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2026-05-22 06:45
11,299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어제 손흥민 선수 인터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월드컵 직전이라 그런가 뭔가 비장함이 느껴지던데, 특히 "홍명보호 주장은 내가 맞지만... 축구는 팀 스포츠" 이 부분에서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단순히 책임감 표명이 아니라, 뭔가 더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요. 다들 아시다시피 홍명보 감독님도 선수 시절에 주장으로서 엄청난 리더십을 보여줬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선배의 이름을 직접 언하면서 자신의 주장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게 심상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
[자유게시판] 임찬규 멕시코 팬 썰 보니까 야구 진짜 미쳤다 ㄷㄷ 내년엔 걔네도 LG 응원하려나? ㅋㅋ46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 팀 요즘 하는 꼬라지 보면 진짜 할 말 많지 않냐? ㅋㅋㅋㅋ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미쳤나 진짜 ㅋㅋㅋㅋㅋ 벌써부터 설렌다 ㄷㄷ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뉴스 보셨음? LG 임찬규 멕시코팬 썰 ㅋㅋㅋ 개웃기네 ㄷㄷ8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10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허리 꺾이고도 저걸 잡네 ㄷㄷ 미쳤다 미쳤어;;;1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53년만에 실화냐? 이거 ㄹㅇ 찐이냐? ㅋㅋㅋ1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페이커 젠슨 황 찬사 ㄷㄷ e스포츠 위상 ㄹㅇ 달라진 거 아님?17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기존 랭킹도 개판이었잖아 ㅋㅋㅋ 개편하는 게 맞긴 한데, UFC 하는 짓 보면 또 이상하게 바꿔놓을까 봐 불안하다. 랭킹이 너무 자주 바뀌면 누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짜증남. 그냥 눈으로 보고 재밌으면 장땡 아닌가 싶기도 하고.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나 얘 한창 넥센 시절에 직관 가서 봤는데 그때도 주루 센스는 진짜 좋았음. 근데 수비가 약간 불안정했던 기억인데 메이저 가선 수비도 일취월장 했나 보네? 역시 메이저 코칭이 좋은 건가.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이한범 아직 멀었지. 김민재 짝꿍은 너무 간 거 아니냐? U-20 활약 보고 기대했는데 성인 무대는 확실히 다르긴 함. 수비 지능은 좋은데 피지컬 좀 더 키우고 빌드업 능력도 늘려야 국대 주전은 비벼볼 듯.6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전북 e스포츠 컵 얘기는 또 뭐임 ㅋㅋㅋ 뜬금포인데 그게 더 재밌을 거 같다는 게 킬포네. 롯데 경기 볼 바엔 차라리 롤 한판 시원하게 박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듯.7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닉스 우승 여운은 좀 있는데, 솔직히 이제 보내줄 때 됐지 않냐? 오늘은 KBO 경기들 라인업 괜찮던데? 난 두산이랑 키움 경기 보고 있음. 김혜성 요즘 미쳤던데 ㅋㅋㅋ7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그게 야구지 그럼 게임이냐 ㅋㅋㅋ 타자들이 잘 치면 홈런 나오는 거고 투수가 못 던지면 맞는 건데 뭐가 문제임? 오히려 KBO 수준이 높아진 거지 ㅋㅋㅋ 투수들 분발해야 함 ㅇㅇ 그리고 현타는 무슨 현타임 그냥 즐기면 되는 거지 ㅋㅋㅋ9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닉스가 우승한 건 대박이긴 한데, 솔직히 이번 시즌 경기력 보면 우승할만했음. 특히 플레이오프 때 집중력이 미쳤더라. 우리 팀도 닉스처럼 좀만 더 악바리처럼 했으면 좋겠다 진짜.10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ㅋ 저번 월드컵 결승 해트트릭했을 때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 싶더니 이번 월드컵도 그냥 압도적이더라. 메시랑 클로제 기록까지 언급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ㄷㄷ 아직 어리니까 득점왕도 몇 번 더 먹을 거 같음.12시간 7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