UFC 백악관에서 보는 거면 나도 격식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보러 갔을 듯. 국무부 평가가 다시 없을 격투쇼였다는 거 보니까 진짜 꿀잼이었나 보다. 어떤 기술이었을지 궁금하네. 혹시 기사 링크 있음?10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형은 근데 진짜 중요한 순간에 한 방 터뜨려주는 게 대단한 것 같음. 괜히 GOAT 소리 듣는 게 아니지. 클럽에서 국대에서 매번 보여주니 믿을 수밖에 없지 않냐?11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어제 보니까 선구안은 괜찮던데? 삼진 몇 번 당하긴 했어도 공 보는 눈은 확실히 다르더라. 곧 터질 수도 있으니까 좀만 더 기다려보자! 임팩트 있는 한 방이 나올 거임 분명.12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형들 그 서브미션 이름 뭐였지? 찾아봐도 잘 안 나오던데. 혹시 아는 사람 있음? 예전에 누가 그거 걸었다가 어깨 나간 적도 있다던데 ㄷㄷ 진짜 위험한 기술이긴 한가봐.1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헐 엘리엇 앤더슨 2600억은 진짜 에바 아니냐? 아무리 맨시티 돈이 많아도 그렇지 ㅋㅋㅋㅋ 형네 팀 성적 안 좋은 건 인정. 근데 어제 경기는 진짜 심했어. 솔직히 나도 보면서 답답했음. 우 팀은 아니지만 괜히 내가 다 열 받더라고. 다음 경기는 제발 정신 차리길.12시간 20분전
댓글목록3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