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2026-05-20 19:54
9,67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다가 쇼골프 대표 인터뷰 봤는데, 골프가 생활형 스포츠라는 말이 확 와닿더라고. 솔직히 예전엔 골프 하면 뭔가 엄청 고급지고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했잖아. 막 필드 한번 나가려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엄청 들고. 근데 요즘은 스크린 골프도 워낙 잘 되어있고, 젊은 친구들도 많이 치고 하는 거 보면 확실히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음.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1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2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윈덤 클락 쟤 진짜 월클임? 아니면 운빨인거임? ㅋㅋㅋ 솔직히 인정 못함 ㄷㄷ2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음바페 월드컵 득점 페이스 ㄹㅇ 미친 거 아니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SSG 경기 우천 취소 각인가 ㄷㄷ 비 예보 실화냐?2026-06-21
-
[자유게시판] 요즘 KBO 난세의 시대 아니냐? ㅋㅋㅋ ㄹㅇ 혼돈 그 자체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는데 오타니 형은 아빠 됨 ㄷㄷ 오늘 하이라이트 토크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님들 마카체프가 바로 오케이 한 이유가 토푸리아가 라이트급으로 올라오는 조건 걸었대요 ㅋㅋㅋ 솔직히 그 체급에서 토푸리아는 힘들어 보임. 근데 또 맥그리거 할로웨이 재대결은 진짜 개꿀잼 각인데? 할로웨이가 때랑은 완전 다른 괴물이라 맥그리거가 이기기 쉽지 않을 듯.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김지우가 두산 가겠냐? ㅋㅋㅋ 다른 팀에서 더 좋은 조건 내밀면 바로 거기로 갈 걸? 벌써부터 김지우 영입전 뜨겠네. 두산 팬들 행복회로 그만 돌려라 ㅋㅋㅋ5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공감 ㅠㅠ 나도 오늘 보면서 티비 끄고 싶었다. 살라처럼 막판 드라마는 바라지도 않음. 그냥 90분 내내 좀 뛰는 시늉이라도 해줬으면 좋겠다 진짜.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근데 1회 4홈런은 옛날 해태 타이거즈 시절에나 보던 기록 아니냐? 진짜 무슨 만화야구 같아서 웃기네. 그래도 저렇게 화끈하게 이기면 직관 간 팬들은 진짜 신났겠다.5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어제 엘지 경기 보고 지렸잖아 ㅋㅋㅋ 솔직히 1회에 그렇게 터지는 건 진짜 역대급이지 ㅋㅋㅋ 오늘 두산 또 잡고 기세 이어가면 진짜 올해 우승각 제대로 잡는 거 아니냐?10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엥 클락 우승했다고? 난 솔직히 이번엔 다른 선수 예상했었는데 대박이다 진짜 ㅋㅋㅋ 지난번에 우승하고 기세 좋긴 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연달아 먹을 줄이야. 진짜 골프는 모르는 일이야.1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솔직히 1회 4홈런은 진짜 미친거 아니냐? 어제 5홈런 치고 오늘 또 이러면 이건 데이터고 나발이고 그냥 물들어올 때 노 젓는 거지 ㅋㅋㅋ 염감탱 얼굴에 미소가 떠나질 않겠네 아주.14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세레나 다시 오는 거 보면 왠지 김연아 복귀각 같기도 하고? 예전 폼은 아니더라도 스타성 하나로 윔블던 시청률 캐리할 듯. 근데 마지막 불꽃 제대로 태우고 은퇴하는 거면 오히려 더 좋을지도?15시간 29분전
댓글목록3
유펜투스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