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2026-05-26 12:11
10,54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오늘 저녁 먹으면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씁쓸한 기사 하나가 눈에 띄네요. 한국 야구가 이러다 대만 마운드에도 밀릴 수 있다는 내용인데, 안우진, 문동주, 장현석 같은 유망주들이 MLB 근처도 못 갔다는 얘기 나오니 진짜 기분이 좀 그렇더라고요. 요즘 KBO 재밌게 보고는 있지만, 국제 무대 생각하면 한숨만 나오는 게 사실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
[자유게시판] 첼시 팬들 진심으로 샤카 영입 기대함? ㅋㅋㅋ41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5연홈런 미쳤네 ㄷㄷ 이 기세 쭉 가냐?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네일 등판 ㄹㅇ 대박 아님? ㄷㄷ7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이 팀은 대체 뭐냐 진짜 ㅋㅋㅋ 돈 쳐바르고 이 꼴 나는게 말이 됨?9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꿈 ㄹㅇ 실현 가능함? 예상 좀 해보자 ㅋㅋ10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2026-06-26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이거 나도 봤는데 대박13분전
-
[자유게시판] 샌디에이고 요즘 ㄹㅇ 폼 미쳤음. 솔직히 초반엔 좀 불안했는데 이젠 다저스랑도 할만하더라. 근데 로또픽이라기엔 작년부터 꾸준히 투자 많이 하지 않았나? 슬슬 터질 때 됐지.29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팀 분위기까지 영향 가겠어요? 아육이형님이 한두번 이런 일 겪는 것도 아니고 알아서 잘 수습할 겁니다. 샌프란시스코 팬으로서 믿어줘야죠. 작년에 상대 엔드존에서 보여준 그 멋진 모습 또 보고 싶다!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 라두카누 또야? 진짜 혜성처럼 나타났다가 유리에 발목 잡힌 느낌이네. US 오픈 우승했을 때 진짜 미쳤었는데 그때 이후로 부상 소식만 들리는 듯 ㅠㅠ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이 생각하면 언젠가 올 일이었다고 봄. 그래도 지금이라도 자기 감정 솔직하게 말하는 게 더 멋있는 것 같음. 챔피언 자리 지키는 것보다 본인 건강이 먼저지 ㅠㅠ3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샌디에서 터지는 거 보니까 진짜 감격스럽다 ㅠㅠ 키움에서 그렇게 고생하더니 MLB 가서 날아다니네. 다저스전 쐐기타는 진짜 두고두고 자될듯 ㄹㅇ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메츠는 돈만 쓴다고 다 되는줄 아는 구단이긴 함. 근데 멘도사가 마냥 잘한것도 아니잖아? 작전이나 투수 운용 보면 한숨 나오는 경기 한두개가 아니었음 ㅠㅠ 감독만 바꾼다고는 안되겠지만 뭔가 변화는 필요했지.6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그 뉴스 봤는데 진짜 깜놀했음 ㅋㅋㅋ 미국 국대에서 4년 더 한다면 유럽 빅클럽은 이제 물 건너간 거 아닌가? 솔직히 아쉽긴 한데 본인 선택이니까 존중해야지 뭐.6시간 46분전
댓글목록2
물떡콩떡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