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메시 연봉 차이 2배 ㄷㄷ... 진짜 실력 차이임?
2026-05-24 13:13
10,73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호날두 메시 연봉 차이 2배 ㄷㄷ... 진짜 실력 차이임?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호날두가 스포츠 스타 수입 1위 찍었더라. 메시의 2배라는데 이거 ㄹㅇ임? 4500억 넘는다는 소리 듣고 입이 떡 벌어졌다 진짜. 물론 호날두가 워낙 슈퍼스타고 마케팅 파워도 엄청나다는 건 인정하는데, 그래도 축구 실력만 놓고 보면 메시랑 2배 차이가 난다고 할 정도인가 싶어서 좀 의아하네. 물론 인기나 파급력은 호날두가 위일 수 있어도, 순수 축구 능력만 보면 메시도 만만치 않아.
솔직히 메시가 월드컵 우승하면서 GOAT 논쟁 종결시켰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봉만 보면 호날두가 압도적이라는 게 좀 아이러니함. 물론 메시는 유럽 떠나서 미국 리그로 갔고 호날두는 사우디에서 뛰고 있으니 리그 차이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메시도 엄청난 스타인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는 건 좀 너무하다고 생각함. 메시가 돈에 욕심이 없어서 그런 건가? 아니면 호날두가 워낙 몸값 부풀리기에 능한 건가?
물론 나이도 있고 이제 전성기 지난 선수들이긴 하지만, 여전히 두 선수 모두 세계 축구계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잖아. 근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버리면 뭔가 좀 이상하긴 함.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호날두가 메시보다 2배 더 받을 만한 실력이나 가치가 있다고 봄? 아니면 그냥 마케팅빨이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하다. 형들의 솔직한 의견 좀 듣고 싶네. 괜히 긁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솔직하게 한번 토론해보자.
솔직히 메시가 월드컵 우승하면서 GOAT 논쟁 종결시켰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봉만 보면 호날두가 압도적이라는 게 좀 아이러니함. 물론 메시는 유럽 떠나서 미국 리그로 갔고 호날두는 사우디에서 뛰고 있으니 리그 차이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메시도 엄청난 스타인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는 건 좀 너무하다고 생각함. 메시가 돈에 욕심이 없어서 그런 건가? 아니면 호날두가 워낙 몸값 부풀리기에 능한 건가?
물론 나이도 있고 이제 전성기 지난 선수들이긴 하지만, 여전히 두 선수 모두 세계 축구계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잖아. 근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버리면 뭔가 좀 이상하긴 함.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호날두가 메시보다 2배 더 받을 만한 실력이나 가치가 있다고 봄? 아니면 그냥 마케팅빨이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하다. 형들의 솔직한 의견 좀 듣고 싶네. 괜히 긁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솔직하게 한번 토론해보자.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3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5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6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12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1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시장 행보 ㄹㅇ 미쳤네 ㄷㄷ 이러면 우승 확정 아님?1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오타니는 진짜 야구의 신이 맞음. 딴놈들은 따라한다고 깝치지도 못할 영역임. 만화에서 튀어나온 주인공 같음 ㄹㅇ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레보스노야니가 만만한 상대는 아니지 ㄷㄷ 타격은 고석현이 좀 우위인데 레보스노야니 그라운드 디펜스가 너무 좋아서 쉽지 않을 듯. 근데 요즘 고석현 훈련 영상 보니까 미쳤던데 진짜 3연승 가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엥 푸식 요즘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 잘 받는다고 들었는데? 최근 몇 경기 선발로도 나왔던 걸로 기억함. 국대 경기에서는 전술적으로 잘 안 맞는 건지 아니면 몸이 좀 안 좋은 건지 모르겠네 ㄷㄷ.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진짜 미쳤네 ㅋㅋㅋ 맨시티 돈은 진짜 마르지 않는 샘인가. 펩 나간다고 중원 싹 갈아엎으려는건가본데 이러면 다른 팀들은 진짜 우승은 꿈도 못 꾸겠네 ㅠㅠ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이는 솔직히 첼시 때도 그렇고 국대에서도 너무 혼자 짊어지는 느낌이 강함. 다른 선수들이 좀 더 받쳐줘야 푸식이가 살아날 텐데 말이야. 담 경기엔 뭔가 달라졌음 좋겠다.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실화냐? 맨시티 진짜 돈이 썩어나네 ㄷㄷㄷ 근데 엘리엇 앤더슨이 워낙 다재다능해서 펩 전술에도 잘 녹아들 것 같긴 함. 오히려 펩이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을듯 ㅋㅋ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육성으로 욕 나올 뻔 ㅋㅋㅋㅋ 드발리쉬빌리 거의 정신 못 차리는 거 같았는데 그걸 토푸리아 승으로 안 쳐주더라 ㄷㄷ 예전에 오말리 vs 얀 경기 때도 그렇고, 진짜 UFC 판정은 이해가 안 갈 때가 많음.5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앤더슨 실력은 인정인데 2648억은 좀 오버하는 감이 없잖아 있음. 지난 시즌 막판에 좀 주춤했던 것도 있고. 맨시티가 너무 과감하게 지르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먹튀는 아니겠죠?7시간 38분전
댓글목록4
티몽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