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키움 박주홍 호수비 ㄹㅇ 예술 아님? ㄷㄷ 근데 이걸로 논쟁 간다 ㅋㅋ
2026-05-22 03:24
11,46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키움 박주홍 호수비 ㄹㅇ 예술 아님? ㄷㄷ 근데 이걸로 논쟁 간다 ㅋㅋ
형들 오늘 경기 다들 봤음? 키움 박주홍 수비 장면 보고 진짜 소름 쫙 돋았다. 어제 경기 하이라이트 계속 돌려보는데 진짜 미친 거 아니냐? 다들 박수 받을 만하다고 하던데, 나는 솔직히 좀 다른 생각도 들어서 글 한 번 싸질러 본다. 너무 칭찬 일색이라 뭔가 좀 아쉬운 느낌이랄까? 논쟁 한 번 제대로 가보자고.
솔직히 박주홍 어제 그 수비, 다이빙 캐치 진짜 그림 같았지. 타구 방향 예측도 완벽했고, 낙구 지점까지 달려가는 스피드도 엄청났어. 거기에 몸 날리는 타이밍까지 환상적이었다. 중계진도 난리 났고, 해설위원들도 역대급 수비라고 극찬하더라. 나도 보면서 와 씨발 소리 절로 나왔다니까? 이게 바로 야구의 묘미지 하면서 감탄했음. 키움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가뭄에 단비 같은 수비였을 거야. 팀 분위기도 끌어올리고, 상대팀 기세도 꺾는 그런 플레이.
근데 말이야, 내가 솔직히 좀 다른 시선으로 보는 건 뭐냐면, 과연 그 수비가 정말 '박수 받을 만한' 수준을 넘어선 '경이로운' 수준이었나 하는 점이야. 물론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수비 장면만 딱 떼어놓고 보면 김하성이나 이정후 같은 메이저리그급 수비수들이 보여주는 범접할 수 없는 수비랑 비교했을 때 어땠냐 이거지. 물론 리그 수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박주홍 수비가 그렇게까지 유니크한 장면이었는지는 모르겠음. 매년 몇 번씩은 나오는 호수비 범주 아니었나 싶기도 하고.
솔직히 박주홍이 타격에서 좀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이니까 수비 하나로 더 부각되는 면도 없잖아 있다고 봄. 만약 타격이 꾸준히 터져주고 클러치 능력까지 갖춘 선수였다면 어제 그 수비가 이 정도로 '화제'가 됐을까? 아마 그냥 '오 잘했네' 하고 넘어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아쉬웠던 타격 때문에 수비 하나로 더 드라마틱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건 나 혼자만의 생각인가?
그리고 또 하나. 그 수비 직전에 실책성 플레이가 있었다거나, 아니면 그 수비가 없었으면 바로 실점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 너무나도 위급한 상황이었는지도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물론 실점 위기 상황이었던 건 맞지만, 꼭 박주홍이 아니었어도 다른 외야수들이 좀 더 침착하게 플레이했으면 잡아낼 수 있는 타구 아니었을까? 물론 박주홍이 보여준 집중력은 대단하지만, 과연 다른 선수들은 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했을까 싶기도 하다.
어떤 스포츠든 하이라이트 필름 보면 다들 미친 플레이 나오잖아? 근데 그게 경기 전체 흐름에서 봤을 때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그리고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랑 비교했을 때 정말 독보적이었는지 이런 걸 좀 더 깊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무조건 잘했다! 최고다!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팬으로서 필요한 자세 아닐까?
물론 박주홍 선수 엄청 노력하고 잘한 건 인정한다. 근데 너무 칭찬만 난무하는 분위기가 좀 아쉬워서 그래. 어제 박주홍 호수비,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거고, 나처럼 '음... 잘하긴 했지만?' 하는 형들도 있을 거 같아서 한 번 글 올려봤다. 형들은 어제 박주홍 수비 보고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박수 받을 만하다고만 생각했는지, 아니면 나처럼 좀 다른 시각도 가졌는지 궁금하다. 댓글로 논쟁 한 번 뜨겁게 가보자.
솔직히 박주홍 어제 그 수비, 다이빙 캐치 진짜 그림 같았지. 타구 방향 예측도 완벽했고, 낙구 지점까지 달려가는 스피드도 엄청났어. 거기에 몸 날리는 타이밍까지 환상적이었다. 중계진도 난리 났고, 해설위원들도 역대급 수비라고 극찬하더라. 나도 보면서 와 씨발 소리 절로 나왔다니까? 이게 바로 야구의 묘미지 하면서 감탄했음. 키움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가뭄에 단비 같은 수비였을 거야. 팀 분위기도 끌어올리고, 상대팀 기세도 꺾는 그런 플레이.
근데 말이야, 내가 솔직히 좀 다른 시선으로 보는 건 뭐냐면, 과연 그 수비가 정말 '박수 받을 만한' 수준을 넘어선 '경이로운' 수준이었나 하는 점이야. 물론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수비 장면만 딱 떼어놓고 보면 김하성이나 이정후 같은 메이저리그급 수비수들이 보여주는 범접할 수 없는 수비랑 비교했을 때 어땠냐 이거지. 물론 리그 수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박주홍 수비가 그렇게까지 유니크한 장면이었는지는 모르겠음. 매년 몇 번씩은 나오는 호수비 범주 아니었나 싶기도 하고.
