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ㅇ 헐시티 EPL 승격 ㄷㄷ.. 이젠 우리 팀도 좀 잘 하자 ㅠ
2026-05-26 06:25
11,11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ㄹㅇ 헐시티 EPL 승격 ㄷㄷ.. 이젠 우리 팀도 좀 잘 하자 ㅠ
형들 오늘 EPL 보다가 진짜 깜짝 놀랐네 ㅋㅋㅋㅋ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이라니 이게 말이 됨? ㅋㅋㅋㅋ 솔직히 난 올해 초까지만 해도 헐시티 이름도 가물가물했는데 갑자기 치고 올라와서 승격까지 찍어버리네. 진짜 스포츠는 드라마라더니 헐시티 보면서 다시 한번 느꼈다. 우리 팀도 이렇게 시원하게 승격 한 번 해줬으면 좋겠는데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싶어서 오늘 문득 글 올려봄.
솔직히 시티가 이렇게 올라올 줄 누가 알았겠냐. 작년에 2부 리그에서 빌빌대던 거 기억나는데, 이번 시즌 막판 스퍼트가 장난 아니었더라고. 특히 마지막 몇 경기는 진짜 사활을 건 경기였을 텐데 그걸 다 이겨내고 승격이라니. 진짜 팀워크랑 감독 전술이 미쳤던 거 같음. 반대로 토트넘이랑 웨스트햄은 강등 전쟁 때문에 난리라던데, 그쪽 팬들은 진짜 피 말렸겠다 싶더라. 우리 팀은 다행히 강등권에서 좀 떨어져 있어서 그나마 다행인데, 상위권은 꿈도 못 꾸고 맨날 중위권 언저리에서 노는 것도 좀 지치긴 함.
이번 EPL 시즌 전체적으로 보면 진짜 격변기였던 것 같음. 아스날 22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건 진짜 레전드 아닌가? ㅋㅋㅋㅋ 그리고 과르디올라랑 살라도 떠난다 그러고, 리버풀 챔스, 본머스-선덜랜드 유로파, 브라이튼 컨퍼런스, 첼시 10위... 와 진짜 순위표 보면 무슨 지각변동 일어난 것 같음. 특히 첼시 10위는 진짜 충격과 공포 아니냐? ㅋㅋㅋ 이 정도면 팀 갈아엎어야 하는 거 아니냐 을 정도던데. 우리 팀은 그래도 첼시보단 나은 건가? ㅋㅋㅋ
솔직히 우리 팀은 이번 시즌 초반에 좀 기세 좋다가 중반부터 힘 빠지는 전개 계속 반복되잖아. 항상 보면 중요한 경기에서 꼭 한 번씩 미끄러지고, 질 때 지더라도 좀 화끈하게 지든가, 이길 땐 시원하게 이기든가 해야 되는데 뭔가 맨날 애매하게 끝나서 더 답답한 느낌? ㅋㅋㅋ 선수들도 열심히 하는 건 알겠는데, 뭔가 한 끗이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스쿼드 뎁스가 문제인가.
특히 이번 이적시장 때 영입한 선수들 보면, 기대했던 것만큼 활약해준 선수가 몇 없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더 크다. 이름값만 보고 데려온 건지, 아니면 팀 전술에 안 맞았던 건지. 솔직히 이적료 생각하면 더 잘해야 하는 선수들이 몇 명 보이는데, 시즌 내내 제 기량을 못 보여주니까 팬들 입장에서는 속이 타들어 갈 지경임. 다음 시즌에는 제발 좀 더 신중하고 전략적인 영입을 해주길 바랄 뿐이다.
