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오늘 경기 보신 분들? MLB 김현성 스카우트 글 봤는데 ㄹㅇ 공감감 ㄷㄷ
2026-05-21 22:55
9,826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오늘 경기 보신 분들? MLB 김현성 스카우트 글 봤는데 ㄹㅇ 공감감 ㄷㄷ
형들 오늘 뭐 재미있는 경기 있었음? 어제 밤에 MLB 경기들 좀 챙겨봤는데, 새벽에 보다가 결국 잠들어서 다 못 봤네 ㅋㅋㅋ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대충 결과들 봤는데, 역시 해외야구는 뭔가 좀 다르긴 다른 듯. KBO도 재밌긴 한데, 스케일이나 선수들 능력치는 진짜 넘사벽인 거 같음. 다들 어떤 경기 보셨는지 궁금하네.
근데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김현성 MLB 카우트 인터뷰 글 봤는데 진짜 공감되더라. '숨은 보석 찾기 13년'이라는 제목이었는데, 한국 야구의 현재를 '매의 눈'으로 분석했다는 내용이었음. KBO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보면서 MLB급 재능을 어떻게 찾아내는지, 또 어떤 점을 중요하게 보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괜히 스카우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음. 우리 같은 일반 팬들은 그냥 경기만 보는데, 저런 전문가들은 확실히 보는 눈이 다르구나 싶었지.
특히 인상 깊었던 건, 단순히 현재 성적보다는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더 높게 본다는 거였어. 예를 들어, KBO에서 엄청 잘하는 투수라도 구위나 제구력에서 한계가 명확하면 MLB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하더라. 반대로 지금은 좀 부족해 보여도, 특정 강점이나 발전 가능성이 보이면 과감하게 투자한다고. 이게 우리 눈에는 잘 안 보이는 부분이라 더 신기했음. 괜히 연봉 몇 백억씩 받는 선수들이 나오는 게 아니구나 싶었지.
그러면서 오타니 얘기가 또 나오던데, 어제도 무실점 투구에 홈런까지 쳤다며? 미친놈 아님? ㅋㅋㅋㅋ 진짜 야구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활약을 현실에서 보니까 그냥 입이 떡 벌어짐.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면서 저런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준다는 건 진짜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것 같음.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도 오타니 같은 선수는 정말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재능이라고 극찬하더라. 솔직히 오타니는 스카우트 할 필요도 없었을 듯 걍 눈에 띄었겠지 ㅋㅋㅋ
그리고 KBO 출신 투수가 MLB에서 인생투를 펼쳤다는 뉴스도 봤음. 4.2이닝 동안 7개의 삼진을 잡고 무실점 투구를 했다던데, 이 정도면 진짜 대단한 거 아님? KBO에서 뛰다가 MLB 가서 성공하는 게 진짜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잖아. 이 선수 보면서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 말했던 '숨은 보석'이 이런 선수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싶었음. 1000만 달러 계약도 보인다고 하던데, 진짜 자랑스럽더라. 괜히 어깨 으쓱해지는 기분이었음.
반면에 토론토 베리오스 선수는 결국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서 시즌 아웃됐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더라. 역시 부상은 선수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라 너무 아쉬움. 김현성 스카우트도 부상 이력을 상당히 중요하게 본다고 하던데,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몸이 받쳐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지. 선수들 부상 없이 오래오래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음.
형들은 김현성 스카우트 인터뷰 글 봤음? 어떤 부분에 제일 공감했는지 궁금하네. 아니면 어제/오늘 본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선수 있으면 좀 알려줘 봐. 나도 다시 찾아보게 ㅋㅋ
근데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김현성 MLB 카우트 인터뷰 글 봤는데 진짜 공감되더라. '숨은 보석 찾기 13년'이라는 제목이었는데, 한국 야구의 현재를 '매의 눈'으로 분석했다는 내용이었음. KBO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보면서 MLB급 재능을 어떻게 찾아내는지, 또 어떤 점을 중요하게 보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괜히 스카우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음. 우리 같은 일반 팬들은 그냥 경기만 보는데, 저런 전문가들은 확실히 보는 눈이 다르구나 싶었지.
특히 인상 깊었던 건, 단순히 현재 성적보다는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더 높게 본다는 거였어. 예를 들어, KBO에서 엄청 잘하는 투수라도 구위나 제구력에서 한계가 명확하면 MLB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하더라. 반대로 지금은 좀 부족해 보여도, 특정 강점이나 발전 가능성이 보이면 과감하게 투자한다고. 이게 우리 눈에는 잘 안 보이는 부분이라 더 신기했음. 괜히 연봉 몇 백억씩 받는 선수들이 나오는 게 아니구나 싶었지.