솔직히 박주홍이 타격에서 좀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이니까 수비 하나로 더 부각되는 면도 없잖아 있다고 봄. 만약 타격이 꾸준히 터져주고 클러치 능력까지 갖춘 선수였다면 어제 그 수비가 이 정도로 '화제'가 됐을까? 아마 그냥 '오 잘했네' 하고 넘어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아쉬웠던 타격 때문에 수비 하나로 더 드라마틱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건 나 혼자만의 생각인가?
그리고 또 하나. 그 수비 직전에 실책성 플레이가 있었다거나, 아니면 그 수비가 없었으면 바로 실점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 너무나도 위급한 상황이었는지도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물론 실점 위기 상황이었던 건 맞지만, 꼭 박주홍이 아니었어도 다른 외야수들이 좀 더 침착하게 플레이했으면 잡아낼 수 있는 타구 아니었을까? 물론 박주홍이 보여준 집중력은 대단하지만, 과연 다른 선수들은 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했을까 싶기도 하다.
어떤 스포츠든 하이라이트 필름 보면 다들 미친 플레이 나오잖아? 근데 그게 경기 전체 흐름에서 봤을 때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그리고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랑 비교했을 때 정말 독보적이었는지 이런 걸 좀 더 깊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무조건 잘했다! 최고다!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팬으로서 필요한 자세 아닐까?
물론 박주홍 선수 엄청 노력하고 잘한 건 인정한다. 근데 너무 칭찬만 난무하는 분위기가 좀 아쉬워서 그래. 어제 박주홍 호수비,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거고, 나처럼 '음... 잘하긴 했지만?' 하는 형들도 있을 거 같아서 한 번 글 올려봤다. 형들은 어제 박주홍 수비 보고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박수 받을 만하다고만 생각했는지, 아니면 나처럼 좀 다른 시각도 가졌는지 궁금하다. 댓글로 논쟁 한 번 뜨겁게 가보자.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 이적시장 진짜 심상치 않다 ㄷㄷ 알론소 첫 영입 예측함?2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K-영건들 MLB 신인왕까지 간다고? ㄷㄷ 미쳤네 ㄹㅇ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막판 경기들 진짜 공정하다고 봄? ㅋㅋ 솔직히 좀 그렇잖아?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6연속 월드컵 득점 실화냐 ㄷㄷ 진짜 미쳤네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올스타전 못 가는 거 ㄹㅇ 아쉽네 ㅠㅠ4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LG 어제 1회 4홈런 ㄷㄷ 올해 우승 각 아니냐?6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ㅋㅋㅋ 수비 라인업 쌉가능?7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4초 KO 실화냐 ㄷㄷㄷ 미친거 아니냐 진짜?1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 당연히 봤지 ㅋㅋ 솔직히 전반전까지만 해도 질 줄 알고 채널 돌릴까 고민했는데, 막판에 그렇게 뒤집는 건 진짜 예상 못했음 ㅋㅋㅋㅋ 야구는 9회말 2아웃부터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더라니까. 역대급 경기였다 ㄹㅇ.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와 김지우 국내 잔류 실화냐 ㅋㅋㅋㅋ 저번에 엠엘비 스카우터도 극찬했다고 기사 떴었는데 진짜 의외네. 두산 내년 1차 지명 누구할지 궁금했는데 이건 그냥 김지우 확정이네 개꿀 ㄷㄷ4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 기사 나도 봤음 ㅋㅋ 근데 솔직히 뇌피셜 찌라시 느낌도 없지 않아서 아직은 반신반의함. 그래도 이한범 선수 멘탈이나 실력 보면 언젠간 빅리그 갈 것 같긴 해. 우리 흥민이 형도 어릴 때부터 그랬었지. 존버는 승리한다!5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거 아침부터 커뮤 폭발했더라 ㅋㅋㅋㅋㅋ 나도 출근길에 기사 보고 눈 비비면서 다시 봤음. 설마설마했는데 진짜 마이애미라니 ㄷㄷㄷ 밀워키 팬들 지금 멘탈 나간 거 백퍼임. 우승 한 번 시켜줬다고 바로 이적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야니스 입장도 이해가 가고 복잡하네.5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노시환 끝내기는 좀 인정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두산전이라 더 극적이었지. 한화가 요즘 미쳐서 너무 재밌음. 이 분위기 타고 가을야구 한번 가자 제발.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신인왕도 신인왕인데 난 골드글러브가 진짜 탐난다. 수비는 진짜 MLB에서도 탑급 아닌가? 타격은 솔직히 기복이 좀 있을 수도 있는데 수비는 꾸준히 미쳤잖아. 샌디 수비 핵심 맞음 ㅇㅇ 거기다 클러치 능력도 요즘 장난 아님.6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라니 ㅋㅋㅋ 이건 진짜 역대급 빅딜이네 ㄷㄷ 밀워키가 그정도 제안을 거절할 수 있을까 싶다. 아데바요만 해도 올스타급인데 2대10이면 팀 리빌딩 한번에 끝내버릴 수도 있지 않나?6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솔직히 아직은 좀 이르다고 보는데? K리그에서 더 경험 쌓고 가는 게 맞지 않나? 갑자기 EPL 가서 벤치만 달구는 것보단 리그에서 꾸준히 뛰면서 실력 더 키우는 게 장기적으로 좋다고 봄.7시간 3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