물론 팀 성적이라는 게 단순히 선수 몇 명 바꾸고 감독 전술 좀 바꾼다고 바로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건 아니라는 거 잘 알고 있음. 긴 호흡으로 봐야 하는 것도 맞고. 그래도 이번 헐시티나 아스날처럼 뭔가 드라마틱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팀들을 보면 우리 팀도 뭔가 전환점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기도 해. 맨날 똑같은 패턴으로 지지고 볶고 하는 거 솔직히 좀 질리잖아? ㅋㅋㅋ
아니 솔직히 형들은 우리 팀의 지금 성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봄? 아니면 나처럼 뭔가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다음 시즌에 우리 팀이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형들 생각은 어떤지 좀 물어보고 싶다. 댓글로 다 같이 얘기 좀 나눠보자 ㅋㅋㅋ
솔직히 시티가 이렇게 올라올 줄 누가 알았겠냐. 작년에 2부 리그에서 빌빌대던 거 기억나는데, 이번 시즌 막판 스퍼트가 장난 아니었더라고. 특히 마지막 몇 경기는 진짜 사활을 건 경기였을 텐데 그걸 다 이겨내고 승격이라니. 진짜 팀워크랑 감독 전술이 미쳤던 거 같음. 반대로 토트넘이랑 웨스트햄은 강등 전쟁 때문에 난리라던데, 그쪽 팬들은 진짜 피 말렸겠다 싶더라. 우리 팀은 다행히 강등권에서 좀 떨어져 있어서 그나마 다행인데, 상위권은 꿈도 못 꾸고 맨날 중위권 언저리에서 노는 것도 좀 지치긴 함.
이번 EPL 시즌 전체적으로 보면 진짜 격변기였던 것 같음. 아스날 22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건 진짜 레전드 아닌가? ㅋㅋㅋㅋ 그리고 과르디올라랑 살라도 떠난다 그러고, 리버풀 챔스, 본머스-선덜랜드 유로파, 브라이튼 컨퍼런스, 첼시 10위... 와 진짜 순위표 보면 무슨 지각변동 일어난 것 같음. 특히 첼시 10위는 진짜 충격과 공포 아니냐? ㅋㅋㅋ 이 정도면 팀 갈아엎어야 하는 거 아니냐 을 정도던데. 우리 팀은 그래도 첼시보단 나은 건가? ㅋㅋㅋ
솔직히 우리 팀은 이번 시즌 초반에 좀 기세 좋다가 중반부터 힘 빠지는 전개 계속 반복되잖아. 항상 보면 중요한 경기에서 꼭 한 번씩 미끄러지고, 질 때 지더라도 좀 화끈하게 지든가, 이길 땐 시원하게 이기든가 해야 되는데 뭔가 맨날 애매하게 끝나서 더 답답한 느낌? ㅋㅋㅋ 선수들도 열심히 하는 건 알겠는데, 뭔가 한 끗이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스쿼드 뎁스가 문제인가.
특히 이번 이적시장 때 영입한 선수들 보면, 기대했던 것만큼 활약해준 선수가 몇 없는 것 같아서 아쉬움이 더 크다. 이름값만 보고 데려온 건지, 아니면 팀 전술에 안 맞았던 건지. 솔직히 이적료 생각하면 더 잘해야 하는 선수들이 몇 명 보이는데, 시즌 내내 제 기량을 못 보여주니까 팬들 입장에서는 속이 타들어 갈 지경임. 다음 시즌에는 제발 좀 더 신중하고 전략적인 영입을 해주길 바랄 뿐이다.