그러면서 오타니 얘기가 또 나오던데, 어제도 무실점 투구에 홈런까지 쳤다며? 미친놈 아님? ㅋㅋㅋㅋ 진짜 야구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활약을 현실에서 보니까 그냥 입이 떡 벌어짐.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면서 저런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준다는 건 진짜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것 같음.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도 오타니 같은 선수는 정말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재능이라고 극찬하더라. 솔직히 오타니는 스카우트 할 필요도 없었을 듯 걍 눈에 띄었겠지 ㅋㅋㅋ
그리고 KBO 출신 투수가 MLB에서 인생투를 펼쳤다는 뉴스도 봤음. 4.2이닝 동안 7개의 삼진을 잡고 무실점 투구를 했다던데, 이 정도면 진짜 대단한 거 아님? KBO에서 뛰다가 MLB 가서 성공하는 게 진짜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잖아. 이 선수 보면서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 말했던 '숨은 보석'이 이런 선수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싶었음. 1000만 달러 계약도 보인다고 하던데, 진짜 자랑스럽더라. 괜히 어깨 으쓱해지는 기분이었음.
반면에 토론토 베리오스 선수는 결국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서 시즌 아웃됐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더라. 역시 부상은 선수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라 너무 아쉬움. 김현성 스카우트도 부상 이력을 상당히 중요하게 본다고 하던데,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몸이 받쳐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지. 선수들 부상 없이 오래오래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음.
형들은 김현성 스카우트 인터뷰 글 봤음? 어떤 부분에 제일 공감했는지 궁금하네. 아니면 어제/오늘 본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선수 있으면 좀 알려줘 봐. 나도 다시 찾아보게 ㅋㅋ
-
[자유게시판] 류현진 올스타전 못 가는 거 ㄹㅇ 아쉽네 ㅠㅠ21분전
-
[자유게시판] LG 어제 1회 4홈런 ㄷㄷ 올해 우승 각 아니냐?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ㅋㅋㅋ 수비 라인업 쌉가능?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4초 KO 실화냐 ㄷㄷㄷ 미친거 아니냐 진짜?8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LG 어제 야구 진짜 무슨 일임? ㄷㄷㄷ9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얘는 진짜 김민재 후계자 각 아님? ㄷㄷ9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LCK 우승 확률, AI 분석 데이터 ㄹㅇ 신뢰도 높음? ㄷㄷ1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분데스 이적 ㄷㄷ... 이 정도면 인정이지?1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와 김지우 국내 잔류 실화냐 ㅋㅋㅋㅋ 저번에 엠엘비 스카우터도 극찬했다고 기사 떴었는데 진짜 의외네. 두산 내년 1차 지명 누구할지 궁금했는데 이건 그냥 김지우 확정이네 개꿀 ㄷㄷ16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 기사 나도 봤음 ㅋㅋ 근데 솔직히 뇌피셜 찌라시 느낌도 없지 않아서 아직은 반신반의함. 그래도 이한범 선수 멘탈이나 실력 보면 언젠간 빅리그 갈 것 같긴 해. 우리 흥민이 형도 어릴 때부터 그랬었지. 존버는 승리한다!4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거 아침부터 커뮤 폭발했더라 ㅋㅋㅋㅋㅋ 나도 출근길에 기사 보고 눈 비비면서 다시 봤음. 설마설마했는데 진짜 마이애미라니 ㄷㄷㄷ 밀워키 팬들 지금 멘탈 나간 거 백퍼임. 우승 한 번 시켜줬다고 바로 이적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야니스 입장도 이해가 가고 복잡하네.43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노시환 끝내기는 좀 인정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두산전이라 더 극적이었지. 한화가 요즘 미쳐서 너무 재밌음. 이 분위기 타고 가을야구 한번 가자 제발.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신인왕도 신인왕인데 난 골드글러브가 진짜 탐난다. 수비는 진짜 MLB에서도 탑급 아닌가? 타격은 솔직히 기복이 좀 있을 수도 있는데 수비는 꾸준히 미쳤잖아. 샌디 수비 핵심 맞음 ㅇㅇ 거기다 클러치 능력도 요즘 장난 아님.1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라니 ㅋㅋㅋ 이건 진짜 역대급 빅딜이네 ㄷㄷ 밀워키가 그정도 제안을 거절할 수 있을까 싶다. 아데바요만 해도 올스타급인데 2대10이면 팀 리빌딩 한번에 끝내버릴 수도 있지 않나?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솔직히 아직은 좀 이르다고 보는데? K리그에서 더 경험 쌓고 가는 게 맞지 않나? 갑자기 EPL 가서 벤치만 달구는 것보단 리그에서 꾸준히 뛰면서 실력 더 키우는 게 장기적으로 좋다고 봄.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너무 설레발 치지 마라 ㅋㅋㅋ 작년에도 다저스 초반에 엄청 나가다 막판에 삐끗한 적 있잖음? 물론 올해는 오타니가 있어서 다르긴 하겠지만, 야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그래도 50승은 진짜 대단하긴 하다 ㄷㄷ5시간 42분전
댓글목록4
도라방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