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2026-05-22 23:06
9,27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형들 오늘 토트넘 경기 진짜 보면서 욕이 절로 나오더라. 첼시한테 지는 거야 뭐 그럴 수 있다 치는데, 내용이 너무 암울해서 강등권까지 언급될 줄은 몰랐음. 솔직히 이 정도면 최종전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데, 불안해서 잠이 안 올 지경이라 형들이랑 같이 머리 좀 맞대볼까 해서 글 올려봄. 진짜 이번 시즌 토트넘 왜 이럼?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는 이번 시즌 어떻게 보심? 걍 말해봐요 ㄷㄷ11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했던 건 아니죠.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내려앉아서 수비한 거고, 잉글랜드는 운이 좀 없었을 뿐. 골대 맞고 나간 슈팅도 몇 개 있었고, 유효 슈팅 자체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월드컵 우승은 좀 오바지만 ㅋㅋㅋㅋ5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어릴 때부터 재능은 진짜 인정받았었는데 기복이 좀 있었거든. 근데 요즘 완전 물 올랐던데? 혹시 개인 훈련 같은 거 더 열심히 하나? 몸도 더 좋아진 거 같던데.7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님 ㅋㅋㅋ 국밥 마인드 ㅇㅈ ㅋㅋㅋ 근데 사실 자식 자랑은 팔불출이라고 어르신들 저렇게 말하는 거 많이 봤음. 그래도 브런슨 요즘 하는 거 보면 아버지가 칭찬 좀 해줘도 될 거 같은데. 진짜 미쳤더라.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챔피언급이랑 붙어도 해볼 만 할 걸? 예전에 황준이랑 붙었을 때도 엄청 선방했었잖아. 그때보다 지금 폼이 훨씬 좋은데 왜 거품이라 그러냐 ㅠㅠ 좀 더 믿어보자.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듀반차 뽑았다고? ㅋㅋㅋㅋ 미쳤네 위자즈 진짜 노답인가. 아니 솔직히 BYU에서 잘한 건 인정인데, 1픽은 좀 오바 아니냐? 르브론이나 듀란트 급 아니면 1픽은 리스크 너무 큰데 ㄷㄷ 망할 각 제대로 섰다.9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1회 4홈런이면 투수는 진짜 멘탈 나갔겠네요 ㅋㅋㅋㅋ 벤치에서 보면서 무슨 생각 했을까? 진짜 오늘 LG는 축제였음.15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위저즈는 원래 1픽 운빨 지지리도 없었잖아. 옛날에 걔네가 1픽으로 뽑았던 애들 중에 성공한 애 누가 있냐? 이번에도 그냥 망픽 하나 추가하는 거지 뭐 ㅋㅋㅋ 그냥 마음 비우고 봐라.1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18시간 1분전
댓글목록3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