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2026-05-22 23:06
9,26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형들 오늘 토트넘 경기 진짜 보면서 욕이 절로 나오더라. 첼시한테 지는 거야 뭐 그럴 수 있다 치는데, 내용이 너무 암울해서 강등권까지 언급될 줄은 몰랐음. 솔직히 이 정도면 최종전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데, 불안해서 잠이 안 올 지경이라 형들이랑 같이 머리 좀 맞대볼까 해서 글 올려봄. 진짜 이번 시즌 토트넘 왜 이럼?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43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페레이라 발언 듣고 소름 돋았음. 강자들이 멘탈 터지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거 많이 봤지. 오늘 언더독 초반 기세 중요하다고 본다. 선취골 박히면 분위기 확 바뀔 듯 ㅋㅋㅋ1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어제 그 경기 봤는데 ㅋㅋㅋㅋ 감독 인터뷰 보 더 어이 없었음. '너무 화났고 거슬렸다' ㅋㅋㅋㅋㅋ 근데 나도 집중력 흐트러지는 거 같긴 하더라. 다음 경기에선 안 그러겠지 뭐~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잉글 가나전 보고 진짜 식겁했음. 아무리 친선이라지만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우리 팀 경기 보면서 괜히 불안불안하네요 ㅠㅠ 제발 정신차리고 제대로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차 1픽은 예상이 좀 됐음. 근데 위자즈가 얘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더 궁금하네. 픽은 좋은데 항상 픽 이후가 문제였잖아 ㅠㅠ 이번엔 좀 잘 키워서 팀 핵심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현지 스포츠 경기 우연히 본 적 있는데 진짜 색다른 경험이었음 ㅋㅋㅋ 스코틀랜드 축구팬들도 그런 마음이었을 듯 ㅋㅋㅋ 마이애미 구단이 센스 있게 대처한 거 같네 ㅋㅋㅋ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저는 아직 그 경기 못 봤는데 얼마나 심했으면 다들 그러시지 ㄷㄷ 저만 국대 경기만 챙겨보는 줄 알았는데 다들 해외축구도 열심히 보시네요. 오늘 퇴근하고 하이라이트라도 찾아봐야겠네요.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도 사람인데 뭐 어쩌겠냐 ㅋㅋㅋㅋㅋ 그게 KBO 최초인 건 진짜 대단한 거임. 우리 팀도 저런 거 한 번 보고 싶다 제발.5시간 32분전
댓글목록3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