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2026-05-26 13:19
10,20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손흥민 살라 없으면 EPL 망함? ㄹㅇ 한 시대 끝난거임? ㄷㄷ
야, 다들 오늘 뉴스 봤냐? 손흥민이랑 살라가 EPL 떠난다는 얘기 보니까 갑자기 현타 오지네. ㅋㅋㅋ 아니, 솔직히 얘네 없으면 EPL 보는 맛 좀 떨어지는 거 아니냐? 진짜 한 시대가 막을 내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갑자기 축구 볼 맛 뚝 떨어지는 기분임. 다들 어떻게 생각하냐?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솔직히 토트넘 팬들 입장에선 손흥민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암울 그 자체일 거다. 케인 떠나고 이제 손흥민마저 없다? ㅋㅋㅋ 생각만 해도 눈물 나네. 손흥민이 그동안 토트넘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나 팀에 대한 헌신은 진짜 말할 것도 없잖아. 매 시즌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 올려주고, 주장 완장 차고 팀 정신적 지주 역할까지 했는데. EPL에서 아시아인으로서 이 정도 영향력 보여준 선수가 또 있을까 싶음. 진짜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
그리고 살라는 또 어떻고. 리버풀에서 살라 없다는 건 상상이나 할 수 있겠냐. 콥들 반응 안 봐도 비디오다. ㅋㅋㅋ 살라가 리버풀에 기여한 골과 어시스트가 얼만데. 매 시즌 득점왕 경쟁하고, 팀 공격의 핵심 중의 핵심이었잖아. 얘네 둘이 진짜 몇 년 동안 EPL 대표하는 월클 공격수였는데, 이젠 그 모습을 다른 리그에서 봐야 한다니. 뭔가 섭섭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근데 한편으로는 또 그런 생각도 든다. 얘네가 EPL을 떠난다고 해서 EPL 자체가 망할까? 솔직히 EPL이라는 리그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돈도 많이 쓰고, 스타 선수들도 계속 유입되는 리그잖아. 당장 다음 시즌에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실제로 구글 뉴스 헤드라인만 봐도 "21세기 최대 스포츠 수출품 EPL, 유럽 3대 대회 석권 노린다" 이런 기사도 있더라. 이 정도 위상인데 선수 몇 명 빠진다고 휘청거릴까 싶기도 함.
물론 손흥민, 살라 같은 선수들이 주는 재미나 상징성은 분명 크지. 얘네가 아시아, 아프리카 팬들을 EPL로 끌어들이는 데 엄청난 역할을 한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특히 손흥민은 우리나라에서 EPL 시청률 견인차가 아니었냐. ㅋㅋㅋ 근데 EPL 스스로가 워낙 마케팅이나 리그 운영을 잘해서, 결국 빈자리는 또 다른 스타로 채워질 거라는 낙관론도 무시 못 할 것 같음.
그리고 맨유 페르난데스처럼 단일 시즌 최다 어시스트 21개 달성하는 선수도 나오는 걸 보면, EPL은 여전히 슈퍼스타들의 경연장인 건 확실하잖아. 물론 공격포인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런 기록들이 계속 경신되는 걸 보면 리그 수준이 하락하는 건 아니라고 봐야지. 헐시티가 10년 만에 EPL 승격했다는 소식도 있던데, 이런 스토리도 EPL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매력 중 하나고.
결론은 말이지, 손흥민이랑 살라가 떠나면 솔직히 좀 아쉽고 허탈하긴 할 거다. 우리 같은 축구팬들 입장에선 당연한 감정 아니겠냐. 근데 그렇다고 EPL이 망한다거나 한 시대가 끝났다고 보기엔 좀 오버인 것 같기도 하고. 그냥 또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 시기가 온 건가 싶네. 다들 솔직히 손흥민 살라 떠나면 EPL 보는 시간 줄어들 것 같음? 아님 그래도 볼 거 다 볼 것 같음? ㅋㅋ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다 ㄷㄷ 오늘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소름 돋음5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보고 다들 무슨 생각 들었음? ㅋㅋㅋㅋㅋ9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실화냐 ㄷㄷ 레이커스 미쳤네 진짜 ㅋㅋ13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105마일 실화냐 ㄷㄷㄷㄷ 미시오로스키 미쳤네15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얼굴 망가져도 강철 멘탈인가 ㄷㄷ 복귀 소식 좀 봐줘요 형들16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드림은 진짜 맞냐? 아니면 그냥 입털기임? ㅋㅋ19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ㄹㅇ 미쳤나 ㄷㄷ 팬 투표 1위 찍었네 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라이스 국대 복귀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이거 왜 이럼?2026-06-27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말대로 트럼프니까 가능한 일인듯 ㅋㅋㅋ 우리나라에서 저러면 난리날걸? ㅋㅋ 근데 솔직히 보긴 보고 싶다 ㅋㅋㅋ 국빈 행사로 격투기라니 ㅋㅋㅋ 뭔가 미국이라서 간지 나긴 하네.3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첼시 영입 소식 들을 때마다 진짜 뒷목 잡는다 ㅋㅋㅋ 예전 드록바 램파드 있을 때 영입이랑 비교하면 진짜 눈물만 흐름. 자카가 못한다는 건 아닌데 첼시가 노릴 만한 클래스는 솔직히 좀 아쉽지 않나? 이러다 챔스 또 예선 광탈하면 ㄹㅇ 스탬포드 브릿지 뒤집어질 듯 ㅋㅋㅋ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로또픽이라니 ㅋㅋㅋㅋㅋ 님 혹시 샌디에이고 초반에 안 보셨음? 그때는 진짜 한숨만 나왔는데 꾸역꾸역 올라오는 거 보면 대단하긴 함. 그래도 아직 멀었지 우승까지는 ㅋㅋㅋㅋㅋ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뽕 좀 빼고 봐도 진짜 잘 함. 저번에 인터뷰 보니까 투수들 패턴 분석 엄청 열심히 하던데 그게 이제 빛을 는 거 같음. 그냥 운이 아니라 노력의 결과임 이건.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타격폼 좀 바 것 같지 않음? 예전보다 훨씬 간결해진 느낌인데. 코치진이랑 뭘 한 건지 궁금하다. 진짜 매년 발전하는 게 신기해.6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비슷한 생각 한 적 있음 ㅋㅋㅋ 특히 벤투 때 빌드업 축구한다고 맨날 욕먹어도 꾸역꾸역 월드컵 나가는 거 보면서 이게 맞나 싶었거든. 근데 또 막상 떨어지면 개같이 후회하겠지?6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네. 근데 사실 우루과이 전체적으로 경기력이 좀 그랬잖아. 골키퍼 실수도 크긴 한데 그거 하나만으로 떨어진 건 아니라고 봄.8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ㅋㅋ 2026년 우승 공이 벌써 나온다고? 이거 누가 장난치는 거 아님? 진짜면 소더비도 미쳤네 ㅋㅋㅋ OG 한 방은 기대되긴 한다만 닉스 팬심 자극해서 돈 벌려는 수작질인가 ㄷㄷ9시간 18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