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2026-05-25 16:13
9,70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 진짜 혈압 오르는 거 저뿐임? ㄷㄷ 스퍼스 왜 이럼?
형님들 안녕하세요. 퇴근하고 와서 맥주 한 캔 까고 올킬티비 들어왔는데,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느끼는 현타에 대해 좀 얘기해보고 싶어서 글 씁니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니까 "스퍼스 수치심은 면했지만 팬들의 환희는 곧 분노로 바뀔 것" 이런 헤드라인 뜨는 거 보고 진짜 공감 오지게 가더라니까요? 요즘 토트넘 경기력 솔직히 너무 불안정하지 않습니까?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솔직히 이번 시즌 반만 해도 '와 포스테코글루 감독 매직이다' 이러면서 존나 설레발 쳤던 거 기억하시죠? 손흥민도 주장 완장 차고 미친 활약 보여주고, 영입생들도 제 몫 다 해주면서 리그 초반에 1위도 찍고 그랬잖아요. 그때만 해도 '올 시즌엔 진짜 우승 각이다', '챔스권은 무조건이다' 하면서 존나 김칫국 드링킹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주변 토트넘 팬 친구들도 맨날 어깨 뽕 들어가서 다니고 그랬는데 말이죠.
근데 언제부턴가 경기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최근 몇 경기 보면 진짜 눈 뜨고 못 봐주겠는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특히 수비라인이 너무 불안정해요. 로메로는 카드 수집가로 전락한 지 오래고, 반더벤은 가끔씩 어처구니 없는 실수 터뜨리고. 풀백들은 공격 가담은 좋은데 수비 복귀가 너무 느려서 뒷공간 뻥뻥 뚫리는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골키퍼 비카리오도 초반에는 선방쇼 보여주더니, 요즘은 살짝 아쉬운 모습도 보이고요.
미드필더진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입니다. 사르는 초반의 그 날카로웠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비수마는 폼이 왔다갔다 하고. 벤탄쿠르는 부상 복귀하고 컨디션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솔직히 이브 비수마는 지난 시즌 초반만 해도 '와 얘 진짜 물건이다' 하면서 환호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왜 이렇게 기복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팀 미드필더진에 압도당하는 경기가 너무 많아요. 전방으로 볼 공급도 제대로 안 되고, 그러다 보니 손흥민이나 공격수들이 고립되는 경우가 허다하죠.
공격진도 마냥 칭찬하기는 어렵습니다.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할 수는 없잖아요. 히샬리송은 부상 복귀 후에도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베르너는 빠른 발은 좋은데 결정력이 너무 아쉬워요. 클루셉스키도 왼쪽에서 뛰다가 오른쪽에서 뛰다가 계속 포지션 변경하면서 원래 실력을 못 보여주는 것 같고요. 케인이 떠난 공백을 메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몰랐네요.
특히 오늘 아침에 뜬 기사처럼 '수치심은 면했지만 환희는 분노로 바뀔 것'이라는 말이 진짜 와닿는 게, 경기 내용은 진짜 개판인데 어찌어찌 지지 않는 경기가 몇 번 있었잖아요? 막판에 동점골 넣거나 겨우 이기거나. 근데 그게 결국은 잠시 팬들을 달래는 역할밖에 못 하는 것 같아요. 당장의 결과에 안도할 수는 있어도, 경기력 자체에 대한 불만은 계속 쌓이는 거죠. 우린 결국 '예쁜 축구'를 원했던 게 아니라 '이기는 축구'를 원했던 거니까요.
이번 주에도 중요한 경기들이 계속 이어지는데, 진짜 이런 식으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전술적인 변화를 좀 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가다가 또 뒷심 부족으로 막판에 무너지는 거 보고 싶지 않아요. 선수들도 좀 더 집중하고 투지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토트넘 경기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혹시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다 같이 욕 좀 시원하게 박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어 봅시다 ㅋㅋㅋ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ㅋㅋㅋㅋ 이거 진짜임? 대박이네 ㄷㄷ6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토론 ㄱㄱ) 105.5마일 실화냐 ㄷㄷ 이 정도면 역대급 괴물 투수 아님?1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임? ㅋㅋㅋㅋ21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또 교체로 나왔네 ㅋㅋㅋ 국대 경기 보면 항상 아쉽다 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 ㄹㅇ임?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네 ㄷㄷ 이러면 ㄹㅇ 타격왕 가는 거 아니냐?2026-06-26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홍명보 감독님 인터뷰 보니까 더 기대되네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엥 난 얘가 벌써 복귀한다고? ㄷㄷㄷ 좀 쉬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물론 빨리 봐서 좋긴 한데 너무 무리하는거 같아서 걱정되기도 함 ㅠㅠ 볼카랑 재대결은 무조건 봐야지 이건 빅매치다 진짜.1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보면서 육성으로 터짐 ㅋㅋㅋㅋ 아니 그걸 그렇게 처리한다고? 월드컵인데 진짜 너무 당황스럽더라. 쟤 멘탈 괜찮은지 모르겠음.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기사 보고 개놀람 ㄷㄷ 아니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고? 진짜 배짱 미쳤다 ㅋㅋㅋ 근데 어찌보면 KBO에서 바로 주전 꿰차고 커리어 시작하는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음. 너무 메이저리그만 쫓다가 시간 버리는 애들도 많잖아.3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감독 문제만은 아닐 걸? 선수단 분위기도 박살났고 코치진도 개판이었다는 소문 많았잖아. 돈만 때려 박는다고 되는 게 아닌데 프런트도 책임 좀 져야 함.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늘 아침에 그거 보고 소리 질렀자나 ㅋㅋㅋㅋ 매케나 진짜 미쳤더라 건이 아니라 그냥 핵건임. 토론토 오랜만에 제대로 된 선수 뽑은 거 같아서 너무 설렌다 진짜. 이번 시즌 우승 드가자!5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ㅋ 구속보고 눈을 비볐음. 오타니도 100마일 넘게 던지는데 105.5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 재능인듯 ㄷㄷㄷ5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야 그거 찌라시 아니었냐? 벌써 공식화됐어? 난 아직 못 본 것 같은데. 근데 만약 진짜면 볼카랑 리매치 가야지. 그게 명분도 있고 흥행도 제대로 될 듯. 오르테가는 좀 김 빠져.6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토푸리아 복귀 실화냐? ㄷㄷㄷ 저번 경기 진짜 역대급이었는데 벌써 돌아오는 건가? 역시 강철 멘탈 인정함. 12월이면 시간 얼마 안 남았는데 컨디션 관리 잘 해야 할 텐데 좀 걱정되네.6시간 24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