물론 팀 성적이라는 게 단순히 선수 몇 명 바꾸고 감독 전술 좀 바꾼다고 바로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건 아니라는 거 잘 알고 있음. 긴 호흡으로 봐야 하는 것도 맞고. 그래도 이번 헐시티나 아스날처럼 뭔가 드라마틱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팀들을 보면 우리 팀도 뭔가 전환점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기도 해. 맨날 똑같은 패턴으로 지지고 볶고 하는 거 솔직히 좀 질리잖아? ㅋㅋㅋ
아니 솔직히 형들은 우리 팀의 지금 성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봄? 아니면 나처럼 뭔가 큰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다음 시즌에 우리 팀이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지 형들 생각은 어떤지 좀 물어보고 싶다. 댓글로 다 같이 얘기 좀 나눠보자 ㅋㅋㅋ
-
[자유게시판] 국대 근황 ㄷㄷ 미국전 개같이 멸망한거 실화냐 ㅋㅋㅋ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 오는 거 ㄹㅇ?3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메츠 5600억 쓰고 최하위? 감독 경질은 솔직히 예견된 거 아니냐 ㅋㅋ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야구팬들 요즘 KBO 드림컵 독립야구대회 관심 많음? ㄷㄷ 하현승도 이슈고20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이번 발언 ㄹㅇ 실화냐... ㄷㄷ21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간다고? ㄷㄷ 이거 ㄹㅇ 개꿀 영입 아니냐?2026-06-27
-
[자유게시판] 푸간지 교체출전 ㄷㄷ 그래도 터키한테 지는건 좀 아쉽네 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와 푸식 국대 경기 막판 실점 ㄷㄷ 미국팀 폼 왜이럼? ㅠ2026-06-26
-
[자유게시판] 나도 앤더슨 수비가담 아쉬운 거 ㅇㅈ함. 드리블이랑 슈팅은 예술인데, 과르디올라 감독이 저 돈 주고 데오면 분명히 수비적인 부분도 갈고닦으려고 할 듯. 맨시티 가면 진짜 완성형 선수 되는 건가 ㄷㄷ 기대된다.4분전
-
[자유게시판] 엥 맥케나 실링 그렇게까지 높게 보는 사람이 많다고? 나는 좀 의아한데. 물론 재능은 인정하지만 솔직히 리그 탑급 센터까지는 힘들지 않을까 싶음. 기대치가 너무 높으면 실망도 큰 법인데 다들 너무 설레발 치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ㄷ3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토푸리아 복귀한다고? ㄷㄷㄷ 얼굴 망가졌다는 썰 때문에 걱정했는데 벌써 복귀라니 미친놈이네 진짜 ㅋㅋㅋ 볼카전 임팩트가 너무 커서 다음 경기도 기대되긴 하는데 일단 워밍업 경기 한 번 뛰는 게 맞지 않나 싶다. 너무 급하게 탑랭커랑 붙으면 좀 불안함.4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들 너무 긍정회로 돌리는 거 아니냐? 현실적으로 양키스 제안 거절은 좀 오바임... KBO에서 아무리 잘해도 메이저리그 직행이랑은 갭이 너무 크지 않냐? 혹시 에이전트가 무슨 그림을 그리는 건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후회 안 할 자신 있나 ㄷㄷ 본인 실력에 대한 확신이 진짜 엄청난 건가 싶기도 하고.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디반사 선수 자체는 괜찮은데 1픽은 좀 과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 않나? 물론 위저즈 입장에선 어차피 리빌딩 팀이라 그냥 모험수 둔 걸 수도 있고. 그래도 다른 빅네임들 제치고 1순위라니 신기하긴 함.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도 이거 보고 깜짝 놀랐음. 솔직히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고? 이건 진짜 KBO에 대한 충성심 미쳤다고 봐야지. 근데 한편으로는 좀 아쉽기도 하다 ㅠ5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복귀하는 건 확실한데 올해 말은 좀 빠르지 않나? 얼굴 뼈까지 나갔다고 들었는데 최소 내년 중순은 돼야 할같은데. 그래도 복귀하면 무조건 본다 ㅋㅋ 토푸리아 경기는 진짜 믿고 보는 경기.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야 빅클럽 자리 다 찬 건 아니고 첼시나 맨유 같은 팀들은 아직 감독 자리 붕 떠있잖아? 근데 포체티노가 미국 간다는 건 좀 충격이네 ㄷㄷ 혹시 진짜 미국에서 재충전하고 나중에 더 좋은 팀 노리는 큰 그림일 수도 있겠다.6시간 6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